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1일 목요일

[증정] 사무실, 원룸 소형 미니 공기청정기 추천, 솔러스에어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AIR071AW


심각한 미세먼지로 숨 쉬는 것도 점점 힘들어지는 것 같은데요. 실외 공기만 걱정되는 게 아니라 사무실이나 원룸 등 실내 공기도 걱정이 되죠.

그래서 사무실 공기청정기나 원룸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사무실이나 원룸, 작은방 등에 사용하기 좋은 소형 공기청정기인 솔러스에어 공기청정기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사용성과 성능을 보여주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스펙

컬러 : 화이트
가격 : 65,000원
크기 : 179mm x 179mm x 330mm
무게 : 1.2kg
모터 : BLDC 모터
필터 : 국내산 H13 등급 헤파필터
정격전압 : DC12V
소비전력 : 12W




#2. 모터
솔러스에어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는 모터부터 강력함을 보여주는데요. 강력한 모터로 청정 면적이 더욱 넓어졌죠.

터보 기준 57m3/h(약 3~5평)이기 때문에 원룸, 사무실, 작은방 등에 사용하기 좋은 미니 공기청정기인 것 같습니다.





또한 AC 소비전력의 2~3배 낮은 초절전 에너지 절약이 되며, 있는 듯 없는 듯 거의 들리지 않는 저소음으로 모터 소음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장시간 미니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를 사용 시 모터 과열이 발생할 수 있는데, 솔러스에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자동제어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공기청정기죠.




#3. 필터
미세먼지 공기청정기이니 만큼 필터도 중요합니다. 솔러스에어 원룸 공기청정기는 국내산 H13 등급 HEPA 필터를 사용했는데요.




H13 등급 : 0.3um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8% 제거해주는 HEPA 필터

HEPA 필터 : 방사성 물질을 취급하는 시설 등 고도의 공기청정이 필요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고성능 필터





0.3um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8% 제거해주는 헤파필터에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원단을 사용해 방안 공기를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주죠.

솔러스에어 사무실 공기청정기는 큰 먼지부터 작은 먼지까지 3단계로 관리하는 미세먼지 공기청정기인데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제거해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616114422

1단계 - 프리필터 : 눈에 보이는 큰 먼지를 걸러줌(머리카락, 돌물의 털 등)
2단계 - 헤파필터 : 0.3um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걸러줌(미세먼지, 방사성 물질 등)
3단계 - 카본필터 :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제거(음식 냄새, 담배 냄새 등)


위의 3단계를 거쳐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를 내보내기 때문에 사무실, 원룸 등의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는 미니 공기청정기죠.




#4. 공기청정
솔러스에어 미니 공기청정기의 공기청정능력은 어떨까요? 360도 공기청정으로 방 어디에다 두어도 놓치는 곳 없이 깨끗한 공기를 고르게 내보내죠.

보통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는 24시간 틀어두는 일이 많은데, 솔러스에어 공기청정기는 저전력으로 부담 없이 틀어놓을 수 있고 원통형 바디로 구석구석 미세먼지들을 흡수해 밤낮으로 케어 가능한 소형 공기청정기입니다.





원룸 미니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사용면적도 궁금하실 텐데요. 솔러스에어 사무실 공기청정기의 사용면적은 최대 9.9~16.5m2(3~5평)으로 작지만 강력한 공기청정이 가능합니다. 



#5. 디자인 & 기능
먼저 솔러스에어 소형 공기청정기의 디자인을 살펴보게 되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요.

화이트 컬러의 깨끗함과 원통형 디자인의 세련됨이 만나 어디에 두더라도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나죠.




시중에 판매중인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나 사무실 공기청정기, 원룸 공기청정기 등을 보게 되면 대부분 버튼식 미니 공기청정기가 많은데요.




솔러스에어 소형 공기청정기는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정전기 터치방식으로 쉽고 편리하게 작동시킬 수 있죠. 터치 조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4단계 세기조절
무드등 : 4단계 무드등
수면모드 : 가장 낮은 단계로 작동
공기청정 풍량조절 : 1단>2단>3단>터보
전원 : 전원버튼 온오프




디자인과 기능이 예쁘고 편리해도 필터 교체가 번거로운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는 사용하기가 꺼려지는데요.

솔러스에어 소형 공기청정기는 일주일에 한번 가볍게 털어주거나 청소기로 청소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제작되었죠.




