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LG 올레드 TV 다이로 완성된 거실 인테리어, 스탠드 TV 거치대 ‘이젤형 티비 스탠드’


이번에 LG 올레드 TV를 구입하면서 어떻게 거치를 할지, 벽면에 드릴을 뚫어서 고정을 할지 고민을 하다가 제법 괜찮은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이젤형 티비 스탠드 거치대 SB-75라는 이름의 제품이었는데요.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동이 가능한 디자인일 것
*디자인 자체가 고급스러울 것
*실용성과 내구성을 겸비할 것


TV는 기본적으로 크고 넓고 무거운데요. 이렇게 크면서도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무겁기까지한 제품을 고정해두지 않고 스탠드에 거치하는 것은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제가 이젤형 티비 스탠드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한데요. 고정된 인테리어 보다는 다양하게 변하는 모습을 원했기 때문이고, 공간에 따라 자유롭게 이동하는 TV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결과 이젤형 티비 스탠드는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TV 다이로 불리기도 하는 스탠드 TV 거치대는 거실 인테리어를 위해서도 괜찮은 선택지가 되어주더라고요.

그러면, LG 올레드 TV를 깔끔하게 거치하도록 해준 이젤형 티비 스탠드 TV 거치대, SB-75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스펙
가격은 10만원 초중반대인데, 요즘에는 할인을 해서 거의 10만원에 근접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더라고요.

지지 가능한 무게는 40kg 수준으로, 대부분의 TV는 거치가 가능한 수준이었는데요. 베사 마운트 홀 규격은 600x400mm인데, 이 수치만 보고는 당황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https://ohou.se/productions/135808/selling?affect_type=StoreSearchResult&affect_id=1


저도 TV와 호환이 되는지를 많이 걱정했는데요. 최대 600x400이라는 의미이고, 200부터 600mm까지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니까 베사 홀만 있다면 사실상 호환이 가능하다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TV 다이 스탠드의 높이는 1380mm이고, 너비는 800mm, 깊이는 500mm이기 때문에 놓아둘 곳의 공간을 확인해야 할 것 같네요.

벽에서 살짝 튀어나오는 디자인이라서 완전 밀착 보다는 띄워진 느낌이 든다는 것도 참고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2. 주요 특징
이젤형 거치대 TV 다이 스탠드 SB-75는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서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 단순히 TV를 거치할 수 있는 것을 넘어서서 디자인적으로도 세련된 느낌을 전달하기 때문이죠.

그러면서도 안정적인 4개의 다리를 가졌는데요. 제가 이 모델을 선택한 이유도 4개의 지지대가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보기에도 튼튼해 보이고 실제로도 무게 배분이 잘 되어서 안정적이더라고요.





물론, 틸트가 안되고 각도 조절도 안되기 때문에 거치한 상태로 화면의 각도만 변경하려는 분들이라면 아쉬움이 남을 것도 같습니다.

또한 모서리에 놓기에도 4개의 다리가 공간을 차지해서 모서리에서 상당히 많이 띄워진다는 점도 감안해야 하는데요.





대신 상하 높낮이는 조절이 가능해서 적당히 높여볼 수도 있고, 안전 와이어가 있어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고정이 가능한 장점도 있더라고요.

와이어를 설치하려면 벽에 구멍을 뚫어야 하고 미관상 마이너스가 되기는 하지만 옵션이 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 될 것 같네요.

설치 방법은 설명서가 거창하게 느껴질 정도로 정말 간단했는데요. 구성품이 많고 세심하게 챙겨준 소모품이 많아서 겁부터 났는데, 설치를 해보니까 정말 쉬워서 20분 내외로 끝나더라고요.




#3. 실사용 소감
이젤형 거치대 TV 다이 스탠드 SB-75는 나무 모양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면서도 프레임이 튼튼하게 되어서 내구성에 더해서 일체감도 있었는데요.

다리의 각도도 적당하고, 컬러감이나 디자인적 요소도 깔끔해서 보기에도 쓰기에도 만족스럽더라고요.





특히나 후면을 보게 되면 지지대가 좌우로 뻗어 있는데, 상당히 튼튼하기도 하고 디자인적으로도 괜찮아서 후면이 노출되는 경우에도 괜찮은 느낌을 주는거죠.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서 그냥 옮기기에는 TV 무게까지 더해지면서 상당히 묵직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장시간 사용해도 놓아둔 곳에 상처가 나지 않고 미끄럼 방지까지 되는 디자인은 이 제품만의 장점이 아닐까 싶기도 했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없었지만 TV 무게가 상당할 경우에는 베사 홀을 연결한 다음 TV를 거치대에 꽂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두 명 이상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리고는 TV가 고정되기 전까지 살짝 겁이 나기도 했지만 고정이 된 이후에는 정말 튼튼하고 안전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선 정리를 위한 도구도 기본으로 제공해줘서 원한다면 전선을 정리할 수도 있었지만, 다리에 나사를 박아야 하는 방식이라 그냥 자연스럽게 늘어놓는 편을 택했는데요.






자주 이동하면서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구입한 만큼, 별도로 벽면 고정을 위한 와이어도 설치하지는 않았습니다.

재질감이나 마감도 충분하고, 55형 TV도 문제 없이 거치가 가능할 만큼 튼튼하게 만들어진 점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물론, 여전히 이젤형 거치대 TV 다이 스탠드 SB-75 모델에서는 틸트와 각도 조절이 안된다는 점이 큰 아쉬움으로 남기도 했습니다.




#4. 추천 사용자
이젤형 거치대 TV 다이 스탠드 SB-75는 모두에게 필요한 제품은 아니지만, 사용 패턴이 맞는 분들이라면 더없이 좋은 선택이었는데요.

가격이 10만원 초중반대로 저렴할 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만족스럽고, 이동이 가능하면서 디자인적인 장점까지 가졌기 때문이죠.





물론 벽면에 밀착하는 방식과 비교하자면 존재감이나 공간 차지는 있지만 거실 인테리어의 측면에서 보자면 이젤형 거치대 TV 다이 스탠드 SB-75는 충분히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LG 올레드 TV를 사용해보니까 두께가 정말 슬림해서 만족스럽기도 했고, 화면으로 꽉 찬 느낌이라 더없이 좋았는데요.




여기에 이젤형 거치대 TV 다이 스탠드 SB-75까지 더하니까 LG TV 설치 기사님께서도 이런 스탠드라면 충분히 쓸만하겠다며 어느 모델인지 물어보시더라고요.

집을 찾아온 지인들도 요즘에는 TV가 이렇게 나오는지 물어보시며 TV보다도 스탠드에 눈길을 먼저 주기도 하셨는데요.




이젤형 거치대 TV 다이 스탠드 SB-75는 분명히 거실 인테리어에서 장점이 될 뿐 아니라 실용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다 상세한 제품 설명이나 최저가를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래 배너를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 MACGUYVER.


https://ohou.se/productions/135808/selling?affect_type=StoreSearchResult&affect_id=1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