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9일 금요일

외장그래픽박스로 그램을 게이밍노트북처럼. LG 그램 15ZD980-BX70K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 분들 가운데 결국 가벼운 노트북으로 선회하는 가장 큰 이유라면 단연 '휴대성'이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퍼포먼스가 뛰어나고, 게임을 위한 성능을 가졌다고는 하지만 휴대하기에는 극악의 무게를 가졌기 때문이죠.







거기다 배터리 소모까지 크기 때문에 어댑터까지 휴대한다면 3~4kg 수준의 무게를 감당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휴대성이 높은 그램과 같은 노트북이라면 1kg 내외로 끝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뛰어난데요.




마찬가지로, 게이밍 노트북으로 부르기에는 퍼포먼스가 아쉽다는 아킬레스건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LG 그램 15ZD980-BX70K는 eGPU 외장 그래픽카드를 통해서 게이밍 노트북에 준하는 퍼포먼스를 전달해줬는데요.

과연 LG 그램 15ZD980-BX70K로 즐기는 게임, 휴대성, 사용자 경험은 어떠한지 살펴봤습니다.




#1. 디스플레이 : LG 그램 15ZD980-BX70K는 sRGB 96%의 색 재현이 가능한 IPS 글래어 패널로 뛰어난 만족도를 전달합니다.

그래서 문서 작업이나 동영상 시청, 게임 플레이 모두 만족스러운 사용을 가능하게 해줬습니다.





실제로도 쨍쨍한 화면과 15형의 대화면은 몰입도와 작업 효율성을 높여주기에 충분했습니다.



#2. 배터리 : 72Wh의 배터리는 1시간 충전만으로 최대 13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완충을 기준으로 27.5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작업하기에도 충분한 배터리 퍼포먼스를 가진 것이죠.





단지 가볍기만 한 것이 아니라, 배터리 성능까지 잡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키보드 : 보다 단단하고 깔끔해진 키감을 전달하는 풀사이즈 키보드는 지문 인식을 품은 전원 버튼으로 실용성과 편의성도 더했는데요.

전원을 켜면서 동시에 지문 인식으로 본인 확인을 해주기 때문에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줬습니다.





특히 별도의 숫자 키패드가 있는 LG 그램 15ZD980-BX70K는 엑셀과 같은 작업에서 편의성을 더욱 높여주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전원 버튼의 모양 자체가 달라서 잘못 누를 일이 없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4. 퍼포먼스 : LG 그램 15ZD980-BX70K는 8세대 인텔 칩셋으로 이전 모델 대비 더욱 뛰어난 저전력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멀티태스킹을 하더라도 7세대 및 6세대 제품과 확연하게 다른 경험을 하게 해줬는데요.




기본적인 오피스 작업은 부드럽게, 다양한 창과 앱을 동시에 구동해도 버벅거리지 않는 작업성은 만족도를 높여줬습니다.




#5. eGPU : LG 그램 15ZD980-BX70K는 eGPU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썬더볼트 단자를 통해서 외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컨셉의 특성상 어디서나 고성능 그래픽 경험을 하기는 힘들겠지만, 원하는 장소에서라면 얼마든지 자유롭게 eGPU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동안 그램을 휴대용 노트북, 오래가는 노트북으로만 생각했다면 그 생각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컨셉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GTX1060 외장 그래픽카드를 통해서 더욱 강력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외장 그래픽카드 자체에 다양한 포트가 있기 때문에 확장성까지 더할 수 있는데요.




게이밍 노트북을 찾았던 분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로 LG 그램 15ZD980-BX70K를 추천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저 썬더볼트 타입C 케이블을 LG 그램 15ZD980-BX70K와 eGPU에 연결하면 되기 때문이죠.


✎ 깔끔한 외관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LG 그램 15ZD980-BX70K

✎ 키보드는 단단하고 깔끔해진 키감을 전달하는데요. 별도의 숫자 키패드가 있어 작업 편의성을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 멀티태스킹을 해도 버벅거리지 않으며, 뛰어난 저전력과 성능을 자랑해 만족스러웠습니다.

✎ 썬더볼트 단자를 통해 외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수 있었고, 원하는 장소에서라면 얼마든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 외장 그래픽카드를 통해 더욱 강력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는데요. 게이밍을 즐길 때는 빠르게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 여러 다양한 기능과 휴대성까지 갖추었습니다.

✎ 배터리 완충시 27.5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해 충분한 배터리 퍼포먼스까지 지닌 노트북



#6. 총평 : 게이밍 노트북 추천 제품인 LG 그램 15ZD980-BX70K는 노트북 외장 그래픽카드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줬습니다.

휴대할 때는 가볍게, 게임을 즐길 때는 빠르게 사용해볼 수 있기 때문이죠.




무려 27시간이 넘는 배터리 타임과, 1시간 충전에 13시간 지속 가능한 높은 효율성, 8세대 칩셋의 퍼포먼스는 eGPU로 완성되었습니다.

아쉬움이라면 게이밍 노트북처럼 언제나 동일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제품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밀스펙, 스마트기기 충전, DTS:X, 퓨어 화이트 백라이트, 메가 쿨링 2.0, 색동도 조정과 같은 깨알 기능까지 고려하자면 장점이 더 많았습니다.



15ZD980-BX70K는 그램과 eGPU GTX1060 3gb의 패키지로 이뤄져 있으며, 200대 한정판이기 때문에 LG 그램 15ZD980-BX70K를 통해서 휴대성과 고성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goo.gl/dzK17A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