2016년 9월 27일 화요일

고프로 X 와이어리스 프로, 유무선 외장 하드로 오프로드를 달리다.


어디서나. 촬영. 성공적.
어디서나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고프로의 특장점이자 고프로가 가장 잘 하는 일이다. 그러나 어디서나 촬영을 할 수는 있겠지만 여유 공간에 대한 고민이나 바로 편집하기 위한 전송의 과정이 그리 편리하지는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고프로의 외장 메모리는 아무리 용량이 크더라도 1~2TB에 이르는 외장 하드에는 미치지 못하기 때문. 그런 점에서 고프로뿐만 아니라 4K 촬영까지 지원하는 다양한 DSLR이나 미러리스, 심지어 스마트폰의 경우도 어디서나 촬영하고 백업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라 볼 수 있다.



   

구글 포토라는 훌륭한 대안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어디서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에 외장 하드를 휴대하면서 자료를 백업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추가 비용 부담 없는, 또한 자료의 유실 없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그렇다면 가장 좋은 선택은 무엇일까? 유선 외장 하드는 선택지가 너무나 많고, SSD 외장 하드는 용량이 넉넉하지 않고, 무선 외장 하드는 속도가 아쉬웠다면 이러한 아쉬움을 모두 채워줄 WD My Passport Wireless Pro가 해답이 될 수 있다.



오프로드를 무선으로
고프로를 촬영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생각보다 메모리가 빨리 부족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촬영 품질이 높아지면서 자연히 차지하는 공간도 늘어나기 때문. 그렇다고 외장 메모리를 여러 개 휴대하는 것도 불편하고 분실의 우려도 크다.

여기에 더해 스마트폰이나 DSLR로 촬영된 고화질 4K 영상까지 더하자면 일반적인 메모리 카드는 부족해도 한참 부족할지 모른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유무선 외장하드다. WD My Passport Wireless Pro는 SD 3.0 규격을 통해 훨씬 빠르게 SD 카드를 백업할 수 있는 특기를 가졌다.


그래서 어디서나 고프로 혹은 DSLR의 메모리 카드를 WD My Passport Wireless Pro에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백업이 시작된다. 컴퓨터가 없어도 어디서나 최대 10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타임으로 자료를 백업하고 다시 비워진 메모리 카드에 촬영이 가능한 것이다.

또한 6,400mAh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 기기를 충전해줄 보조배터리의 역할도 겸할 수 있다. 말 그대로 하이브리드 기능을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 WD My Passport Wireless Pro는 오프로드에서도 무선으로 스마트 기기와 자료를 전송할 수 있고 SD 카드 및 USB 백업을 지원하고 있다.



나만의 홈 네트워크 시스템
사무실이나 집에서의 WD My Passport Wireless Pro는 또 다른 장점을 발휘한다.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할 경우 와이어리스 프로 자체가 액세스 포인트가 되어서 자료를 어느 기기에서나 활용할 수 있기 때문. 윈도우부터 맥,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도 무선으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다.

   


단순히 접속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My Cloud 앱을 통해 이미지나 데이터를 백업할 수도 있고, 원하는 자료만 선택해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맥에서 작업한 파일을 윈도우에서 마무리하고, 안드로이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아이폰에서 바로 볼 수 있는 것이다.

기가 와이파이를 활용해서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마치 하나의 데이터 스토리지를 여러 대의 기기에서 사용하듯 기기의 한계가 없는 연결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빨라진 802.11ac 무선 기술을 200% 활용할 수 있다.



실제로 써본 와이어리스 프로는?
실제로 사용해본 와이어리스 프로는 유선 연결을 통해 훨씬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했고, 무선 연결을 통해서는 모든 기기에서 자료에 접근하고 파일 읽기 및 쓰기가 가능한 전천후 무선 외장하드로 활용이 가능했다.

또한 야외에서는 고프로로 촬영한 이미지를 다른 기기를 거치지 않고서 바로 백업해두고 계속해서 촬영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메모리 카드에 대한 고민 없이 자료를 안전하게 백업하고 다른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는 연속성을 가지고 있었다.



   

무선을 통한 전송 속도 역시 이전 제품 대비, 다른 제품들 대비 훨씬 빨라졌기 때문에 동영상까지도 끊김 없이 바로바로 넘겨보기도 가능했고, 일반적인 파일을 옮기는 과정에서 소모되는 시간 역시 훨씬 줄어드는 것이 느껴졌다.

가장 좋은 점은 무선 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해서 동일한 와이파이 내에서 기기의 한계 없이 자료를 마음껏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면서 이 부분이 가장 아쉬웠지만 이러한 가려움을 WD My Passport Wireless Pro가 상당 부분 채워줬다.


✎ 신뢰감이 드는 푸른색의 박스에 담긴 WD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 다양한 기능들이 적혀 있는 박스의 외관

✎ 2테라에 이르는 넉넉한 용량으로 전천후 외장 하드로 쓰기에 충분한 와이어리스 프로

✎ 구성품은 충전기와 함께 충전잭,  본체로 이루어져 있었다.

✎ SD 카드를 바로 꽂을 수 있어서 편리한 백업이 가능하다.

✎ 대용량 대비 상당히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를 지닌 와이어리스 프로

✎ LED를 통해 현재 상태를 알려주기 때문에 단독 사용시에도 큰 불편함은 없었다.

✎ 유선으로 빠르게, 또한 무선으로 편리하게.  무게까지 다이어트에 성공한 WD 와이어리스 프로












✎ 이제, 고프로와 함께한 와이어리스 프로 활용기를 영상으로 살펴보자


나에게 맞는 외장 하드는?
우선은 용량을 살펴봐야 한다. 자신이 주로 작업하는 파일과 전체적으로 필요한 데이터 공간을 계산해서 미리 넉넉한 용량의 제품을 구비해야만 추가적인 구입으로 인한 지출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WD는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사랑받는 하드디스크 제조 업체로서 노트북과 PC에서도 높은 채택률을 보이고 있으며 외장 하드 역시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며 다양한 소비자들을 위한 세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외장 하드는 자료가 손상되지 않도록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하고, 별도로 데이터 잠금 기능을 가진 제품을 택한다면 데이터 유출 사고 역시 예방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WD는 브랜드 가치 역시 충분하고 별도의 암호 기능 역시 빠짐없이 챙기고 있다.

또한 유선으로 외장 하드를 구축할지, 무선으로 구축할지도 고민해봐야 한다. 유선의 장점은 하나의 기기에서 가장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고, 무선의 장점은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무선은 속도가 아쉽고 유선은 이동성이 한정적이라는 한계가 있는 만큼, 이 두 가지 장점을 고루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더욱 실용적인 선택으로 보인다. 바로 이런 이유로, 믿을 수 있는 회사와 자신에게 맞는 용량, 유무선을 모두 지원하는 제품을 찾는다면 WD가 정답이 아닐까 한다.

고프로를 통해 어디서나 마음 놓고 촬영하고, 수많은 기기에 나눠진 데이터들을 한데 모아서 백업하고 자동 백업으로 언제나 최신 상태를 유지하면서 10시간 배터리 타임으로 오프로드까지 자유롭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WD My Passport Wireless Pro를 알아볼 것을 추천하는 이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