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5일 토요일

휴대폰을 택시에 두고 내렸다면? 간단한 대처방법

사진 인용 : ooznu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예기치 않게 파손되거나 분실되는 일이 있습니다. 특히나 택시에 두고 내릴 경우에는 더욱 암담한데요.

택시의 번호판을 외워두거나 기사님의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휴대폰을 비롯한 물건을 택시에 두고 내렸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택시 기사님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결제 수단이 ‘카드’일 경우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택시의 결제는 티머니 택시 고객센터를 통해서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이곳으로 전화를 해서 빠르게 기사님의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사진 인용 : gail
택시 기사님 번호 받는 방법
1. 티머니 고객센터로 전화를 한다. [1644 - 1188 / 080 - 214 - 2992]
2. 응답번호 ‘3번’을 눌러서 ‘분실물 상담’을 들어간다.
3. 결제 수단이 티머니일 경우 ‘1번’을, 신용카드일 경우 ‘2번’을 누른다.
4. 결제한 카드 번호를 입력한다.

법인택시일 경우_
5. 차량등록번호 및 기사님의 연락처를 받는다.
6. 기사님에게 연락하고 휴대폰을 찾는다.

개인택시일 경우_
5. 차량번호를 받는다.
6. 개인택시 고객만족센터로 전화한다. [1544 - 7771]
7. 방금 받은 차량번호를 말하고 기사님의 정보를 받는다.
8. 기사님에게 연락하고 휴대폰을 찾는다.

   


스마트폰의 중요도가 증가하면서 스마트폰을 분실할 경우 많은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택시를 타거나 버스를 타는 등, 이동을 할 때에는 항상 스마트폰이 잘 있는지 만져본 다음에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인용 : whatleydude
또한 분실했을 경우에는 최대한 빠르게 기사님에게 연락해야 하는데요, 그 사이 새로운 손님이 탑승해서 휴대폰이 전혀 모르는 곳으로 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택시에 휴대폰을 두고 내렸다면, 간단한 조처 방법을 활용해서 스마트폰을 빠르게 되찾아보세요.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