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일 화요일

[증정] 갤럭시S10 강화유리 필름, 주파집 UV로 한 방에 끝내다.


3가지 선택지를 가진 갤럭시S10, 갤럭시S10+, 갤럭시S10e는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어쩌면 처음부터 기본 케이스를 제공하고, 보호필름이 부착된 상태로 박스 포장을 해준 점은 큰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10 강화유리로서 UV는 어떠한 장점이 있고 또 아쉬움이 있을까요?

200% 솔직하게 갤럭시S10 강화유리 주파집 UV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제원 ★★★★
가격 : 19,800원 > 9,800원 (할인가)
옵션 : UV 경화기 9,000원 별도
기술 : 3D 벤딩, 지문 인식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는 긴 이름만큼 차별화가 되는 기술들을 많이 품고 있는데요.





우선은 가격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UV 경화기가 있는 분들이라면 굳이 추가 구매 없이 9,800원으로 강화유리를 구입해볼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첫 구매의 경우는 9,000원이 별도라는 점은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4376615273

첫 구매 시에는 18,800원이 소요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저가형 보호필름 대비 가격대는 나가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3D 벤딩 처리로 부드러운 손맛을 만들었고, 지문 인식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다른 저가형 강화유리 대비 차이점이 되기도 합니다.




#2. 체크 포인트 ★★★☆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는 다양한 장점들을 품고 있는데요. 아쉬움을 덜어준다는 점에서도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지개 현상이라고 하는 일반적인 저가형 제품에서의 단점을 극복한 제품이기도 하고, 도트 처리 모양이 없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되죠.





손톱자국이나 긁힘 자국도 남지 않기 때문에 더욱 오랫동안 처음처럼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물이 강화유리 안으로 들어가기 쉬운 다른 제품 대비 풀접착에서 오는 장점도 큽니다.

케이스 간섭 현상도 최대한 줄였다고 하고, 먼지 및 오물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도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만의 장점입니다.




#3. 아사히 글라스 ★★★★☆
아사히 글라스를 사용했다는 점에서도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는 달랐습니다.

아사히 정품 강화유리로 9H 경도를 가진 것이죠. 물론, 실측해보게 되면 7~8H 정도가 나옵니다.





실제로 9H가 되었다면 무한대급의 수명을 가지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죠.

아무튼, 다른 강화유리와 본질적으로 다른 점으로서 아사히 정품 글래스를 썼다는 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4. 실사용 소감 ★★★☆
직접 사용해본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는 두께감도 적당했고,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투과율도 높아서 생폰을 사용하는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요. 손맛도 뛰어나다는 장점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지문 인식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해서 갤럭시S10의 최대 장점인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도 100%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웠는데요.

부착 과정은 분명 번거롭고 신경이 쓰이는 일이었지만, 부착 이후 사용 경험에서 만족스러워서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나 밀착력도 뛰어나고 빛 반사율도 크게 늘어나지 않고 케이스 호환성이 높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5. 아쉬움 ★★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우선 좌우 모서리 부분이 살짝 거친 느낌인데요.

제가 사용했던 제품만 그럴 수도 있겠지만, 상하단부 대비 좌우 손맛에서 마이너스가 된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엣지 디자인은 자체적으로 곡면에서 오는 장점이 크지만 엣지 부분의 손맛이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이죠.

부착 난이도는 일반적인 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 대비 몇 배 더 높은 편이라는 점도 감안해야 합니다.

가이드에 따라서 잘 부착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잘못 부착하게 되면 스피커에 접착액이 들어가거나 여기저기에 접착액이 흘러나와서 아쉬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 UV 경화기로 강화유리를 부착하는 독특한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

✎ 조금 번거로운 부착과정을 거치고 나니, 뛰어난 밀착력과 손맛을 맛볼 수 있었는데요.

✎ 빛 반사율도 크게 늘어나지 않고, 투과율도 높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또한 케이스 호환성도 높으며, 손톱자국이나 긁힘 자국이 남지 않았던 강화유리 필름이었습니다.



#6. 총평 ★★★★

갤럭시S10 강화유리는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UV 경화 방식으로 밀착력을 높이고 지문 인식까지 가능하게 만든 제품은 많지 않은데요.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는 그 점에서 차별화 포인트를 찾기 위해서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완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시간을 들인 것 같습니다.




물론, 강화유리의 특성상 최소한의 두께도 제법 있는 편이고, UV 경화 방식으로 부착 난이도도 상당하죠.
 

그렇기 때문에, 주파집 갤럭시S10 UV 경화 풀접착 강화유리가 적합한지 고민해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호필름보다 강화유리가 좋다면, 그리고 지문 인식이나 일체감이 높은 강화유리를 찾으셨다면 주파집 UV 경화 강화유리가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4376615273

http://naver.me/xYE8gXyM
https://youtu.be/FCd8xxMVFDI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