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일 토요일

[CF] 애플 iOS10 광고에 담긴 다채롭고 과감한 이야기는?


이름부터가 남다르다. 애플의 자신감이자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단일 스마트폰(현재는 화면 크기가 나뉘어 있지만)에 탑재된 iOS는 그 자체로도 차별화가 되는 운영체제이기 때문.

첫 버전 이후 꾸준히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정체성이나, 애플만이 가진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그러면서도 매우 아름다운 디자인이 점점 더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기술적으로도 완성도가 높은 운영체제가 더욱 미학적으로 변한다면 얼마나 더 쓰임새가 높아질지를 이야기하고 있는 이번 iOS10의 큰 주제는 유기적인 연동과 더욱 자유로워진 콜라보레이션에 있다.

이제는 아이메시지 앱 안에 다른 앱을 띄울 수도 있고, 문자에 따라서 다양한 특수 효과를 시각적으로 즐길 수도 있다. 남아도는 시스템 자원을 활용해서 더욱 멋지고 아름다운 효과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다채롭게. 과감하게. 인상적으로.
애플은 바로 어제인 7월 1일, 한국 사이트에서도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한 소개 페이지를 신설했다. 그리고 광고도 게재했는데, iOS10에 대한 캐치프레이즈는 ‘다채롭게. 과감하게. 인상적으로’였다.

우선 ‘다채롭게’를 보자면, 이전과 달리 매우 다양해진 효과들과 기능들이 더해지며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다양한 기능들이 가능해진 것을 볼 수 있다. 감정까지 담아서 속삭이듯, 또한 소리치듯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과감하게’를 보자면, 화면 전체를 뒤덮는 특수 효과를 비롯해 더욱 많은 개방성을 통해서 기본적으로 높은 보안 수준은 유지하되, 더욱 다양해진 기능을 지원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인상적으로’에 대해서는 역시나 이전과 달리 매우 다채로워진 시각효과가 더해졌다는 점에서 공감할 수밖에 없었는데, 역대급 변화라고 할 정도로 많은 개방성과 새로운 기능을 품었기 때문이다.


Hello라는 문구와 함께 등장한 새로운 iOS10 광고 ▼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광고는 문자가 이모티콘으로 변하고, 특수 효과가 더해지는 등의 기능을 한눈에 보기 쉽게 소개했다 ▼

더욱 강화된 시리 기능으로 한번에 다양한 앱을 실행하고, 앱 내의 자료까지 검색하며 단번에 불러올 수 있게 되었다. 앱의 한계가 없어진 것이다 ▼

새로워진 디자인의 애플 뮤직의 디자인도 보기 좋게 설명하고 있다 ▼

노래의 가사와 함께 동시에 등장하는 문자들은 유기적인 연동을 강조했고, 아름다워진 디자인은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 ▼

특히나 스마트홈의 중심이 되는 '홈' 앱은 사용자가 집에 왔을 때 다양한 기능들이 자동으로 구동되는 모습을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소개해줬다 ▼

Hey라는 문구로 상대방에게 글자를 직접 그려서 보내고, 상대방의 문자에 이모티콘으로 반응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에 더해 Hello라는 문구로 끝이 난 애플의 광고는 그렇게 끝이 났다 ▼



iOS 10 광고 영상 보러가기 ⇲

[첫 문단 아래의 '동영상 보기' 클릭]
 
 
iOS10 광고의 의미
iOS10 광고는 노랫말과 화면이 함께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지금 들려오는 노래의 가사가 ‘Hello’라면 화면에도 Hello가 나타나며 노래와 일체감이 느껴지는 영상이 된 것이다.

특히나 이전과 달리 새로워진 부분들을 강조하는 ‘운영체제’ 광고이기 때문에, iOS10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짧은 시간 안에 재미있으면서도 신선하게 배치한 점이 크게 와 닿았다.



   

자칫 산만할 수도 있고, 기억에 남지 않을 수도 있었지만 하나로 이어지는 노래와 함께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화면의 역동적인 움직임들은 마치 이 모든 기능들이 하나인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줬다.

즉, 애플이 아이폰6s를 내놓으며 선보였던 문구인 ‘바뀐 것은 단 하나, 전부입니다’와 같은 느낌처럼 바뀐 것은 매우 많지만 결국 그것들은 하나의 경험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바로 ‘다채롭게. 과감하게. 인상적으로’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