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7일 토요일

아이폰이 물에 빠졌을 때, 절대 하면 안되는 7가지 행동들


아이폰이나 타블렛과 같은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다보면 당황스러운 순간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가장 당황스러운 순간은 다름아닌 아이폰이 물에 빠졌을 때가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이 물에 빠지게 되면 상당히 당황스럽기도 하고, 해결할 방법을 몰라서 우왕자왕하게 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 물에 빠질 경우 해서는 안되는 행동들을 통해서 스마트폰, 아이폰을 최대한 되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Q. 전원을 안꺼도 되나?
A. 스마트기기가 물에 빠지게 되더라도 전원이 바로 꺼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기기의 일부분만이 침수되었거나 살짝 물이 들어갔을 경우 정상적인 구동이 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바로 구동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정상 구동이 되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최대한 빨리 전원을 꺼두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Q. 뜨거운 드라이기로 말려야 하나?
A. 안됩니다. 물 + 뜨거운 바람이 더해질 경우 전자기기 내부 회로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전자기기는 물과 열에 약한데, 물에 담근 다음 뜨거운 바람을 가할 경우 쉽게 부식이 일어날 수 있고 쇼트가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Q. 전원을 바로 켜도 되나?
A. 전원은 가능한한 천천히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 침수의 경우 하루나 이틀 이후에 켜주는 것이 좋고, 부분 침수의 경우 충분히 말려준 다음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Q. 보이는 곳의 물기만 털어도 되나?
A. 스마트폰의 구멍이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한 다음 세로로 탈탈탈 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력 + 힘이 더해져서 더욱 빠르게 물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할 경우 대부분의 물이 빠져나가게 되지만 여전히 내부에는 물이 남아 있기 때문에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Q. 햇빛에 말려도 되나?
A. 가능한한 자연 바람에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나 차가운 드라이기 바람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바람을 일으켜주는 것도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햇빛은 피하고 건조한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Q. 소주에 담궈야 한다는대?
A. 아닙니다. 소독용 알콜에 담궜다가 말려주는 것은 알콜의 기화로 인해서 물이 더 빨리 증발된다는 장점은 있지만 소주에는 알콜 + 다른 성분이 있어서 오히려 기판을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Q. 바닷물에 빠져도 바로 말리면 되나?
A. 바닷물에 빠질 경우, 소금기와 여러가지 불순물이 들어있는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전원을 끈 상태로 흐르는 물에 잠시 넣어줍니다. 그리고 위의 방법을 활용해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들의 경우도 물에 아주 잠시 빠졌을 경우, 부분 침수만 되었을 경우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장시간 빠져 있거나 바닷물에 오래 담궈진 경우라면 회복이 힘들 수 있습니다.

급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스마트폰을 살리기 위해서는 결코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하고, 최대한 오래 말리거나 물기를 최대한 털어내고 나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에서는 오늘의 무료앱 / 추천앱 / 유용한 팁 / IT소식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트위터][RSS] 구독을 통해서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