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5일 토요일

아이폰11 프로 카본케이스 추천 100% 리얼 카본 케이스 ‘투알텍’ 갤럭시 카본케이스, 아이폰 케이스 후기


아이폰 케이스 가운데 이만한 핏감과 손맛을 전달하는 케이스는 얼마나 될까 싶은 제품을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리얼 카본 아이폰 케이스, 갤럭시 케이스인데요.

카본 모양만 냈다거나 카본 스타일로 흉내만 낸 것도 아니고, 유리 입자를 섞어서 만든 게 아닌 100% 카본으로만 제작된 케이스라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거죠.







이 제품은 소비자층이 뚜렷합니다. 일단 케이스에 10만원 이상을 선뜻 지불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카본 소재에 대한 이해와 카본 제품을 찾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결과, 카본이 무엇인지도 알고 리얼 카본이 비싸다는 것을 아는 분들은 나름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이 제품만 찾더라고요.




하나의 폰을 사용하면서 여러 케이스를 바꿔가면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 하나의 케이스를 계속해서 쓰려는 분들에게 투알텍 카본 케이스는 만족도가 상당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는 어떤 제품이고 어떤 만족도를 제공해줬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본이란?
우선, 카본은 탄소섬유로 불리는 물질인데요. 아크릴 섬유를 연소하고 남은 탄소를 카본 파이터라고 부르는거죠. 이러한 카본 파이버는 항공기 바디 프레임의 70%에 사용될 정도로 고강도이면서도 강철의 1/10 정도의 무게로 엄청 가벼운 장점을 가졌습니다.

안전 장비를 비롯해 자동차 튜닝, 스포츠 용품까지도 다양하게 활용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만큼 튼튼하고 가벼워서 카본만의 장점이 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2. 주요 스펙
아이폰 카본케이스와 갤럭시 카본 케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리얼 카본 케이스를 보유한 투알텍은 눈에 띄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Made in Germany
100% 리얼 카본 소재만 사용한 케이스
절삭, 부착 없는 모서리까지 굴곡성형
버튼, 단자, 카메라까지 완벽 일체감
초슬림 케이스를 통한 그립감 향상
체감하기 힘들 정도의 가벼운 무게
온도, 습도, 기후 영향 없는 제품
카본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우선, 투알텍 코리아가 독일 본사와 정식 계약을 맺으면서 국내에서도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카본 케이스를 알아보고, 써본 분들이 폰을 교체할 때 다시 찾으면서 마니아층을 형성하는거죠.

100% 리얼 카본 소재만 사용해서 절삭이나 부착 없이 모서리까지 굴곡성형으로 완성되었다고 하는데요.





버튼을 비롯해 단자, 카메라까지 일체감이 뛰어나다는 점이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의 대표적인 장점이기도 합니다.

단단함과는 반대로 기대 이상으로 정말 가벼운 무게감도 장점인데요. 온도를 비롯해 습도, 기후의 영향 없이 오랫동안 처음처럼 쓸 수 있는 케이스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3. 카본의 장점과 단점
카본은 마치 생폰의 재질이 카본으로 만들어진 것처럼 느껴지도록 일체감이 상당히 뛰어난데요.

사실 이러한 카본 성형이 쉬운 과정은 아닙니다. 1mm의 오차도 없이 정밀하게 절삭하고 굴곡성형을 하는 것은 난이도가 높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중국산 제품들은 품질 자체가 낮은데 더해서 일체감이 떨어지고 마감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는데요.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는 버튼이나 단자 부분까지 정확하게 일치하는데 더해 특히 카메라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은거죠.





아이폰11 프로 맥스의 경우 3개의 렌즈와 하나의 플래시, 마이크까지 더해서 파티션이 많은 데다 카툭툭튀로 존재감이 상당합니다.

그렇지만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를 사용하면 완벽한 아이폰 케이스로 재탄생이 되어서 자연스러운 손맛과 뛰어난 일체감의 케이스로 완성되더라고요.