교체 방법 : 제품 하단의 조립 나사를 왼쪽으로 돌려준 다음 필터를 분리해 가볍게 털어내거나 청소기로 청소해주면 완료

필터교체 주기 : 일 12시간 사용 시 360일 이후(약 4320시간) 필터리셋(RESET) 알람이 점등되면 필터를 새 필터로 교환


교체 방법도 간단하고 필터 교체 주기도 알려주기 때문에 정말 편리한 미니 공기청정기네요.




#6. 실구매자 평가
실구매자 평가만큼 정확한 제품 평가도 없겠죠. 방에 두기 좋은 사이즈라는 평가와 함께 좁은 공간에 확실히 좋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또한 깔끔한 디자인에 수면모드일 때 소리가 거슬리지 않고 조용하다는 평가와 무드등을 켜두면 예쁘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미세먼지 있는 날 콧물도 흐르고 눈도 좀 뻑뻑했는데, 사용하고 나니 확실히 좋아진 것 같다는 평가도 볼 수 있었습니다.




#7. 실사용 평가
실제로 사용해본 솔러스에어 원룸 공기청정기는 심플한 디자인이 만족스러웠는데요. 다만 손잡이가 따로 없어 들고 이동할 경우 본체를 잡고 이동해야 해서 미끄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게는 아주 가벼워서 아이들도 쉽게 들고 옮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이들이 옮기다가 실수로 떨어뜨렸을 때 제품에 충격이 갈 수 있으므로 유의할 필요가 있어 보였습니다.




공기 배출구로 물이나 기타 이물질이 들어가 고장 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겠네요.

또한 어댑터 꽂는 위치가 뒷면 하단 위쪽이라 미관상 보기 좋지는 않았는데요. 바닥 쪽에 위치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풍량은 4단계 조절이 되어서 유용했는데요. 타이머는 따로 없었지만, 24시간 내내 틀어두는 미세먼지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에 타이머 기능의 부재가 큰 아쉬움으로 남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밤에 잘 때 예민한 편이라 쉽게 잠에 들지 못하는데요. 솔러스에어 공기청정기는 수면 모드 기능이 있어서 수면에 전혀 방해받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누워서 잠깐 휴대폰을 보거나 티비를 시청할 때 무드등 기능을 켜두니 방안 분위기가 달라졌는데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무드등 기능으로만 사용할 수 있어서 실용적이었죠.

특히 솔러스에어 사무실 공기청정기는 공간 차지를 많이 하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사무실 테이블 위에 올려두거나 침실 옆 좁은 공간에도 둘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각 단계별 소음측정 실험을 해봤습니다.

1단계 : 55.8dB
2단계 : 58.4dB
3단계 : 65.8dB
터보 : 69dB
수면모드 : 54dB




저소음 미니 공기청정기답게 소음이 크게 나지 않았는데요. 평소 1~3단계 정도만으로도 공기정화가 원활하게 되기 때문에 시끄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소비전력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3단계로 1시간 사용 시 0.006KWh 전후로 한 달 예상 전기 요금은 479원 정도가 나온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작은방의 미세먼지 측정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사용 전
PM2.5 초미세먼지 : 18
PM10 미세먼지 : 31

3단계로 1시간 사용 후
PM2.5 초미세먼지 : 3
PM10 미세먼지 : 3


 

사용한 지 1시간 만에 미세먼지 수치와 초미세먼지 수치가 많이 내려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소형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답게 공기정화가 잘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죠.


✎ 깨끗한 화이트 컬러와 원통형 디자인을 지닌 솔러스에어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AIR071AW

✎ 360도 공기청정으로 어디에 두어도 깨끗한 공기를 고르게 내보내는데요.

✎ 정전기 터치방식으로 쉽고 편리하게 작동시킬 수 있었죠.

✎ 필터 교체도 간편하게 되어 있었는데요. 필터 교체 주기를 알려주어서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디자인이 예뻐서 방 어디에나 잘 어울렸고, 공기청정 능력도 뛰어났는데요.

✎ 무드등 기능에 저소음, 저전력으로 실용적인 미니 미세먼지 공기청정기였습니다.



#8. 총평
오늘 살펴본 솔러스에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저소음에 국내산 국내산 H13 등급 헤파필터와 강력한 BLDC 모터를 품은 미니 공기청정기였는데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고, 다양한 기능이 있어 사용하기도 편리했던 소형 공기청정기였습니다. 




사무실 공기청정기, 원룸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를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솔러스에어 공기청정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번 솔러스에어 소형 공기청정기는 3분에게 증정해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댓글 증정 이벤트에 참여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 MACGUYVER.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616114422

http://naver.me/xDAiBaeB
https://youtu.be/PXM8w5CYJYc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