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증정] 정품보다 좋은?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주파집 마그네틱 자석 고속충전 케이블 추천


솔직히 판매 페이지의 설명을 보고 놀랐습니다. 어떻게 1만원도 하지 않는 케이블이, 그것도 마그네틱 케이블이 정품 케이블보다 충전 효율이 좋을 수가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마그네틱 케이블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충전 케이블이고, 따라서 충전 속도가 조금 낮더라도 사용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죠.







그런데 주파집 마그네틱 케이블은 일반 고속 충전 케이블, 아니 정품 충전 케이블보다 더 충전 효율이 높다는 실험 결과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직접 사용해본 마그네틱 고속 충전 케이블은 사용성에 있어서도 완성도가 한층 더 좋아졌습니다. 말도 안 되는 가성비를 보여준 주파집 마그네틱 케이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퀄컴 퀵차지 3.0 지원
정품 케이블보다 충전 효율이 좋다 해놓고, 5W 충전기를 들먹인다면 신고해야겠죠.

하지만 다행히 주파집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은 9V 1.67A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들을 위한 충전 속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그네틱 케이블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 자체도 신기한데, 고속 충전에 있어서도 정품 충전 케이블보다 효율이 좋다는 건 칭찬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앞뒤가 똑같은 C타입이지만, 라인이 있는 면이 위쪽으로 올 때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충전핀을 반대로 꽂으면 5V 일반 충전으로 전환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파집 케이블에 적용된 기술들

고효율 고속 충전의 비밀도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18K 도금 커넥터로 케이블과 마그네틱 어댑터 사이의 전력 손실을 최소화했고, 22AWG 전원선과 28AGW 선으로 3A 수준의 고효율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과충전 방지 칩 등 안전 기능들도 탑재되어 있고, 전반적인 케이블 구성 자체도 섬세하게 설계되었다고 하네요.

케이블 구성 : 나일론 외부피복 / 메쉬 내부 설계 / TEP 재질 / 와이어 / 데이터 전송선 / 은박 / 동심



http://jupazip.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337&cate_no=27&display_group=1#none

그리고 최신버전의 안드로이드 혹은 iOS와 완벽하게 호환되도록 만들어졌는데, 덕분에 ‘지원하지 않는 액세서리’라는 문구를 볼 일이 없어졌죠.

마지막으로, 10만 번의 자성 테스트와 5천 번의 꺾임 테스트를 통과한 케이블이라고 하네요.

스펙을 나열하고 싶진 않았는데, 비교적 저렴한 케이블을 위해서도 세심한 가공을 했다는 게 느껴지는 부분이라 한번 언급해봤습니다.




마그네틱 케이블의 사용성은?
주파집 마그네틱 케이블은 50cm, 1.2m, 2m 케이블과 마이크로 5핀, 라이트닝, C타입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하나에 3가지 어댑터를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단 자성이 정말 강해요.





단자 어댑터를 세워두고 케이블을 근처에 가져가는 것만으로 어댑터가 날아와 케이블에 연결되고, 또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자성이 강한데요.

일반적인 마그네틱 케이블의 자성인 2400gs 대비 주파집 케이블은 3500gs로 더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아주 작은 단자 어댑터를 굳이 손으로 잡을 필요도 없었고, 잃어버릴 걱정이 덜했습니다. 혹시 떨어뜨려도 근처에 쇠붙이만 없다면 쉽게 건져올릴 수 있죠.

물론 아무리 자력이 강해도, 각도를 툭 꺾어주면 바로 분리가 됩니다.




그리고 LED로 상태를 표시해주는 점도 편리했는데요. 충전 중일 때는 파란색으로,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완충되었을 때는 초록색으로 표시해줬습니다.

또 대박인 점은 충전만 되는 게 아니라, 데이터 전송도 가능한 점입니다.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해서 최대 480Mbps로 파일을 주고받을 수도 있는 거죠. 그리고 케이블이 50cm, 1.2m, 2m까지 선택지가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서 적절한 길이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자 어댑터의 마감은 날카롭지 않게 잘 다듬어졌는데요. 하지만 단자 어댑터를 연결해둔 채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조금 손에 걸리는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또 마그네틱이라 다른 주파집 고속충전 케이블에 비해서 단자 부근의 사이즈가 조금 큽니다.

제가 사용하는 케이스의 경우는 문제가 없었는데, 케이스에 따라서 호환성에 차이가 조금은 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 다양한 선택지를 품고있는 주파집 마그네틱 자석 고속충전 케이블

✎ 10만 번의 자성 테스트, 5천 번의 꺾임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과충전 방지 칩 등 안전 기능들도 탑재되어 있는데요.

✎ 9V 1.67A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정품 충전 케이블보다 효율이 좋았습니다.

✎ 또한 LED 상태 표시와, 데이터 전송 가능 등 여러 실용적인 기능도 품고 있었던 케이블이었습니다.



마그네틱 케이블, 써도 좋을까?
사실 집에서 자는 동안에만 스마트폰을 충전할 거라면 마그네틱 케이블이 굳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보다는 충전하는 동안에도 활동성 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하죠. 유선 충전의 속도로 충전하면서 마치 무선 충전기와도 같은 편의성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나,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 더 유용하게 느껴졌는데요.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는 전원이 연결되어 있으면 센서 때문에 계속 열렸다 닫혔다 하고, 또 충전 포트가 숨어 있어서 연결하고 분리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로워서 라이트닝 케이블과 함께 사용할 때 특히 편했습니다.




단점을 상쇄시켜주는 거죠.

일반 케이블과는 확실히 사용성에서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주파집 라이트닝 케이블의 경우 고속 충전도 지원하고 가격적으로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니까 한 번쯤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jupazip.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337&cate_no=27&display_group=1#none

http://naver.me/Fp0oX2HM
https://youtu.be/0CMeyTcly5I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