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5일 수요일

아이폰Xs로 직접 찍어본 사진 & 배경화면 나눔


아이폰Xs 카메라는 정말 깜짝 놀랄 만큼 잘 담기는 모습으로 감탄사를 자아내도록 만들었는데요.

그냥 아이폰을 들어서 카메라를 실행한 다음, 셔터를 누르기까지 과정이 너무나도 부드럽고 빠릿할 뿐 아니라 결과물도 뛰어났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피사체나 장면이 있을 때, 바로 아이폰을 꺼내고 찍으면 순간을 그대로 멈춰서 저장해주는 것이죠.

아무튼, 오늘은 아이폰Xs로 직접 찍어본 사진을 소개하고 배경화면으로 쓸만한 사진들을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1. 촬영 경험
    - 정말 빠릅니다. 카메라를 구동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보이는 그대로 시간을 멈춰서 캡쳐하는 느낌입니다.
    - 결과물이 뛰어난데, 거기다 라이브 포토까지 있어서 생생합니다.
    - 물론, 라이브 포토 기능을 꺼두고 싶을 때도 있지만 촬영음이 크게 들려서 언제나 활성화해서 촬영했습니다.
    - 인터페이스가 정말 편리하게 배치되어 있고, 특히나 2X 줌 기능이나, 드래그해서 줌을 바꾸는 기능은 편리함 그 자체입니다.



 
#2. 아쉬움
    - 동영상을 촬영할 때 사진을 동시에 찍을 수 있는데, 버튼이 아래에 있어서 한손 조작 시 불안합니다.
    - 때때로 가로/세로 변경을 확인하지 못해서 가로 사진이 세로로, 세로 사진이 가로로 담길 때가 있습니다.
    - 레이아웃이 거의 같기 때문에, 가로/세로 변경을 보다 확실하게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 셔터 버튼을 꾹 누르면 연사 촬영이 되는데, 촬영음이 상상 이상입니다. 엄청나게 주의를 끌어요.
    - 3D 터치로 찍은 사진을 훑어볼 수 있지만, 범위가 한정적이라 자주 쓰이지는 않네요.
    - 아이폰Xs 맥스는 폰이 커서 결국 두 손을 써야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3. 장점
    - 라이브 포토와 사진을 찍어내는 능력이 예술입니다.
    - 일부 스마트폰은 수채화처럼 담기는데, 아이폰Xs는 정말 사실적이고 따뜻한 색감이 인상적입니다.
    - 아이폰 효과 때문인지는 몰라도, 다들 아이폰Xs의 결과물에 감탄사를 보냅니다.
    - 확대를 해도 쉽게 깨지거나 무너지지 않는 완성도가 일품입니다.
    - 제로 셔터 랙은 정말 대단합니다. 연사를 찍고, 영상을 찍으며 사진도 찍고, 셀카와 라이브 포토를 연이어서 찍어도 딜레이가 없습니다.
    - 이제 심도 조절까지 가능해서 카메라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 서드파티 앱에서도 기본 카메라의 수많은 기능을 접근할 수 있어서 품질이 높아졌습니다.
    - 셀카의 화질이나 밝기, 결과물도 기대 이상입니다.



✎ 파란 하늘과 어우러지는 건물 사진입니다. 담아내는 각도에 따라 위치에 따라 느낌이 다른데요.

 ✎ 폰이 커서 두 손으로 촬영을 했지만, 안정적으로 촬영해볼 수 있었습니다. 

✎ 라이브 포토가 있어서 생생하게 담기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 사실적이고 따뜻한 색감으로 표현이되어 노을이 지는 모습도 멋지게 담아냅니다.

✎ 선명한 컬러는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데요. 확대를 해도 깨지거나 무너지지 않습니다.

✎ 떨어진 낙엽도 멋지게 담아내는 아이폰Xs

✎ 심도 조절에 여러 기능들을 수행해내어 결과물이 만족스러운데요. 같은 공간에서 다른 느낌의 연출도 얼마든지 해볼 수 있었습니다.

✎ 전체적으로 생생하면서도 선명하게 담기는 결과물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는 더욱 커진 센서와 머신 러닝을 통한 바이오닉 칩셋의 결과물로 정말 말도 안 되는 사진을 담아줄 때가 있습니다.

아무렇지 않게 찍어도 일상이 화보가 되고, 촬영이 재미있어져서 그럴까요? 어디를 가더라도 가장 먼저 손이 가는 카메라는 아이폰Xs가 되었습니다.




가볍게 찍고, 줌을 당겨서 찍고, 줌을 끝까지 당겨서 10배로 찍고, 영상을 찍으며 사진을 남기고, AR 기능을 쓰고, 셀카를 찍는 모든 일에 아이폰Xs는 정답에 가깝습니다.

몇몇 아쉬움들도 있지만, 시원해진 화면으로 보는 경험도 상당히 만족스러워서 결국 아이폰Xs 맥스로 사진을 찍게 되는 것 같네요.

부족하지만, 몇 가지 사진들을 배경화면용으로 공유합니다.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마음껏 사용 / 공유 / 배포가 가능합니다. (배경화면 다운로드 바로가기⇲)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