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8일 금요일

[증정] 에어팟2보다 놀라운 변화,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프리버즈 X11 2019' 써보니


에어팟2는 출시와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을 다시금 평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에어팟1 역시 여전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결과 애플은 에어팟2 무선 충전 모델, 에어팟2 유선 충전 모델, 에어팟2 무선 충전 케이스, 에어팟1까지 4개의 제품군으로 쌍끌이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 시장이 나날이 커지면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가운데 하나인 아콘 프리버즈 X11 2019년형 모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릴 프리버즈 이어폰은 3분에게 증정해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유튜브, 포스트, 페이스북에서 동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 주요 스펙
제품명 : Freebuds X11 2019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archon/products/3558524637
가격 : 79,900원 (94,900원 - 15,000원)
블루투스 칩셋 : QCC3020 /Ver 5.0 / 2-Mic Noise & Echo cancellation
드라이버 : 6mm / 폐쇄형 다이나믹
감도 : 스피커 - 95dBm, 16ohm / 마이크 -42+- 3dB
주파수 : 20Hz~20KHz
무게 : 3.9g




사용시간 : 음악 재생 약 8시간, 총 재생시간 40시간 / 통화 약 8.5시간, 총 통화시간 약 44시간
배터리 : 40mAh x2, 3.7V / 충전케이스 - 800mAh, 5V
충전시간 : 이어폰 1시간 / 충전케이스 2시간
충전방식 : Micro 5Pin / 5V 1A






블루투스 버전 : 5.0+EDR
운용 주파수 : 2.402GHz~2.480GHz
지원 프로파일 : HSP, HFP, A2DP, AVCRP, SPP
지원 코덱 : SBC, AAC, aptX
수신 작동거리 : 10M
작동온도 : -15도~55도
구성품 : Freebuds X11 / 충전케이스 / 충전 케이블 / 이어팁 / 설명서
보증기간 : 1년 (배터리 6개월 / 기타 소모품 3개월)
크기 : 유닛 - 16mm x 20mm / 케이스 - 47mm x 32mm x 42mm

 


#2. 주요 특징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최신 블루투스 5.0 칩셋으로 뛰어난 연결성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거기다, Apt-X 코덱으로 CD급 음질을 들어볼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중저음이 날아가지 않고 상당히 괜찮네요.






1회 충전에 8시간을 사용하는 것도 놀랍고, 케이스 충전을 통해 최대 48시간의 배터리 지속 시간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에어팟1과 에어팟2가 24시간의 배터리를 품었으니까 2배 정도가 되는 셈이죠.




케이스에서 꺼내는 순간 바로 페어링이 되고, 보관하면 자동으로 종료가 되기도 했고, 하루 종일 착용해도 착용감이 뛰어난 점도 좋았습니다.

IPX4 등급의 생활 방수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고, 아콘보이스 어플로 다양한 알림을 읽어주는 점도 인상적이네요.




#3. 실 구매자 평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한 분들이 평가한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어땠을까요?

완전 무선 이어폰으로서 귀의 크기에 꼭 맞았고, 착용만 바로 하면 어떻게 머리를 움직여도 빠지지 않는 점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빠르다는 평가와 함께 케이스가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는 점에 대한 평가도 있었는데요.

음성 안내 소리가 크다는 점, 유선 대비 아쉬운 사운드, 간헐적인 잡음에 대한 아쉬움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4. 디자인 평가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의 디자인은 마그네틱으로 되어서 이어버드가 쏙 들어가는 점에서 느낌이 좋았습니다.

에어팟처럼 완전히 매끄러운 느낌은 아니지만, 마그네틱에서 오는 장점이 느껴졌는데요.



https://smartstore.naver.com/archon/products/3558524637

에어팟과 비슷한 느낌으로 열고 닫히는 크래들 뚜껑도 인상적이네요.

호주머니에 넣어도 부담이 없다는 평가도 있었는데, 분명 바지에 따라서는 존재감이 클 것 같기도 합니다.




착용하게 되면 이어버드는 액세서리나 귀고리 같은 느낌의 디자인이 좋았는데요. 귀에 꼭 맞는 구조였습니다.

사이즈는 분명 작은데 통통한 편이라 에어팟과 비교하자면 착용 시 존재감은 있는 편입니다.

머리를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는 점은 괜찮네요.




