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2일 금요일

1시간에 40GB? 인스타360 One X 360도 카메라 실사용 후기


자이로센서를 활용한 6축 손떨림 보정이 가능한 인스타360 One X 360도 카메라. 오늘은 이 액션캠을 몇 주간 사용해본 소감을 솔직하게 담아볼까 합니다.

촬영부터 저장, 편집, 결과물까지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1. 촬영 팁

촬영만 놓고 보면 스마트폰과 연결하지 않고 바로 찍는 게 편했습니다. 어떻게 촬영하든 360도 화각 안에 다 담기고, 수평을 자동으로 보정하기 때문이죠.

과한 흔들림만 조심하면 웬만한 장면들은 다 살려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영상을 삭제할 때인데요. 인스타360 One X 360도 카메라의 용량이 어마어마하기도 하고, 또 PC로 옮기면 미리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필요한 영상만 남겨둘 필요가 있습니다.

애초에 너무 많이 찍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인스타 One X 360도 카메라를 메인 카메라보다는 서브 카메라로 활용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인스타360 One X 360도 카메라 자체 액세서리들이 물론 더 좋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일단은 카메라 홀을 지원하는 셀카봉만 있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2. 저장 및 보관
인스타 One X 360도 카메라를 5,7K 해상도로 30분간 촬영해보니까, 용량이 20GB로 나왔습니다. 가능하면 딱 필요한 것만 찍어야겠죠.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면 인스타360 One X 360도 카메라의 영상을 바로 전용앱에 저장해둘 수 있는데요. 용량에 비해 저장 속도는 굉장히 빠르긴 한데, 2분 영상도 2GB라 부담스럽습니다.



용량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필요한 부분만 편집한 후에 나머지는 과감하게 포기하는 겁니다.



#3. 편집
많은 분들에게 영상 편집은 남일이라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고, 굳이 편집을 안 해도 기본 영상 내에서 추억을 회상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인스타 One X 360도 카메라는 편집이 필수입니다. 가만히 놔두기엔 용량도 엄청나고, PC에서는 찍은 영상을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조차 없습니다.





다행히 편집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PC의 편집 프로그램의 경우 조작 방법을 익히는 데에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영상 편집을 해본 적이 거의 없는 제 지인은 아무 설명도 안 해줬는데 알아서 뚝딱 만들어내더라고요.




컴퓨터로 영상을 편집하는 게 더 쉽긴 하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앞서 말한 대로 편집 프로그램에 넣기 전까진 필요한 영상을 미리 확인할 수 없고, 모바일 어플과 기능에 차이가 있으며, 프로그램 자체가 느리다는 점입니다.

편집은 간단한데, 버벅임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려요. 대신 맥북 에어의 성능으로도 편집이 충분히 가능하긴 합니다.



http://www.ageofyou.co.kr/goods/view?no=328

반면 모바일은 익숙해지는 데에 시간이 더 걸리지만 기능이 더 다양하고 직관적입니다. 터치 조작으로 시점을 조정하고, 내가 조작하며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를 영상으로 만들어볼 수도 있거든요.

모바일 어플에만 있는 기능 중엔 VR 모드, 스마트 트랙 모드, 피벗 포인트, 색감 보정 등이 있습니다.




#4. 결과물
편집 난이도에 비해 얻어낼 수 있는 영상의 결과물이 좋은 편이에요.

6축 보정 덕분에 흔들림이 거의 없고, 수평을 신경 쓸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야간 촬영엔 노이즈가 상당하니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C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한 결과물은 첨부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컴팩트한 사이즈를 품은 인스타360 One X 360도 카메라

✎ 어떻게 촬영하든 360도 화각 안에 다 담기며, 수평을 자동으로 보정해 줍니다.

✎ 움직임이 많은 스포츠를 즐기며 촬영을 했는데요. 6축 보정 덕분에 흔들림이 거의 없었고, 영상의 결과물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 편집도 간단하고, 전용앱 사용으로 편의성을 주었던 360도 카메라였습니다.



#5. 소감

인스타360 One X 360도 카메라의 가장 큰 아쉬움이라면, 용량 때문에 사용 횟수의 제한이 크다는 점이죠.

그래서 인스타360 One X 360도 카메라를 메인 카메라로 많은 장면을 담아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쉽고 간단하게 독특한 영상을 담아낼 수 있고, 또 영상 편집이라는 영역에 쉽게 발을 들일 수 있게 해줘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스마트폰 카메라 혹은 또 다른 카메라를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이따금씩 색다른 연출을 하길 원하는 경우라면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한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www.ageofyou.co.kr/goods/view?no=328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