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6일 목요일

페이스북 친구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유지하는 설정 방법

photo : flickr <Maria Elena>
 
페이스북을 이용하다보면 오프라인 친구들, 과거의 친구들, 회사 사람들, 친구의 친구들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나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고, 또한 어떤 이유로든 보기 싫은 사람의 게시글이 있을지 모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친구를 차찬다면 그만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으로 친구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친구의 관계는 유지하면서도 친구의 게시글을 보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쉽습니다. 해당 친구의 게시글에서 ‘팔로우 취소’를 누르면 됩니다.


➊ [게시물 숨기기] - 비슷한 종류의 게시물을 적게 표시합니다.
➋ [ㅇㅇ님 팔로우 취소] - 친구는 유지되지만 게시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➌ [ㅇㅇ의 소식 모두 숨기기] - 해당 페이지의 게시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➍ [알림 켜기] - 해당 게시글에 대한 알림이 켜집니다.

친구 관계는 끊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당 친구의 게시글은 나에게 보여지지 않는 것이죠. 이러한 방법으로 나와 맞지 않는 친구의 게시글을 막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 화살표를 눌러서 [뉴스피드 기본 설정]을 눌러줍니다. 요약/사람/페이지/그룹에서 원하는 설정을 누른 다음 사용자나 페이지 이름 옆에서 [▼]를 눌러서 [먼저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또한 반대로 더 자주 보고 싶은 친구의 게시글이 있을지 모릅니다. 관심사가 맞거나 유용한 팁을 공유하는 친구가 있다면 놓치지 않고 보고 싶겠죠?

그렇다면, 뉴스피드의 설정을 통해서 ‘먼저보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보기라는 기능은 동시에 올라온 게시글 가운데 설정된 사용자의 게시글을 먼저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수많은 친구들 속에서 좋아하는 친구, 관심사가 맞는 친구의 게시글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차단 기능을 활용해서 페이스북이 홍보의 장이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페이스북의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차단’ 항목에서 앱이나 페이지 혹은 앱 초대나 이벤트 초대와 같은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일 특정한 친구가 자꾸만 이러한 초대를 날려온다면, 해당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아쉽지만 해당 친구의 초대는 더이상 나를 괴롭힐 수 없겠네요.


차단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를 눌러서 [설정]을 들어간 다음, [차단] 항목에서 사용자/앱 초대/이벤트 초대/앱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에 차단하려는 대상을 입력해주세요.

페이스북은 이미 대세를 넘어서서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오랜 친구와 연락을 하게 도와주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의 삶을 함축하고 있기도 하죠.

하지만 동시에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불편하고 꺼려지는 일들도 발생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때마다 대처할 방법을 몰라서 당황하지 말고 똑똑하게 대처해보세요.

또한 맥가이버를 구독하고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유용한 팁, 최근 IT 소식 등 유용한 소식을 매일 전하고 있습니다. 구독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