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30일 토요일

[써보니] 프로 팀 킬러 ‘듀얼캠’ LG X캠이 선보인 가벼움의 정수


X캠, 프로 팀 킬러가 되다.
형보다 나은 동생이 등장했고, 동생보다 멋진 형이 등장했다. 위로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G5의 듀얼 렌즈를 품었고, 아래로는 X스킨이 지닌 엄청나게 가벼운 무게보다도 ‘더’ 가볍다는 가벼움까지도 품었다.

그야말로 프로 팀 킬러가 된 X캠은 개인적으로 엘지의 중저가형 X 시리즈 가운데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된다. 독창성을 찾기 힘든 중저가폰 가운데서도 듀얼캠이라는 차별화 요소가 뚜렷하기 때문.



   

성능은 무난하다. 엄청나게 빠른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불편할 만큼 느린 것도 아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가벼움’이다. X캠의 가벼움은 심지어 거미줄에도 걸리는(?) X스킨보다도 더 가벼우니까.

아무튼, X캠은 쓸수록 갖고 싶은 매력을 지니고 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갖고 싶어도 갖기 힘든 가벼움에 더해서 실용적인 스펙을 상당히 적용하고 있기 때문. 그렇다면 듀얼캠을 적용한 X캠은 어떠한 매력이 있었을까?



다시 보는 X캠의 ‘스펙’
가격도 스펙이라면 이 제품의 가격이 무기가 될지도 모르겠다. 49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더해 통신사 보조금을 적용하면 2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한 스마트폰이기 때문.

화면의 크기는 5.2인치이고, 해상도는 FHD로서 중저가폰다운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화면을 보면서 전혀 아쉬움이 없을 정도로 색감도 훌륭했고 램 역시 2기가로 중저가폰다운(?) 스펙을 가졌다.


무엇보다 121g의 무게가 눈에 띄었는데, 들어보는 사람마다 왜 이렇게 가볍냐고 이야기를 할 정도. 여담으로는 폰을 개봉하는데 배터리가 별도인 줄 알고 배터리를 찾았을 정도로 매우 가벼운 무게였다.


가벼움으로 어필하는 X스킨이 122g이니, 듀얼캠을 비롯해 스펙에서 더욱 우위에 있는 X캠이 프로 팀 킬러가 될 것도 같았다. 무엇보다 두께 역시 6.9mm로 매우 슬림해서 가벼움이 더욱 극대화되었다.

카메라는 1300만 / 500만 화소의 듀얼 렌즈를 적용했는데 500만 화소의 경우 120도 광각 촬영이 가능해서 다양한 활용 및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같은 장소에서 더 넓은 풍경을 담아주는 것이다.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을 선보인 X캠 ▼


UI에 대해서는 여전히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




특히나 전면의 홈 버튼이 만족을 더해줬다 ▼

웹서핑의 만족도가 준수했던 X캠 ▼

X캠의 듀얼 렌즈로 촬영해본 사진들 ▼









실제로 써본 X캠, 만족도는?
실제로 사용해본 X캠은 생각보다 빠릿한 동작이 마음에 들었다. 물론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1:1로 비교하자면 다소 작업이 굼뜨는 느낌이 들기는 했다. 쉽게 표현하자면 소타나를 타다가 아반떼를 타는 느낌 정도?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았고 웹서핑을 비롯해 카메라 구동 및 기본 앱 사용 시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타이핑 역시 즉각 반응이 와서 답답함이 거의 없었다. 다만 듀얼 렌즈를 활용한 촬영은 저장에 시간이 소요된다는 아쉬움은 있었다.


   


전반적인 스펙이 높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제품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았고, 무엇보다도 슬림하고 가볍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배터리 대기 시간 역시 훌륭했는데, 개인적으로 X스킨의 경우 대기 시간이 놀라울 정도로 잘 유지가 되었고 X캠의 경우도 배터리 대기 시간이 제법 잘 유지가 되어서 배터리에 대한 걱정도 다소 적었다.



   

아쉬움이라면 역시나 후면의 카메라 디자인일 것 같은데, 호불호는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보자면 호불불불불불호 정도로 불호가 더 많은 상황이라는 점에서 디자인에 조금 더 신경을 썼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었다.

실제로 사용해본 X캠, 생각보다 군더더기 없이 기본기에 집중한 점이 마음에 들었고, 들어도 들고 있는 것 같지 않은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 더욱 얇게 처리된 측면 디자인이 만족도를 높여주는 폰이 아닐까 한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