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8일 금요일

무려 ‘32인치’ 듀얼 모니터 거치대,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암 추천


아직까지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다는 모니터암, 모니터 거치대는 어떤 사용성을 전달해줄까요?

책상에 고정해서 자유롭게 각도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모니터암, 모니터 거치대는 그 자체로 활용성과 유연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해주는데요.





듀얼 모니터 거치대로서 바라본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암은 기대 이상의 평가가 가능했습니다. 몇 가지 포인트와 실사용 소감을 통해서 32인치 듀얼 모니터암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주요 스펙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암은 분리형 베사 플레이트로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하며, 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체결 클램프로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다른 제품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USB 확장선 공간까지 제공해서 실용성을 향상시켰는데요. 90% 이상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되며 내구성과 손맛까지 잡은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중국 OEM 제품으로, 가성비를 꽉 잡은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암은 제조사 AS를 보장하기 때문에 더욱 믿고 쓸 수 있었는데요.

32인치까지 거치가 가능한 듀얼 모니터 거치대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2. 첫인상

32인치, 듀얼 모니터라는 말만 들어보면 제품이 크지 않을까 싶고, 무게도 엄청나지 않을까 싶었지만, 다행히도 크기는 작은 편이었는데요.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유연한 이동성, 그리고 무광 느낌의 블랙은 군더더기 없이 얌전하게 제 역할을 해내는 기기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https://m.smartstore.naver.com/aceluxe/products/3985113117


물론 하이글로시 재질이나 유광 느낌이었다면 고급스러움을 더했을 수도 있겠지만, 기능성과 공간에 대한 자연스러운 매칭까지 고려하자면 충분히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가능했는데요.

듀얼 모니터 거치대로서 구성품이 다양한 점도 인상적이었고, 생각보다 쉬운 사용성까지도 장점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3. 설치 후기
기본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버를 통해서 책상에 고정을 해주도록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가벼운 재질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드라이버를 통해서 가볍게 두께 조절이 가능해서 편리했는데요. 그 위에 분리가 된 모니터암 파티션을 하나씩 연결하니까 바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설치 과정에서 직접 장력과 토크를 조절해주기 위해서 드라이버로 돌려줘야 했는데요. 이 과정이 그렇게 간단하거나 빠르게 끝나지는 않아서 설치 완료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렸던 것 같네요.

독특한 점은 USB 확장선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저는 필요치 않아서 그냥 두었지만, 원한다면 USB 단자를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점도 괜찮았습니다.




#4. 사용 후기

직접 사용해본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암은 베사 홀 규격에 맞춰진 모니터, 혹은 트레이를 장착한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었는데요.

공교롭게도, 집에 있던 모니터가 모두 32인치 제품이어서 문제 없이 최대치 화면 크기를 연결해봤습니다.





결과, 원하는 높이와 각도, 모양으로 바로 거치할 수 있었는데요. 곡면형 모니터라서 그런지, 2대를 연결하니까 작업 공간이 더욱 넓어져서 ‘광활하다’는 느낌이 컸습니다.

모니터마다 무게나 디자인이 달라서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려면 세심한 조정이 필수적이었지만,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해서 만족스럽게 사용이 가능했던 것 같네요.




✎ 스위블 기능

✎ 틸트 및 피봇 기능

✎ 노트북 거치대 호환

 

32인치 커브드 모니터를 연결해도 쳐짐이나 불편함이 없었고, 옆으로 놓거나 아니면 반대로 놓거나 심지어 피봇을 할 수도 있는 다양한 관절이 편의성을 높여줬습니다.

거기다,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제조사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 유통사에서는 불가능한 에프터서비스까지 믿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다양한 구성품이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었던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암

✎ 무광 느낌의 블랙 컬러로 주위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데요. 생각보다 가벼운 재질감으로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 또한 드라이버를 통해 가볍게 두께 조절이 가능하며, USB 확장선 호환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했는데요.

✎ 원하는 높이와 각도, 모양으로 거치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미러링을 통해 화면을 사용하거나 멀티태스킹 작업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았는데요.

✎ 다양한 화면 크기를 가진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어 실용적이었습니다.



#5. 총평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암의 아쉬움이라면 상대적으로 낮은 거치 하중이 있습니다. 모니터당 최대 8kg이기 때문에, 대다수의 32인치 모니터까지는 문제가 없지만 더 크거나 특별히 무거운 제품은 거치가 힘들 수 있는 거죠.

또한 USB 확장선은 별매라는 점은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암, 듀얼 모니터 거치대는 최대 32인치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30인치, 27인치, 24인치, 20인치 등등 다양한 모니터에도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화면 확장으로 듀얼 모니터를 단일 모니터처럼 넓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나, 다화면을 통해서 멀티태스킹 작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 미러링으로 고객과 상담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 거치대는 기본 판매 가격인 165,000원에서 현재는 특별 할인가로 10만원 초반대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배송 역시 2일 이내 배송 완료가 57%, 1일 이내 역시 20%에 달하기 때문에 배송에 대한 걱정이 없다는 점도 괜찮았습니다.

최대 32인치, 8kg 모니터의 거치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에이스럭스 AL1D 듀얼 모니터 거치대를 통해서 디자인과 실용성, 가성비까지 모두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MACGUYVER.


https://m.smartstore.naver.com/aceluxe/products/3985113117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