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6일 화요일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디자인과 가격 공개 '당혹스러움'

사진 인용 : 삼성 모바일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의 디자인 및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우선 얼마전 공개되었던 티저에서의 우려가 현실이 되었는데요.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의 뒷면 디자인에는 충격적이게도 '큼직한' 아이언맨의 마스크가 새겨져 있었고, 가격은 120만원에 달했습니다.


   

물론, 한정판인 만큼 가격이 비싼 것도 이해는 됩니다. 소장 가치가 있어야 하기도 하고 또한 그만한 가치를 전달하는데는 가격만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묘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차라리 그냥 갤럭시S6 엣지가 더 갖고싶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은 마블팬이 직접 렌더링해서 만들었던 사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네티즌들이 나서서 이 제품이 실제로 나오면 대박이라고 했었는데요.

하지만 상황은 반전되었습니다. 오히려 실 제품의 모습을 보고는 실망하는 분위기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실제 상용화가 되는 제품과 렌더링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하더라도 소비자들에게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실력의 문제일 것입니다.

삼성전자에는 디자인팀이 없다는 것이 사실이라는 댓글에서처럼,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은 실망감을 안겨주기에 충분할 정도의 당혹스러움이 숨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후면 디자인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거대한 아이언맨 마스크를 꼭 넣어야만 했는지에 대해서 의문이 사라지지 않는 것입니다.

   


디자인만 놓고 보자면 어린이용 장난감에 커다랗게 붙이는 스티커와 별반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굳이 아이언맨의 마스크를 넣으려 했다면 조금 더 작게 한쪽 끝으로 넣거나, 가운데 넣더라도 작은 크기가 더 낫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아이언맨 마스크가 그려져 있지 않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알아볼 것 같았던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은 이 마스크 하나로 촌스러움과 고급스러움 사이에 서 있게 된 것입니다.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의 구성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무선충전 크래들, 삼성 정품 클리어 커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는 기존의 갤럭시S6와 거의 같은 구성인데요.

박스의 경우는 커다란 아이언맨 마스크가 새겨져 있는데, 특별할 것이 없는 그저 박스의 기능만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은?
27일 10시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되는 이 제품의 경우 한국에서 1,000대 한정으로 선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격은 1,199,000원으로서 120만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부 용량이 64GB로서 기존 제품의 가격이 1,056,000원인 것을 감안하자면 13만원 정도의 인상이 된 것입니다.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이벤트는?
우선, 첫 구매자부터 100번째 구매자에게는 어벤져스 스페셜 브리프 케이스를 주고, 또한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리는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의 입장권 2매가 주어집니다.

다음으로 101번째부터 200번째까지는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 입장권이 2매 제공되며, 이후로는 특별한 혜택이 없습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공개하면서
디자인에 있어서 한 걸음 더 나아갔다는 평가를 받은 삼성전자는 아쉽게도 이번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에서는 더 나은 평을 받지 못했습니다.

내부 UI도 특별할 것이 없었고, 특별하게 소장가치를 제공하지도 못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 한 가지는,
이 제품이 기념비적이라거나, 줄을 서서 구매할 만큼의 매력은 없다는 것입니다.

아쉽지만, 그래도 색다른 시도를 해준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을 통해 다음번을 기대하는 발판으로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