그러면서도 정말 가벼워서 생폰과 비슷한 그립감과 두께감, 무게감까지 장점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는데요. 워낙 뛰어난 마감으로 만들어지면서 미끄러운 편인거죠. 또한 하단부 측면에 갈라진 부분이 있는데, 탈착을 위해 필수적이겠지만 살짝 걸리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탈착 역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별도의 보호킷이 있어야 버튼을 깨끗하게 보호해주기도 하고, 힘이 제법 들어가니까 씌울 때를 비롯해 특히 탈착할 때 제법 힘과 요령이 필요하더라고요.

자주 탈착을 하다 보니까 요령이 생겨서 어렵지 않게 탈착을 해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도 탈착을 할 때마다 심장이 쫄리는 느낌은 드는거죠.




#4. 실사용 평가
한 번 씌우고 오래 사용하는 분들에게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는 꼭 맞다는 평가를 할 수 있었는데요. 디자인이 정말 세련되고 예뻐서 만족스러운거죠.

특유의 촘촘한 패턴과 광택이 취향 저격이었거든요. 모서리 라운딩까지 전체적인 일체감이 뛰어나서 정말 생폰을 쓰는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갤노트10 전용 케이스는 모서리가 따로 노는 것 같기도 하고, 다소 네모나게 각진 디자인이라 유선형의 모서리와 어울리지 않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밀착력은 어떻게 벗겨야 할지가 고민일 정도로 뛰어난데, 유분은 거의 안 묻는 편이더라고요. 물론 물에 넣는 것은 케이스와 폰 사이에 물기가 남을 수 있어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여러 번 떨어뜨리고, 대리석에 툭툭 던져두고 사실상 험하게 사용해봤지만 흠집이 거의 없었는데요.

블랙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카본 케이스를 찾으셨던 분들에게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는 상당히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추가적으로,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는 오리지널 카본 케이스 버전에 더해서, 마그네틱 버전도 있어요. 가격은 1만원 정도 차이가 있는데, 두께가 더해지거나 가운데가 뭉툭해지지 않으면서도 자석 기능을 더해서 실용적이더라고요.




#5. 추가 액세서리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는 모바일 덕과 스마트 덕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둘 다 가격대는 상당했는데요. 모바일 덕은 3M으로 부착하는 방식이라 직접 부착은 못해보고 자성을 테스트해보니까 상당히 튼튼하더라고요.

스마트 덕은 기대 이상으로 유용했는데, 일단 묵직하고 무게감이 있어서 안정적인거죠. 거기다 각도도 적당해서 보기에 편했는데요.





대신 마감은 살짝 거친 느낌이고, 날이 선 느낌이 들어서 아쉬움도 남았습니다. 그래도 디자인은 작은 미술 소품이나 도구를 보는 것 같아서 나름 신선하더라고요.

가로 세로 모두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게 거치할 수 있고 자성도 뛰어나니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100% 리얼 카본 소재로 완벽한 일체감을 보여주는 투알텍 리얼 카본케이스

✎ 가벼운 무게감에 생폰과 비슷한 그립감, 두께감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 모바일 덕과 스마트 덕은 추가 구매할 수 있는데요.

✎ 스마트 덕은 각도도 적당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게 거치가 가능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6. 총평 정리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는 저가형 카본 케이스에서 흔히 나타나는 전파 방해, 안정성 이슈, 충전할 때 전류가 흐르는 문제가 전혀 없었는데요.

‘mm’ 단위까지 설계하고 성형한 100% 리얼 카본에서 오는 장점이 기대 이상이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폰 카본케이스, 갤럭시 카본케이스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아킬레스건이라면 탈착의 어려움과 가격의 저항선이 아닐까 하는데, 이 부분은 잦은 탈착을 하지 않는 분들이나 하나의 케이스를 제대로 오래 사용하려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좋은 대안이 아닐까 싶기도 하더라고요.

특히나 카메라 부분과 같이 디테일을 살펴볼 수 있는 부분들을 눈여겨보게 되면 왜 이 제품이 다른지를 알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투알텍 리얼 카본 케이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을 참고해보시거나, 아래 배너를 통해 더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MACGUYVER.


http://www.2r-tec.co.kr/goods/view?no=84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