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9일 수요일

애플워치, 알루미늄보다 약한 스테인리스? 해결책은


애플워치를 구매하기 전, 알아야 할 것이 있다면 단연 이 제품의 '강도'일 것입니다. 애플워치 스포츠, 애플워치, 애플워치 에디션까지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이 가운데 액정의 강도로 보자면 애플워치 스포츠보다는 애플워치가 더욱 튼튼합니다. 사실상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차이가 나는데요. 이유는 사파이어 글라스 때문입니다.


   

지난번, 사파이어 글라스에 대해서 알아봤듯 (펼치기) 사파이어는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경도가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기스나 흠집에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사파이어는 깨짐에는 상당히 취약하기 때문에, 일반 유리와 같이 충격이나 떨어뜨리는 상황을 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러니하게도 애플워치 스포츠에 적용된 알루미늄보다도 애플워치에 적용된 스테인리스 스틸이 더욱 약하다는 것입니다.

스테인리스는 기본적으로 알루미늄보다 강하지만, 스크레치에 있어서는 알루미늄이 더욱 강한 면모를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애플워치에 적용된 스테인레스 스틸은 316L로서, 수술 기구와 비슷한 수준의 강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더 강한 스테인리스라고 하더라도 기스는 피하기 힘든데요.

스테인리스 자체가 기스가 발생하기 쉬운 만큼, 후속 조치에 대해서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다름아닌 7천원 수준의 메탈 광택제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이미 해외 매체에서는 이러한 메탈 광택제를 활용해서 기스가 발생한 애플워치의 스테인리스를 다시 광이 나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스테인리스에 기스나 긁힘이 발생했을 경우, 이러한 메탈 광택제를 활용해서 다시 되돌릴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둔다면 구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액정은 더 튼튼하지만 스테인리스의 긁힘은 알루미늄보다 더욱 약하다는 아이러니, 너무 다양해도 선택하기 힘든 애플워치 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하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