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9일 수요일

애플 아이폰6s 이벤트 실시간 생중계 시청 / 한국어로 보는 방법


미국 시간 기준 9월 9일,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및 여러 신제품을 발표하기 위한 행사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게 되는데요.

한국 시간 기준 9월 10일 새벽 2시쯤이 될 것으로 보여 한국에서 생방송을 보기 위한 첫 조건은 졸음을 극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필요한 것은 생방송을 보기 위한 여러 방법들을 알아두는 것인데요. 방법에 따라서는 딜레이가 발생하거나 접속자가 폭주해서 제대로 시청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발표 행사는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인 만큼 신제품이 무려 10가지가 넘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애플의 아이폰6s를 비롯한 새로운 가을 이벤트 생중계 발표를 실시간으로, 또한 한국어로 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애플 기기를 활용하자
가장 먼저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애플 유저들이 쉽게 접속할 수 있는 사파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을 비롯해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로 볼 수 있는데요. iOS7 이상인 기기라면 www.apple.com/live/ 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맥으로 넓게 보자
맥이 있다면 역시나 넓고, 더욱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파리 6.0.5 이상 버전에서는 문제 없이 시청할 수 있는데요.

   


최신 운영체제와 사파리가 적용된 맥 / 맥북 / 아이맥 / 맥미니 시리즈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www.apple.com/live/ 사이트에 접속해서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맥을 활용하면 더욱 크고 넓게 볼 수 있겠네요.



윈도우10을 활용하자
윈도우10이 설치된 컴퓨터/노트북/태블릿의 경우는 쉽게 시청할 수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익스플로러 11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활용해서 www.apple.com/live/ 사이트에 접속하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윈도에서도 볼 수 있는 만큼 시청자는 더욱 늘어날 것 같습니다.

애플TV를 활용하자
또한 애플TV를 활용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6.2 버전 이상의 애플TV를 활용하면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별도의 사이트가 필요없이 애플 이벤트라는 이름의 채널을 활용하면 바로 생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시청하는 방법
한국어로도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으로는 Underkg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도 바로 실시간 한국어로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실시간 통역인 만큼 오역이나 딜레이가 있을 수 있음은 감안해야 합니다.

애플의 이벤트는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또한 '영어'로 진행되는 만큼, 국내 생중계는 방송을 보면서 동시에 통역을 하는 방식을 택하는데요.



접속자가 폭주할 경우 잠시 접속이 끊길 수도 있고, 혹은 장시간 접속이 안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그래도 Underkg에서는 나름대로 오랜 경력과 유튜브 생방송 서비스를 활용한 만큼 큰 무리 없이 시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눌러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9월 10일 2시 이후) ▼


한국 기준, 9월 10일 새벽 2시에 진행되는 애플의 생방송 중계를 쉽게 보는 방법을 활용해서 실시간으로 시청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숙면을 취한 다음 아침에 정리된 뉴스로 보는 간편한 방법도 있습니다. 모든 애플 생중계는 애플의 팟케스트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재방송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새벽에 진행된 이후 새로운 신제품과 운영체제에 대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맥가이버였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