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2일 월요일

[증정] 맥북프로 풀충전! UM2 여행용 USB PD 충전기 QC90W 추천


처음 이 USB PD 충전기 QC90W를 봤을 때, 여행용 혹은 휴대용 노트북 멀티충전기로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휴대하기가 좋아 보였기 때문이죠.

그래서 휴대성도 체감해볼 겸 집 밖을 나설 때 가방에 함께 넣고 나가봤는데요. 밖에서 맥북 프로 15인치로 작업을 하려는데, 실수로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았더군요. 게다가 맥북 전용 충전기도 챙기지 않았습니다. 순간 막막했죠.




다행히도 이 USB PD 충전기 QC90W를 챙긴 게 생각이 나서, 어느 정도 연명은 가능하겠지 싶었습니다. 꽤 얇은 디자인이니 최대 출력이 87W인 맥북 프로 15인치의 충전량만큼 높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작업을 시작했는데, 의외로 충전 속도가 기대 이상이었어요. 웹서핑, 문서 작업, 영상 시청을 하면서 충전을 했지만 50분만에 60% 이상 충전되었습니다.




UM2 USB PD 충전기 QC90W의 최대 출력은?
사실 50분에 60% 충전이면 정격 충전 수준으로 빠른 수치입니다.

그래서 업체에 문의를 해서 정확한 스펙을 알아봤습니다. 지금은 수정되었을 수 있는데, 초반엔 판매 페이지의 제품 스펙 정보가 정확하지 않았거든요.




아무튼, UM2 USB PD 충전기 QC90W의 포트별 최대 출력, 그리고 전체 최대 출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USB-C : 최대 20V 4.25A
USB-A : 최대 20V 3.5A
최대 출력 : 87W


단일 포트가 85W 수준의 출력을 낼 수 있다는 점은 칭찬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슬림한 겉모습과는 다른 스펙이군요.


https://bit.ly/2DnGRnM

맥북 프로 13인치의 정격 충전이 61W인데, 87W라면 맥북 프로 13인치를 정격 충전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도 충분히 고속 충전할 수 있죠.

참고로 맥북 프로 13인치 61W 정품 충전기의 가격은 79,000원이고, UM2 USB PD 충전기 QC90W의 가격은 54,000원입니다.




동시 충전 경험은?
맥북 프로 15인치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갤럭시노트9과 V40를 추가로 연결해서 충전을 시도해봤는데요.

맥북 프로 15인치만 해도 전체 전력을 소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 갤럭시노트9만 연결했을 때는 노트9도 약간은 충전이 가능했지만, V40까지 연결한 이후로는 두 스마트폰 모두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스마트폰을 3대 동시에 충전하거나, 충전 전력이 조금 낮은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는 등 최대 출력 범위 내에서는 모든 포트에서 고속 충전을 지원해줬습니다.


아쉬운 점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고출력 USB PD 포트들 중 가장 슬림한 건 사실이지만, USB-A 포트의 수는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2개의 C타입 포트와 1개의 퀵차지 USB-A 포트가 전부인데요. 여행용 혹은 개인용으로는 적절하겠지만, 사무실에서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기는 어렵겠죠.

그리고 검은색 컬러의 경우 은근 먼지와 지문이 잘 묻는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이 여행용 PD 충전기는 최대 출력이 높고 슬림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다는 점 외에도 몇 가지 장점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슬림한 디자인은 책상 위에서도 빛을 발했는데요. 구성품에 포함된 얇은 크래들을 사용해 거치할 때도 공간 절약 면에서 뛰어났고, 특히 책상 아래에 고정해둘 때 거슬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또 C-C 케이블이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데, 입출력 케이블의 길이가 모두 충분히 길어요. 덕분에 콘센트가 멀리 있는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었죠. 은근히 케이블 길이가 사용자 경험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꽤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참고로 케이블도 100W의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 고품질 케이블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출력이 높은 만큼 다양한 안전 기술들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과부하/과충전/과전류/과전압/단락 보호 기능도 있고, 은근 흔치 않은 퀄컴 3.0 정품 인증을 받았으며, Smart IC 인공지능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덕분에 스마트폰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최적화된 고속 충전이 가능하겠네요.




또 포트 수가 적은 대신 PD 충전이 가능한 C타입 포트가 2개입니다. 다른 PD 충전기들은 보통 C타입 하나에 나머지는 USB-A 타입 포트를 사용하는 것과는 대조적이죠.



  

UM2 PD 충전기 유용할까?
PD충전기는 사용할 곳이 많습니다.

일단 PD 충전 포트로 LG 그램과 같은 최신 노트북 충전은 물론이고, 케이블만 있다면 아이폰 18W 충전도 가능하고, 퀵차지 포트를 사용해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스마트기기들을 충전해볼 수 있는데요.





여러 케이블을 한 어댑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면서 동시 고속 충전도 지원하니까 스마트기기가 3대 이상인 집이라면 하나쯤 있어야 할 필수템이라 볼 수 있죠.

특히 이 UM2 USB PD 충전기 QC90W는 자주 출장 혹은 여행을 가시거나, 아니면 PD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기기가 2대 이상인 사용자분들, 특히 노트북 PD 충전과 아이폰 PD 충전을 동시에 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bit.ly/2DnGRnM

http://naver.me/FiNsJQsi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