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5일 수요일

[증정] 프리미엄 가습기란 이런 것, 카도 초음파 대용량 가습기 리얼 후기!


가습기를 사용하다 보면 수동적이라 불편한 것도 많고 귀찮은 것도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리미엄 가습기는 초음파 방식으로 대용량 가습이 가능할 뿐 아니라 지능적이라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 대용량 가습기를 찾으셨던 분들
 - 관리가 쉬운 제품을 원하는 분들
 - 냄새나지 않는 가습기를 찾았던 분들
 - 인테리어 효과까지 원했던 분들


위와 같은 목적으로 프리미엄 가습기를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카도 초음파 대용량 가습기가 정답이 아닐까 싶은데요.




디자이너가 한땀한땀 수를 놓은 것은 아니지만, 직접 디자인하고 설계했다고 하니까 디자인에서도 합격점을 줄 수 있었기 때문이죠.

참고로 카도 대용량 가습기 리뷰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10분을 추첨해서 문화상품권을 증정해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명 : 카도 STEM 620
컬러 : 화이트 / 블랙
가습량 : 30~600ml/h
센서 : 온도-습도-조도계
용량 : 2.3L 대용량
타이머 : 1~8시간
소음 : 38~42dB
전력 : 22~42Wh
AS : 무상 1년
크기 : 270x855mm
코드 : 2m
무게 : 4.3kg




이러한 스펙을 가진 카도 초음파 대용량 가습기는 컬러가 2개, 가습량이 시간당 최대 600ml로 다른 가습기와 차원이 다른 수준이었는데요.

타이머도 품었고, 최대 2.3L의 대용량까지 더해서 더욱 기대가 되더라고요. 물론 무게는 4.3kg으로 제법 나가니까 이동성을 목적으로 하지는 않은 제품입니다.



주요 특징 ::

 - 엔지니어 코가 X 디자이너 스즈키 콜라보 디자인

 - 물을 담기만 해도 99.9% 제균 효과 플레이트 탑재

 - 제균된 미스트를 통한 공간 제균 기능 제공

 - 최대 130cm까지 치솟는 마이크로 미스트

 - 물속 칼슘 99% 이상 제거하는 카트리지

 - 벽과 바닥이 젖지 않는 초미세 입자 분사

 - 탈착 가능한 전원 코드로 쉬워지는 청소

 - 물탱크 상단 커버를 통해 간편한 급수

 - 라운딩 처리를 통한 간편한 세척

 - 온도 X 습도에 맞춰진 오토 가습

 - 3색의 LED를 통한 습도 알림

 - 저전력을 통한 가성비 가전




http://gnstore.kr/products/3650383505

카도 초음파 대용량 가습기에 대한 공식적인 주요 특징들은 이렇게 되는데요. 프리미엄 가습기 다운 면모를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더라고요.

디자인 : ★★★★★
재질감 : ★★★★
실용성 : ★★★★
이동성 : ★★☆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의 콜라보가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낸 것 같아서 디자인을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호불호는 있겠지만 디자인은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마감이 좋아서 재질감도 뛰어나고, 높이 솟은 디자인으로 수조의 용량을 한 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사구가 높이 있어서 바닥에 두어도 천장까지 닿는 가습 성능은 정말 놀랄 정도더라고요.





물론, 카도 대용량 가습기가 이동성을 고려한 제품은 아니라 무게감이 나가는 편이고, 물을 넣고서 이동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항균 : ★★★★☆
제균 : ★★★★☆
백화 : ★★★★
필터 : ★★★☆




제균 효과에 대해서도 자체 플레이트를 품어서 기대가 되었는데요. 물을 넣기만 해도 제균 효과를 내니까 물이 깨끗하게 유지될 뿐 아니라 제균된 물이 공기 중으로 분사되어서 공간 제균까지 되는 점이 놀랍더라고요.

칼슘이 화이트 더스트를 만들어서 하얀색의 물때를 만드는데, 이 부분도 백화 현상을 예방하는 필터를 통해 예방해준다고 하니까 다른 가습기가 차별화가 되기도 했습니다.




필터의 경우는 가격은 아쉬웠는데요. 77,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1년에 한 번 정도 교체를 해줘야 하는거죠. 1년 내내 사용한다면 6개월에 한 번 정도, 가을 겨울에만 사용하면 1년에 한 번 교체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필터가 있다고 해서 물을 무한정 담아둬도 된다거나, 세척이 전혀 필요치 않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인 세척은 필요한데요. 이때는 수조가 깊고 길기도 하고 세척할 곳이 많아서 신경쓸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가습량 : ★★★★★
높이 : ★★★★★
오토 : ★★★★★
급수 : ★★★☆
센서 : ★★★☆
전력 : ★★★★☆


가습량은 정말 놀라울 정도인데요. 시간당 최대 600ml니까 2시간이면 1.2L의 가습을 해주는거죠. 넓은 거실에서 해도 정말 빠르게 가습되는 것이 체감될 정도였습니다.

