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일 토요일

아이폰 무선충전 거치대 추천,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


안 그래도 사진 촬영 때 사용하려고 스마트폰 거치대를 찾고 있었는데, 쓸만한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둥글둥글하고, 미끄럼 방지 패드도 있고, 하단부 메탈 소재엔 아이폰처럼 다이아몬드 커팅도 되어 있는데요.







이 스마트폰 거치대는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입니다.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첫인상이 좋았던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 오늘은 이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의 장점 중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점 3가지와 아쉬움, 실제 충전 속도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또 중간중간 무선 충전기 사용 및 구입과 관련된 소소한 팁들도 준비해뒀으니까, 원하는 정보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장점 1. 거치대형
사실 60도 거치대형 무선충전기는 찾으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이 마음에 든 이유는 하단 받침대의 각도와 미끄럼 방지 패드가 꽤 안정적이라는 점 때문인데요. 덕분에 케이스가 두툼해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도 가로로는 거치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직접 측정해보니까 스마트폰을 세로로 거치해서 무선충전할 때와 가로로 무선충전할 때의 충전 속도가 동일했습니다. 이 점도 만족스럽죠.

한 가지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10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중에는 충전 속도가 5W로 제한됩니다. 




그러니까,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충전 속도 자체가 줄어드는 거죠.

그런데, 이건 유선 충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작업하면서 스마트폰을 거치해두고 함께 사용하는 분이라면, 거치대와 유선 충전의 조합보다는 차라리 무선 충전 거치대를 추천해드릴 수 있겠네요.




#장점 2. C타입 단자
아이폰을 제외하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은 유선 충전을 할 때 C타입 단자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꽤 센스 있는 무선 충전기들은 입력 단자로 C타입을 적용하는데요.

그 덕분에 원래 집에 있는 C타입 케이블로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죠. ‘할 수 있다’는 말보다 ‘해야 한다’가 더 적절할 수도 있겠네요.





보통은 동봉된 케이블의 품질이 영 신통치 않기 때문이죠.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이 마음에 든 점이 바로 이 케이블의 질인데요. 동봉된 C타입 케이블이 56K 옴 저항 스펙을 지원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rtmu/products/4100698117

56K 옴 저항은 C타입 케이블의 안전성을 위한 필수 스펙인데, 이 스펙을 빼놓는 케이블들이 꽤 많이 있으니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은 이 구성품 하나로 무선 충전부터 유선 충전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장점 3. 호환성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은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도 지원합니다.

아이폰도 7.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긴 하지만 별도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을 제대로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는 사실 많지 않습니다.





직접 테스트해보니까,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은 7.5W 고속 충전을 지원했습니다.

호환성이 좋지 않기로 소문난 갤럭시S9 정품 충전기와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점은 미처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너무 잘 정리해둔 바람에 충전기를 못 찾겠더군요.




다시 한번 짚어 보자면, 고속 무선 충전기를 구입할 때, 아이폰Xs라면 무선 충전기가 아이폰 7.5W 충전을 제대로 지원하는지, 그리고 갤럭시S9이라면 정품 충전 어댑터와 호환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호환성 면에서 아트뮤 네오퀵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만의 장점도 있었는데요. 다양한 추가 액세서리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된다는 점입니다. 




일단 C타입->5핀 젠더가 있어서 갤럭시S7도 네오퀵 무선충전 거치대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퀵차지 3.0 고속충전기도 판매하는데 일반 정품 충전기에 비해 출력값이 약간 더 높아서 유선에 비해 충전 효율이 낮은 무선충전기와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사악하기로 유명한 MFi 라이트닝 케이블도 겨우 8800원에 판매 중이고, 깔끔하게 케이블들을 정리할 수 있는 실리콘 케이블 타이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네요.




#장점 4. 안전성
네오퀵 10W 고속 무선충전기는 3가지 장점에 더해 안전성에서 출중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었는데요.

Qi 무선충전 표준 인증을 받았고, FOD(충전할 때 이물질로 인해 과전류가 흐르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과 OVP(사용 가능 전압보다 높은 전압이 입력되었을 경우 과전압을 차단하는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또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 2억원 책임 보험에도 가입했다고 하네요.


✎ 깔끔한 디자인에 편안한 각도, 미끄럼 방지 패드까지 품고 있는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

✎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도 가로 거치는 가능했는데요.

56K 옴 저항 C타입 케이블을 적용해 무선 충전부터 유선 충전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속 무선충전기였습니다.



Q1. 실제 충전 속도는?
USB 충전 속도 측정기와, 전력 소모량 측정기로 한번 점검해봤는데요.

갤럭시노트9을 충전해보니 9V 1.1A 전후로, 10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했습니다. 또 아이폰8 플러스를 충전해본 결과. 9V 0.8A 7.5W 충전을 지원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조금 특이했던 건, 가끔 1.1A까지 올라가기도 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OVP 기능이 있으니 폰에 무리가 가지는 않았겠지만 말이죠.

그리고 아이폰을 55분 동안 충전해보니까, 16%에서 65%까지 충전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더 빠른 것 같네요.




참고로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은 사용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이 0.5W 정도였는데요.

소량이긴 하지만, 무선 충전기는 사용하지 않을 때도 전력 소비가 어느 정도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2. 네오퀵 무선 충전기의 아쉬움은?
마지막으로 아쉬움에 대해서 생각해보자면, 일단 접이식 방식이 아니라는 점에서 휴대성이 약간 아쉬웠습니다.
스마트폰 후면이 닿는 곳에 실리콘이 없어서 이물질로 인한 충전 오류가 적다는 장점도 있지만, 미끄럼 방지 패드가 없어서 스크래치에는 다소 약할 수 있다는 건 아쉬움입니다. 생폰이라면 꼭 관리가 필요하겠네요.




결정적으로, 15W 고속 무선충전이 필요한 LG 스마트폰들의 경우는 5W 무선충전 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는, 취향 저격인 디자인부터, 차별화된 장점들, 그리고 탄탄한 기본기까지, 지인들에게도 추천해줄 수 있을 만한 무선 충전기였는데요.

거치대 겸용으로 사용할 무선충전기를 찾고 있었다면 네오퀵 WC510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artmu/products/4100698117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