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9일 목요일

[증정] 물에 넣고 칼로 긁어본, 주파집 갤럭시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 추천


지난 리뷰에서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로 주파집의 풀점착 강화유리를 소개한 적이 있죠. 안 그래도 직접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한 번 더 리뷰를 해볼까 했는데요.






사용해보니까 주파집 갤럭시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도 사용성이 거의 똑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주파집 갤럭시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를 주인공으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1. 스펙과 가격
기본적인 가격과 스펙은 주파집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와 동일합니다.

풀점착 강화유리 세트 : 9,800원
UV 경화기 : 9,800원
강화유리 + 경화기 : 17,800원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3703361767


주파집 갤럭시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는 풀점착이라 일반 강화유리에 비해 유막 현상, 빛 반사로 인한 시인성 감소, 측면 먼지 유입, 침수로 인한 분리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주파집 갤럭시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는 100% 아사히 강화유리를 사용해서 9H 경도와 준수한 터치감을 갖추고 있고, 강화된 올레포빅 코팅을 포함해서 9층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2. 부착 시 유의 사항은?

풀점착 강화유리는 일반 강화유리에 비해 구성품도 많고 부착 과정이 어렵다는 건 감안하셔야 합니다. 트레이가 있어서 잘못 부착할 가능성은 적은데, 과정이 조금 복잡하죠.

주파집 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전에 판매 페이지에 첨부된 부착 동영상을 먼저 보는 건 필수입니다. 스마트폰을 트레이에 넣는 방향, 점착액의 위치 등 확인할 게 많아요.





우선 주파집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를 위한 트레이가 1:1로 설계되었는데도 쉽게 들어가서 좋았습니다.
트레이는 스마트폰을 끝까지 넣는 게 중요한데요. 트레이와 스마트폰 사이에 공간이 있으면 부착하는 도중에 강화유리가 그 틈 안으로 움직여서 위치가 흐트러질 수도 있거든요.




이제 트레이에 고정한 상태에서 구성품에 포함된 천으로 먼지를 닦으면, 천이 트레이에 쓸리면서 먼지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붓을 준비하거나 아니면 포함된 스티커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트레이에 강화유리를 내려놓으면 위아래 간격이 약간 있는데요. 위로 치우치든 아래로 치우치든 사실 큰 상관이 없어요. 수평만 맞춰주면 됩니다.

좌우는 혹시나 센터에서 빗나가게 되면 리페어 카드로 살짝살짝 밀어주면 됩니다. 강하게 누르면 절대 안 되고요.




UV 경화기를 사용할 때는 시간 체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알아서 45초씩 켜졌다가 꺼집니다.

마지막으로, 점착액이 옆으로 조금씩 흐르긴 합니다. 대신 잘 닦아지네요.

그리고 혹시 실패할 수도 있으니까, 미리 강화유리 세트를 2개 주문해두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나중에 사용할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3. 직접 긁어본 갤노트9 강화유리
주파집 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는 9H 경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궁금해서 직접 테스트해봤는데요. 결과가 조금 아리송했습니다.

9H 경도의 칼로 긁어도 상처가 안날 때가 있는 반면, 8H 경도로 긁었을 때 흠집이 날 때도 있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자면, 7H 이하의 경도로는 강하게 눌러서 긁어도 흠집이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8H부터는 강하게 누르자 긁히기 시작했는데요. 상단부는 긁히더니 또 하단부는 9H 경도의 칼로 웬만큼 강하게 긁어도 잘 긁히지 않는 겁니다. 




그리고 9H 경도로 강하게 긁어도 흠집이 깊게 패여서 가루가 일어나는 일은 없었는데요. 유리 자체가 갈린다는 느낌보다는 코팅이 벗겨지는 정도로 보이네요.

아무튼 튼튼하고 경도가 높은 건 사실이지만, 조심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경도가 높다는 건 어디까지나 스크래치에 강하다는 의미이지 강도가 높다는 것과는 다르죠. 9H라고 해서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 건 아니니 조심해야 합니다.


✎ 꼼꼼하게 구성된 주파집 갤럭시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 구성품

✎ 동영상 설명대로 차근차근 따라하면 부착할 수 있습니다.

✎ 9H 경도로 안심이 되었는데요. 튼튼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측면 먼지 유입이나 유막 현상이 일어나지 않았는데요.

✎  물이 들어가도 아무 문제가 없었고, 시인성도 높았습니다.

✎ 더 오래, 깨끗하게 사용해볼 수 있었던 강화유리였습니다.



#4. 방수를 지원하는 강화유리
강화유리를 갈아줘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떨어뜨리거나 먼지가 들어가거나 물이 묻어서 접착력이 사라지는 경우들인데요.

주파집 갤럭시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는 그중 두 가지 이유에서 자유로웠습니다. 특히 물에 대한 내성이 강하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반 강화유리를 부착하면 방수폰이지만 물 근처에도 갈 수 없기 때문이죠.




직접 물에 넣어본 결과,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강화유리와 스마트폰 사이에 틈이 있다면, 즉 부착을 잘못 했거나 외부적인 요인으로 손상되었다면 떨어질 수 있겠지만요.




초기 비용은 조금 더 비싸지만, 더 오래 더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가성비가 더 좋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았는데요.

갤럭시노트9을 위한 풀점착 강화유리를 찾고 있었다면 주파집 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3703361767

http://naver.me/5s5fA8L8
https://youtu.be/_vZ2N9om9mM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