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1일 화요일

[증정] 차량용 고속 충전기 추천, 아이엠듀 차량용 퀵차지3.0 & PD 충전기


스마트폰의 충전 규격도 계속해서 바뀌고 있죠. 그에 맞춰서 차량용 충전기의 모습과 스펙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충전기는 정식 공장에서 정품 부품들로 생산된 고품질 차량용 충전기라고 합니다.







일단 겉모습은 그렇게 보입니다. 묵직한 알루미늄 소재가, 일반 차량용 충전기와는 사뭇 다른 인상을 주는데요.

3분에게 증정할 제품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솔직한 사용 소감을 통해 유익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1. 포트 구성
퀵차지3.0 (18W) + PD 충전 (18W)

듀얼 퀵차지3.0 포트들은 많이 있죠. 아이엠듀 차량용 충전기 중에서도 해당 제품이 있습니다.

대신 이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PD 충전기를 더했는데요. 출력은 18W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정격 충전 속도와 동일하고, 대다수의 스마트폰 고속 충전보다는 높은 수치인데요.

아쉽게도 노트북의 PD 충전으로 사용하기엔 속도가 느리죠.




#2. PD 충전이 필요한 이유
일단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자동차에서 제대로 충전하려면 PD 충전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폰이나 LG 스마트폰은 자체 정품 충전기가 아니면 퀵차지 충전기라 하더라도 제대로 된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체 규격으로 제한을 두기 때문인데요. PD 충전은 그와 상관안없이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죠.

또 아이폰8을 포함해 그 이후로 출시된 아이폰들은 PD 충전을 통해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폰8은 12W로, 8+는 배터리 50%까지는 최대 18W로 충전할 수 있고, 이전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도 마찬가지로 PD 충전을 지원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Type-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 MFI 케이블로 풀리면서 정품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대략 1-2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PD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C타입 케이블들도 늘어나고 있어서, 이렇게 퀵차지 3.0과 PD 충전을 동시에 지원하면 더 다양한 환경에서도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게 가능해지죠.




#3. 충전 속도 테스트
품질이 좋다고 해서, 직접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PD 충전의 경우 아이폰 정품 케이블을 사용했고, 퀵차지 충전은 시중에 파는 일반 케이블을 사용했는데, 충전기 출력 기준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입력되는 전류를 기준으로 측정했기 때문에 케이블 효율에 따른 감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4484961754


충전 결과 ::
갤럭시S9 퀵차지 충전 - 8.85V / 1.40A 전후로 스마트폰에 입력
갤럭시S9 PD 충전 - 8.75V / 1.50A 전후로 스마트폰에 입력


두 경우 모두 스마트폰 정격 고속 충전과 큰 차이 없이 고속충전이 가능했는데요.




또 배터리 잔량이 100%에 가까운 LG V50을 퀵차지 충전 포트로 충전해보니까, 다행히도 전력 공급량이 확연히 떨어졌습니다. 충전 잔량에 따른 충전량 최적화가 제대로 이뤄지는 것 같네요.

*대다수의 스마트폰은 충전 잔량이 70%를 넘어설 경우 정속 충전 혹은 느린 충전으로 전환해서 배터리 효율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4. 역대급 품질 스펙

아시다시피 차량용 고속충전기의 품질은 스마트폰의 생명에 아주 큰 영향을 줍니다.

아이엠듀 차량용 PD 충전기는 퀄컴 정식 인증을 받은 부품을 사용하고 있고, 차세대 충전 보호칩을 탑재해서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UPI사의 차세대 스마트칩을 사용해서, 최대 95%의 에너지 전환율을 지원하고, 전반적으로 고품질 부품들을 집약해 놓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또 이 차량용 고속충전기의 외관을 하이브라스 메탈 바디라고 부르는데, 황동과 아연 합금으로 CNC 기술을 사용했고, 레이저 가공 및 나노 몰딩 공정을 거쳐 0.01mm 수준의 오차 설계로 정밀하게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고열과 저온에 모두 강하고, 내구성도 우수하며, 부식 방지, 충격 보호 정전기 차단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중회로 보호 IC칩, 온도 제어 장치, 전기 제어 장치가 있고, 과전력/과전압/과전류/단락회로/고온 보호/과충전/과열/오작동/과방전 방지/전자파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엠듀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는 1,000번의 드롭 테스트도 거쳤고, 과발열 과소음 방지 설계가 되었으며, 168시간 연속 충전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품질 설명만 어마어마한데, 이런 기술이 이 작은 충전기 안에 들어있다는 게 조금 놀랍네요.


✎ 컴팩트한 크기를 지니고 있는 아이엠듀 차량용 퀵차지3.0 & PD 충전기

✎ 다양한 안전 장치가 있어서 안심이 되었는데요.

✎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도 충전 가능해서 만족스러웠죠.

✎ 놀라운 내구성과 부드러운 손맛까지 제공해준 차량용 충전기였습니다.



#5. 실사용 소감
충전뿐 아니라 사용성도 중요하겠죠. 일단 대다수의 차량용 충전기와 다르게, 손맛이 끝내줍니다. 계속 만지게 되네요.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포트 간격도 적절한데요. 애초에 C타입 케이블의 단자 두께가 얇아서 간섭이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데 시거잭에 삽입하는 부분의 구경이 조금 넓습니다. 제가 사용한 차들은 괜찮았는데, 점프 보조배터리엔 연결이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탈착할 때 제법 힘들 것 같았는데, 다행히도 스프링 설계가 잘 돼서서 빠지기는 또 잘 빠집니다.




아이엠듀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는 통 메탈 소재로 되어 있어서 부러질 걱정이 없어서 좋고, 열에 의한 변형이 없어서 더 좋습니다. 플라스틱 제품의 경우 열손상으로 인한 피해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무엇보다,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고품질 차량용 고속충전기라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믿을 수 있고 가격도 괜찮은 PD 지원 차량용 고속 충전기를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아이엠듀 차량용 고속 충전기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imculture/products/4484961754

http://naver.me/FMX0GHKX
https://youtu.be/NtZMgBhFjYs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