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0일 토요일

직원 실수로 유출된 MS 스마트워치, 결국 폐기 수순?

사진 인용 : MS

스마트워치 시장이 이렇게 뜨거워질 줄 누가 알기나 했을까요? 삼성전자가 갤럭시 기어를 내놓은지도 벌써 한참이 지났는데요.

최근 들어서 태동기라 부를 수 있는 스마트워치 전성시대가 펼쳐지면서 각 제조사들이 앞다퉈서 새로운 스마트워치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정체된 스마트폰 시장 속에서 새로운 돌파구와도 같은 스마트워치에 공을 들이고 있는 것인데요.

MS라고 해서 내버려둘 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알고 있는 MS 스마트워치 유출 사건으로 인해서 MS의 스마트워치가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사진 인용 : MS

MWC2014 기간 도중에 몇몇 관계자에게 프로토타입이 공개되기도 했던 MS 스마트워치는 한 직원의 실수로 텀블러에 노출되었다가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비밀은 있을 수가 없겠죠? 이를 본 네티즌들이 바로 사진을 저장했고 이를 통해서 MS의 스마트워치에 대한 정보가 전해졌습니다.

물론, 프로토타입인 만큼, 단순 디자인에 그치는 수준이었지만 MS가 지향하는 스마트워치가 어느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지는 알 수 있었는데요.

우선, 애플워치와 비슷한 네모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와 비슷한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즉,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여기에 더해서 MS 스마트워치 역시도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와 같이 일체형으로 된 색상인지, 애플워치처럼 쉽게 교체가 되는 형식인지는 알 수가 없지만 색상만 봐서는 다소 밝고 활발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초기단계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내부 UI의 모습도 조금은 엿볼 수 있었는데요. 전화를 비롯해서 문자와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 인용 : MS
MS 스마트워치는
분명 새로운 시도임에는 틀림없었지만 유출된 이후 아무런 소식이 전해져오고 있지 않습니다.
단순히 유출이 원인이라기보다는 내부적으로 사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 시장 역시도 놓칠 수는 없는 만큼 발빠른 대처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애플워치를 통해서 이미 소비자들이 어떠한 스마트워치를 원하는지를 어느정도 알게 되었을 것 같습니다.

MS 역시 자금력이나 기술력으로는 뒤처지지 않을텐데요. 스마트워치에서도 의미 있는 한걸음을 선보여서 애플워치의 가격이 내려간다거나 하는 등의, 경쟁업체로서 발돋움하기를 기대해봅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