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3일 목요일

아이폰Xs 케이스 추천, 진짜 유리로 만든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 써보니


아이폰을 고집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특유의 손맛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폰만의 손맛이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아이폰의 손맛을 고집하다가 흠집과 찍힘, 심지어 깨짐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케이스를 가져왔습니다. 아이폰Xs, 아이폰X, 아이폰Xr, 아이폰Xs 맥스 케이스를 준비했는데요.

현존하는 가장 비싼 아이폰 시리즈라고 하지만, 여전히 깨짐과 찍힘에서 자유롭지 못한 모델들입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사용해본 아이폰Xs 강화유리 케이스, 아이폰 투명 케이스는 어떤 평가가 가능했을까요?




#1. 주요 스펙
기종 : 아이폰X, Xs, Max, Xr
가격 : 13,800원 (10,000원 할인)
보호 : 강화유리 1차 보호, 카메라-모서리 높게 설계
방지 : 스크래치, 잔기스 흠집, 변색 완벽 차단
비산 : 최고급 PET 재질 비산 방지
세척 : 가능, 오물 차단
프리즘 : 독자적인 개발 제품
소재 : 강화처리 아사히 유리, 독일산 TPU 재질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는 투명 글라스 케이스와 투명 글라스 프리즘 케이스, 블랙 글라스 케이스, 블랙 글라스 프리즘 케이스까지 4종류가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serendimall/products/4508731550


가격은 1만원이 할인된 13,800원으로 제법 저렴했는데요.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할 뿐 아니라 투명도가 상당히 높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뒷면을 일반적인 케이스처럼 PC 재질로 마감한 것이 아닌, 강화유리로 마감해서 손맛과 사용 경험 자체가 달랐는데요.




카메라 부분을 0.2mm 더 높게, 각 모서리 부분을 유리보다 0.2mm 더 높게 설계해서 보호 성능을 강화한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세척도 가능한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는 별도의 프리즘 모델도 있기 때문에 세련된 느낌으로 사용해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 실사용 장단점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는 뒷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스크래치를 완벽히 차단해줬는데요. 특이하게도 비산 방지 처리가 내부에 되어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즉, 대다수의 강화유리 케이스가 비산 방지 처리 필름을 외부에만 부착하거나 부착하지 않아서 깨질 때 스마트폰이 손상되지만,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는 내부를 완벽히 보호해준 것이죠.





측면은 실리콘으로 되어서 충격을 크게 줄여줬고, 타공홀을 정확하게 설계한 점도 인상적이었는데요.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점이나 비산, 변색 방지가 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물론,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의 뒷면이 강화유리라는 점은 호불호가 되기도 합니다. 마감 또한 엄청 뛰어나다기보다는 기본기에 충분한 느낌이었는데요.




코너 쪽이 살짝 튀어나온 점도 감안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문은 묻어나는 편이지만 덕지덕지 묻지는 않았는데요. 케이스를 탈착할 때 신경을 써야 한다는 점에서 미리 탈착 방법을 확인하고 익혀둘 필요도 있었습니다.




#3. 실사용 포인트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 버튼감의 경우, 매우 부들부들해서 자꾸만 누르고 싶었는데요. 무음 버튼도 깊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장착 시 조심스럽게 끼우고 빼야 하는 점은 힘들었는데요. 측면 모서리 부분이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카메라 보호는 잘 되더라고요.





타공홀은 정확히 타공되어서 단자를 가리거나 스피커가 울리지 않았습니다. 손맛은 부들부들하고 매끄러워서 계속 만지고 싶은 느낌이었는데요. 스마트폰과의 일체감이 상당히 좋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너무 부드러워서 땀이나 물기가 있는 곳에서 만지면 미끄러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 부분은 다른 투명 케이스, 강화유리 케이스도 지니고 있는 공통 아쉬움이 아닐까 합니다.




#4. 체크 포인트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로 경도 실험을 해본 결과, 경도 7에서는 살짝 긁히는 느낌이 들었고, 경도 8에서는 제법 긁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유성펜으로 쓴 다음에 세척을 해본 결과 세척도 잘 되었는데요. 유막 방지가 확실히 잘 된다는 점도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보호 성능은 던졌을 때 후면이나 측면은 잘 보호가 되었지만 전면은 약간 불안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케이스 + 강화유리 혹은 케이스 + 보호필름 조합이 좋을 것 같네요.

케이블 호환성은 좋았습니다. 거의 모든 케이블과 호환이 가능해서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는 호환성 걱정 없이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심플한 디자인과 높은 투명도를 지닌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

타공홀이 정확히 설계 되었고, 강화유리로 제작되어 스크래치를 완벽히 차단해 주었는데요. 비산 방지 처리로 내부를 완벽히 보호해주어 만족스러웠죠.

✎ 카메라 부분과 각 모서리 부분을 0.2mm 높게 설계해 보호 성능을 강화했는데요.

✎ 부들부들한 손맛을 제공해주어서 자꾸만 만지고 싶은 느낌이 들었죠.

✎ 프리즘 케이스의 경우 빛에 따라 아름답게 빛나서 세련된 느낌을 주었는데요.

✎ 세척도 가능하고 유막 방지도 확실히 잘 되었던 아이폰 케이스였습니다.



#5. 총평
아이폰XS 강화유리 케이스와 아이폰Xs 투명 케이스는 생각보다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케이스는 그보다 훨씬 더 많이 있는데요.

생각만큼 마음에 들지 않는 케이스도 많고, 보호 기능이 아쉽거나 내구성이 부족한 제품도 많아서 아쉬움을 주기도 하죠.




하지만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는 투명 케이스로서, 또한 강화유리 케이스로서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줘서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아이폰Xs 케이스를 찾고 있었다면, 아이폰Xs 맥스 케이스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1만원 초중반대 가격의 세렌디 아이폰 케이스를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serendimall/products/4508731550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