#5. 음질 평가
음질이 가장 중요하겠죠.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야외 음감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음질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과 연결할 때 더욱 소리에 힘이 느껴지네요. 노래 가운데 아델의 someone like you를 들을 때는 배경 속 피아노의 소리도 잘 살아나더라고요.




아델의 목소리가 가장 앞에서 들리는 점도 좋았는데요. 중고음이 묻히지 않고 선명하고 깔끔하게 들리는 것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블랙핑크의 ddu-du ddu-du는 초반부의 고음 배경음에도 힘이 느껴졌습니다. 소리가 깔끔하다기 보다는 배경의 진동이 잘 전달되어서 베이스가 강한 느낌입니다.




인이어를 넘어서는 공간감이 느껴졌고, 타격감도 엄청나지는 않지만 적당히 둥둥 때려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따져보자면 중저음에 특화되었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이질감이나 어색함 없이 강한 중저음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분명히 음질은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의 플러스 요인이 아닐까 합니다.




#6. 아쉬움 평가
코드리스 이어폰으로 보자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존의 X11 모델과 디자인적 차이는 없습니다.

이어버드는 미끌미끌하고 매끈해서 자칫 떨어뜨릴 수도 있는 재질감이었는데요. 주머니에 넣으면 툭 튀어나오는 통통한 케이스 디자인도 경우에 따라서는 아쉬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바디 자체는 흠집에 강한데, 상단 커버는 하이글로시 재질로 흠집과 유분에 약하더라고요.

여전한 5핀 단자 사용 역시 최근 USB-C 타입으로 통합되는 추세와 다르다는 아쉬움이 있네요. 물론, 현재까지는 5핀 단자가 더 유용하기는 합니다.




#7. 실사용 평가
동영상 싱크의 경우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제법 빠른 편이지만 완벽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V50과 같은 안드로이드폰은 사실상 싱크가 동일하네요.

음악에서의 힘은 아이폰이 더 좋은데, 동영상 싱크는 안드로이드폰이 더 뛰어난 느낌입니다.




페어링은 빠르게 연결될 뿐 아니라 기존 기기에서 연결을 끊으면 별도로 페어링 진입을 하지 않아도 바로 검색이 되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페어링 안정성은 12m 이상의 직선거리에서도 충분했는데요. 콘크리트 벽을 넘어도 안정적인 점이 인상적입니다.




배터리 표시는 좌우 구분은 안되지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가능했습니다.

조작은 아래와 같이 가능한데요.




이어폰 켜기 : 양쪽 길게 3초
이어폰 끄기 : 길게 5초
음성명령 호출 / 끄기 : 짧게 3회
전화받기  / 끊기 : 짧게 1회
수신 거부 : 짧게 2회
재생 / 일시정지 : 짧게 1회
볼륨 증가 : 오른쪽 짧게 2회
볼륨 감소 : 왼쪽 짧게 2회
이전곡 : 왼쪽 길게 2초
다음곡 : 오른쪽 길게 2초




기능이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어서 오동작을 하지 않는 점이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아콘보이스 어플은 다양한 알림을 읽어주고, 앱 설정도 가능했는데요.


 

정각에 시간을 알려주거나, 배터리 상태, 속도, 톤, 언어, TTS 엔진까지 설정이 가능해서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기계음이 어색하기도 하네요.


✎ 프리버즈 X11 2019는 에어팟과 비슷한 느낌의 크래들 뚜껑이 인상적인데요.

✎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소리싱크가 잘맞지만 아이폰에 연결하게 되면 소리에 힘이 느껴지기도 하죠.

 ✎ 메탈릭한 디자인이나 최신기기들과 디자인이 상당히 잘 어울리네요




#8. 총평
완전 무선 이어폰이 갖춰야 하는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에어팟2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현재 할인된 79,900원이라는 가격으로 판매가 된다는 점도 놀라운 것 같습니다. 음질도 매우 뛰어나고 잡음도 거의 없을 뿐 아니라 굳이 단점을 찾기도 어려웠기 때문이죠.




분명 모든 항목에서 100점을 줄 수 있는 제품은 없겠지만, 가격을 훨씬 넘어선 장점이 많은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도 충분히 좋을 것 같네요.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프리버즈 X11 2019년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을 3분에게 증정해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유튜브와 포스트, 페이스북에서 함께 참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archon/products/3558524637

http://naver.me/F5uzos6h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