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1일 화요일

샤오미 ‘9.9mm’ 48인치 4K TV 발표, 7가지 경쟁력 파헤쳐보니


샤오미의 거침없는 행보가 또 다시 새로운 TV까지 이어지며 멈출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화룡점정과도 같은 TV의 등장이었는데요.

단순히 가격만 저렴한 것이 아니라, 제대로 만든 4K TV라는 점에서 다른 기업들을 바짝 긴장하게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국내 삼성과 엘지전자뿐만 아니라 중국 기업들까지 샤오미를 견제할 정도로 샤오미의 제품력이 나날이 상승하고 있는 것입니다.

무려 9.9mm라는 타이틀을 내세운 샤오미의 4K TV는 어떠한 경쟁력을 품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봤습니다.



4K 삼성 디스플레이 패널
무엇보다도 TV는 패널일 것입니다. 샤오미는 직접 패널을 생산하지는 못하지만 대신 이름난 삼성의 패널을 사용하면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3840 x 2160이라는 엄청난 해상도를 지닌 삼성의 4K 패널을 채택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선명도 선예도, 명암비, 색상 등에서도 개선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주장하는데요.

60프레임으로 재생되는 4K TV는 분명 TV의 기본기로서 충분해 보입니다. 샤오미가 삼성 패널로 경쟁사를 압도하려는 것이죠.


316종의 특허 취득
그동안 특허에 있어서 취약했다는 평가를 받은 샤오미는 계속해서 특허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번 4K TV를 위해서는 무려 316종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하는데요.

이보다 많은 특허를 지닌 삼성과 엘지로서는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을지는 몰라도, 분명 샤오미가 특허에까지 눈을 돌렸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클 것입니다.

세계 시장에서의 선전을 위해서 특허가 발목잡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플러그까지 리디자인된 패키지
샤오미의 4K TV는 단순히 TV만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라 소소한 부분에 있어서도 디자인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마치 패키징에 있어서도 애플을 따라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는데요. 매우 심플하면서도 작은 커넥터를 선보인 것입니다.

전원플러그의 디자인까지 신경을 쓴다면 제품 자체의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겠죠? 점차 디자인적 완성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9.9mm의 얇은 디자인
샤오미는 자신의 TV가 다른 제조사들에 비해서 디자인에서도 밀려나지 않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그러했는데요.

9.9mm에 이르는 얇은 디자인은 샤프하면서도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보여주기 때문에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 같습니다.

역시나 애플 따라쟁이 샤오미는 이 제품에서도 알루미늄을 적극 활용했는데요, 뒷면까지도 아름답게 마감된 모습을 볼 때 디자인에서도 한걸음 더 나아간 것 같습니다.



압도적인 스마트 기능 탑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것으로는 이 제품이 단순한 TV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동안 많은 제조사에서 스마트TV를 내놓았지만 보조 수단에 그쳤다면 샤오미는 스마트가 메인입니다.

무려 쿼드코어의 1.4GHz에 이르는 CPU와 2기가 램, 무선랜까지 머금고 있는데요. 롤리팝까지 먹은 샤오미의 4K TV는 더욱 스마트한 TV 라이프를 선보일 것 같습니다.

내부 스펙이 좋다는 것은 처리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이고, 각종 외부 기기 입력에서도 장점을 발휘한다는 것인데요, 더욱 매력적인 이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교할 수 없는 가격
또한 이 제품의 가격은 지난 버전과 같았는데요. 2999위안으로서 한화로 하자면 50만원 중반대의 가격입니다. 시네마 버전의 경우도 3999위안으로 70만원 중반대에 그칩니다.

이 제품이 48인치라는 점을 고려하자면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쉬운 것은 6~70인치대 제품이 없다는 것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48인치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4K TV라는 점, 50만원의 가격이라는 점을 고려하자면 결코 나쁘지 않은 선택이 아닐까요?



시네마 버전, 무선 사운드바
또한 음질에 있어서도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샤오미의 행보는 통 알루미늄으로 된 사운드 바 옵션을 더했는데요.

매우 긴 사운드바와 함께 우퍼까지 빵빵한 시네마 버전은 기본 제품보다 20만원이 더 비싸지만 음질에 있어서도 좋은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타사의 스피커 세트 가격과 비교하자면 거의 염가에 가까운 옵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샤오미의 마지막 무기는 ‘사운드바’였습니다.



정말 볼때마다 신기한 샤오미의 가격정책과 스마트한 기능, 그리고 디자인은 샤오미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만한 제품의 가격이 이렇게 되는 것이 맞다라고 주장하는 것만 같은데요. 이미 가격은 기본이 되어버린 샤오미의 4K TV. 소비자로서 행복한 고민이 하나 더 늘어난 것만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