카도 대용량 가습기의 높이도 놀라웠는데요. 기본적으로 분사가 되는 분사구가 높이 위치했는데, 여기서 130cm 위로 분사가 되니까 거의 천장까지 닿는거죠.




그래서 바로 공간 전체에 퍼지도록 되어 있으니까 주변에 습기가 맺히는 것이 아닌, 공간 제습이 잘 된다는 점도 인상적이었는데요.

오토 기능은 카도 초음파 대용량 가습기만의 장점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단순히 습도만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온도까지 측정해서 온도에 최적화된 습도로 맞춰주니까 안심하고 쓸 수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습도가 10% 높아지면 체감 온도가 1도 정도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난방비도 아낄 수 있으니까 장점이 되는거죠.

급수는 위에서 커버를 열고 바로 할 수 있는데, 구조 자체는 편하지만 2.3L를 채우려면 여러번 할 필요가 있고 또 어린 아이가 하기에는 물을 쏟을 우려도 있어서 장점이기도 하고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전력은 크기 대비 소모량이 정말 낮아서 마음 편하게 하루 종일 가습기를 활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1단계 : 45.3dB
2단계 : 48.6dB
3단계 : 49.6dB
주변 소음 : 42.8dB


소음의 경우 실측할 때 이렇게 나왔는데요. 주변 소음이 42데시벨 정도일때 1단계는 거의 들리지 않고, 3단계는 약간 작동음이 들리는 정도라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아쉬운 점

 - 청소할 때 수조가 묵직해서 주의 필요

 - 덕트가 길어서 세척시 긴 브러시 필요

 - 위치를 옮기고 싶어도 무게가 무거움

 - 날카롭지는 않지만 아이들 주의 필요

 - LED 조도 센서를 끌 수가 없음

 - 수조가 깊은데 이물질 넣지 않도록 주의

 - 별도의 IoT 기능이 없는 단일 작동 방식

 - 1년에 한 번씩 77,000원 필터 비용 발생


 
이 정도의 단점을 정리해볼 수 있었습니다. 카도 대용량 가습기를 청소할 때는 수조가 생각보다 묵직해서 잘 잡고 내부를 세척해줘야 하는거죠.

또한 자주 옮길 일은 없더라도 위치를 옮기고 싶을 때 무게가 무거우니까 주의가 필요했는데요. 팁이라면 덕트랑 수조의 분리가 가능하니까 분리 후 본체를 잡아서 옮기면 생각보다 안전하고 쉬웠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가습기 방향으로 넘어지거나 밀치게 되면 넘어지면서 물이 쏟기고 제품이 깨지며 다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미리 주의를 줘야 할 것 같네요.

카도 대용량 가습기의 LED 조도 센서는 주변이 어두워지면 밝기를 낮추는 센스를 발휘했지만 꺼둘 수는 없어서 아쉽기도 했습니다. 물론 밤에 보기에도 예쁘긴 합니다.

어린 아이가 있다면 어떤 가전 제품이라도 주의가 필요하겠지만 수조가 깊은데 장난감이나 이물질을 넣으면 바로 대처가 힘들기 때문에 주의를 줄 필요도 있겠네요.




만족한 점

 - 가습기를 사용하면서 빠른 물보충 가능

 - 수조가 한눈에 보여서 바로 채우기 쉬움

 - 가습량은 비교가 힘들 정도로 정말 빠름

 - 물통이 정말 커서 자주 채울 필요가 없음

 - 분리 및 결착이 쉬워서 사용시 부담 없음

 - 디자인이 정말 고급스러워서 만족스러움

 - 전자기기 느낌이라 인테리어 효과 있음

 - 버튼이 빠르고 직관적이라 편리성 높음

 - LED가 한눈에 보여서 습도 확인 쉬움

 - 전원 코드 탈부착이 쉬워서 세척 편리함





이렇게 평가가 가능했던 카도 초음파 대용량 가습기는 좁은 원룸이나 방에 두는 것 보다는 넓은 거실이나 사무실, 카페, 병원 등에서 활용하기에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었는데요.

주변의 공간에 잘 어울릴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있으니까 더욱 만족스럽더라고요.




앞서 소개드린 것처럼, 카도 초음파 가습기 리뷰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10분을 추첨해서 문화상품권을 증정해드릴 예정인데요.

카도 대용량 가습기에 관심이 가는 분들이나, 리뷰가 도움이 되셨던 분들이라면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가습기란 어떤 것인지를 제대로 보여준 카도 가습기에 관심이 가는 분들은 아래 배너를 통해서 더 상세한 정보 및 실구매자 평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CGUYVER.


http://gnstore.kr/products/3650383505

http://naver.me/xDA1tJac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