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2일 토요일

단돈 1만원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ZION Z7 블루투스 핸즈프리 아이폰 무선 이어폰


지금까지 가성비를 내세우는 제품들은 정말 많이 있었죠. 하지만 대다수의 제품들은 3~4만원을 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오늘 가져온 제품은 단돈 1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어서 기대감을 가지실 것 같습니다.







ZION X-Line Z7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싱글 혹은 듀얼 구성에 더해서 다양한 편의성과 탄탄한 기본기를 품었다고 해서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스펙
블루투스 4.2 풀 옵션을 갖춘 ZION X-Line Z7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BRD + EDR + LE를 구현해서 더욱 안정적인 연결과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간편한 원버튼 조작은 전화받기/거절/재생/정지 및 다양한 기능을 가볍게 활용할 수도 있었는데요.





무게는 6g으로 정말 가벼웠고, 왼쪽 오른쪽 구분 없이 싱글로 사용하거나 혹은 듀얼 사용으로 편의성을 더할 수도 있었습니다.

수신 거리는 10m이고, 충전에는 1시간이 소요되며 대기가 130시간으로 상당히 길었는데요. 통화는 3시간, 음악 감상은 4시간 (듀얼은 2시간), 감도는 90dBm이었습니다.




#2. 싱글 사용
ZION X-Line Z7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싱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핸즈프리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대다수의 초소형 무선 이어폰은 듀얼 구성이어서 싱글 사용을 원하더라도 어쩔 수 없이 좌/우 이어버드를 모두 구입해야 하고, 하나는 방치되는 경우가 많았죠.





하지만 ZION X-Line Z7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싱글로 구입해서 하나만 사용할 수도 있어서 블루투스 핸즈프리, 한쪽만 연결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적합했습니다.



#3. 듀얼 사용
물론, ZION X-Line Z7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듀얼 사용도 가능합니다. 싱글 구성이 1만원이고, 듀얼 구성이 19,900원이기 때문에 가격도 괜찮았는데요.

실제 구매 후기가 2,300건을 넘어설 정도로 반응이 폭발적인 Z7은 싱글 및 듀얼 사용 후기가 번갈아서 다양하게 나와 있기도 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zion_sf/products/2496858486


아이폰 이어폰으로도 손색이 없는 ZION X-Line Z7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듀얼 사용 시 스테레오로 들어볼 수 있고, 나눠서 두 명이서 들어볼 수도 있기 때문에 실용성이 높았습니다.



#4. 실사용 소감
우선 귀에 연결하는 부분이 얇고 슬림 할 뿐 아니라 인체공학적인 각도로 디자인되어서 착용감이 뛰어났는데요.

물론, 뒤쪽은 다소 통통한 편이어서 존재감이 없지는 않습니다. 따져보자면 에어팟은 착용했다는 사실을 잊을 정도라면, 이 제품은 착용감은 있지만 불편하지 않다고 볼 수 있겠네요.




버튼은 터치가 아니라 실제 누르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착용한 상태로 눌렀을 때 귀를 압박하는 느낌이 아주 살짝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모두 같은 경험은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누르는 느낌이 든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무난하기도 했고, 튀는 느낌이 아니어서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컬러 선택지가 많지 않고 슬림한 느낌도 아니어서 아쉬움이 살짝 남기도 했습니다.

충전은 케이블을 직접 연결해야 하는데, 전용 케이블이어서 항상 휴대해야 한다는 점과, 충전 크래들이 없어서 보조배터리 혹은 어댑터가 필요하다는 점도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소프트 파우치를 활용하니까 여분의 이어팁과 이어폰, 충전 케이블까지 모두 넣을 수 있어서 함께 휴대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음질
가장 중요한 음질은 전체적으로 저음보다는 중음과 고음 위주로 설정이 되어 있었는데요. 에어팟과 비슷한 음색이라 부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지만, 커널형 + 이어팁 + 음악 재생의 효과로 외부 소음이 제법 차단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소리는 답답하지 않고, 울림보다는 생동감에 집중되어서 생생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실제 여러 지인들에게 감상을 부탁한 결과, 의외로 음질에 대한 높은 평가를 내려주기도 했는데요. 가격을 예상해보라고 하니까 3~4만원대는 아닐까 하고 말하기도 했을 정도로 기본 음질은 가격대를 넘어선 것 같네요.


✎ 깔끔한 구성으로 포장되어 있는 ZION Z7 블루투스 핸즈프리 아이폰 무선 이어폰

✎ 다양한 이어팁과 충전기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충전은 케이블을 직접 연결해야 했습니다.

✎ 얇고 슬림하며 가벼운 디자인의 이어폰으로 부담없는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 착용감이 뛰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 또한 생생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고, 외부 소음이 제법 차단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는데요.

✎ 싱글이든 듀얼이든 모두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했던 무선 이어폰이었습니다.



#6. 총평
ZION X-Line Z7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핸즈프리로서, 또한 아이폰 이어폰으로서도 괜찮았습니다.

에어팟이 20만원을 넘어서지만 ZION X-Line Z7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1~2만원으로 가성비가 상당히 높았기 때문이죠.




물론, 지속 음악 재생 시간이 아쉽고 충전 크래들이 없다는 점도 감안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제품이 만족스러운 이유는 가려운 부분을 긁어줬기 때문인데요.

모난 곳 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준수한 음질, 안정적인 연결성, 부담 없는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이 만나게 되면서 제법 만족스럽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zion_sf/products/2496858486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