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9일 월요일

[증정] 휴대용 미니 무선 선풍기 추천,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 AIR601TFW


선풍기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해서 아직 선풍기를 꺼내지 않으신 분들도 많겠지만, 낮에는 생각보다 꽤 더워서 선풍기 생각이 나는데요.

시원한 바람을 쐬기 위해서 선풍기를 틀어두기도 하지만, 불쾌한 공기를 빠르게 순환하기 위해서도 사용하게 되죠.







오늘은 크고 무거운 선풍기보다 가볍기도 하고 휴대하기도 좋은 휴대용 선풍기인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을 사용해본 경험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탁상용 선풍기로 사용하기 좋았는데요. 어떤 성능을 지닌 휴대용 선풍기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먼저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컬러도 좋긴 하지만 금방 싫증 나지 않으면서도 무난하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컬러가 제일 좋은 것 같네요.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은 한 손으로 들어도 가벼운 무게인 0.44kg의 무게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4단계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한데요. 전원 버튼을 누를 때마다 초미세풍 / 미풍 / 약풍 / 강풍으로 풍속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풍속 단계는 LED 라이트로 확인할 수 있죠.

또한 LED 라이트를 통해 배터리 잔량 확인도 가능했는데요. 제품이 꺼진 상태에서 버튼을 길게 꾹 누르게 되면 최대 4단계의 LED 라이트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어 편리합니다.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587593190

배터리 잔량이 10% 미만일 경우 1단계 LED가 빠르게 깜빡 거리기 때문에 충전할 시기를 알 수 있네요.

4시간 정도 충전하면 충전이 완료되는데요. 1단으로 사용 시 1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 5핀 충전 USB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성능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은 4000mAh 대용량 배터리로 잦은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거기다 과전류 / 과전압 방지회로가 2중으로 내장되어 있어서 충전하거나 사용 시 과열로 인한 배터리 폭발을 방지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고성능 BLDC 모터를 품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터와 날개, 원형 덕트가 생성하는 강력한 스트레이트 에어효과로 최장 8M까지 강력한 바람이 도달합니다. 덕분에 빠른 공기 순환까지 도와주네요.





모터가 강력하다고 해서 소음까지 강력할 필요는 없죠.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은 효율적인 저소음으로 조용하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3. 실사용
실제로 사용해본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은 어떤 사용성을 주었을까요? 각도 조절을 해보니 최대 90도로 조절 가능했는데요.

팬이 천장을 볼 수 있어서 그런지 공기 순환이 빠르게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강력한 모터도 한몫을 하네요.





다만 회전이 안된다는 점과 선풍기 길이 조절이 안된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휴대용 선풍기도 세척은 자주 해주는 게 좋죠. 2주일 정도 사용하고 나니 먼지가 약간 끼여있는 게 보여서 안전망을 분리해 청소를 시도했는데요.




고정나사를 분리해야 안전망이 분리되기 때문에 귀찮은 게 싫으신 분들이라면 안전망을 여는 자체가 도전이 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쉽게 열 수 없다는 장점은 있겠네요. 




보관용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파우치에 넣어 보관할 수 있지만, 파손되지 않도록 잘 보관해둘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해서 사용하는 무선 선풍기이지만, 4시간 충전을 못 기다리고 그냥 충전기를 꽂은 채 사용했는데요.

사용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니 충전기를 꽂은 채 사용할 경우 2단계 이상은 과열될 우려가 있어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역시 무슨 제품이든 사용 전에는 사용설명서를 먼저 꼼꼼히 읽는 게 필수네요.




#4. 실험
실제 소음과 풍속은 어느 정도 되는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먼저 소음 측정입니다.



소음

1단계 : 51.4dB
2단계 : 55.3dB
3단계 : 59.2dB
4단계 : 62dB


저소음 설계라 그런지 소음은 거의 없는 편이었는데요. 3단계와 4단계는 약간 소음이 느껴지는 정도였습니다.




풍속
1단계 : 2.6m/s
2단계 : 3.1m/s
3단계 : 3.5m/s
4단계 : 4.6m/s


실험 결과 생각보다 풍속이 강력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탁상용 선풍기로 사용하기에 더없이 좋은 풍속인 것 같습니다.


✎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품은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 AIR601TFW.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를 지니고 있습니다.

✎ 대용량 배터리로 1단으로 사용시 18시간 정도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LED 램프가 있어 배터리 잔량, 단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안전망이 분리되어 위생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었고, 소음도 심하지 않아 만족스러웠습니다.



#5. 총평
오늘 살펴본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 AIR601TFW는 작지만 강력한 모터 성능과 풍속,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지니고 있었는데요.

강력한 모터 덕분에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되었고, 시원한 바람이 전달되어 기분 좋게 바람을 쐴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안전망이 분리되어 위생적이고 깨끗한 사용까지 가능했던 휴대용 선풍기였는데요.

휴대용 선풍기나 탁상용 선풍기, 핸디 선풍기, 무선 선풍기, 캠핑용품을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릴만 한 선풍기인 것 같습니다.

이번 제품은 3분에게 증정해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휴대용 선풍기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587593190

http://naver.me/Gui7bk4v
https://youtu.be/PwbSCkFwovw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