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증정] 마치 생폰을 쓰는 느낌, 주파집 갤럭시S9 가성비 풀점착 강화유리 추천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많아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풀점착 강화유리에도 적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강화유리가 라미네이트 공정이 빠진 아이패드라면 풀점착 강화유리는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죠.

풀점착 강화유리가 꽤 뚜렷한 차이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주는 건 사실이지만, 기본적으로 가격대가 높고 부착이 어렵다는 아킬레스건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주파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를 판매 중이어서, 한 번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1. 구성품과 가격 

일반 강화유리에 비해 경화기를 사용하는 풀점착 강화유리의 가격대가 더 높은 이유 중에는 구성품이 다양하다는 점도 한몫을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주파집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 세트에는 부착 트레이, 점착 액상, 스피커 보호용 스티커 2개, 그리고 안경 닦이나 먼지 제거 스티커, 리페어 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회용 제품이 아닌 UV 경화기와 5핀 케이블을 위한 박스는 따로 있네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3528253485


풀점착 강화유리 세트 : 9,800원
UV 경화기 : 9,800원
강화유리 + 경화기 : 17,800원
*슬림핏 케이스 1매 증정


주파집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는 UV 경화기를 제외하면 일반 강화유리 가격 수준이고, UV 경화기를 포함해도 케이스 가격까지 고려하자면 그렇게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UV 경화기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풀점착 강화유리의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아마 동의하실 것 같네요.




#2. 풀점착의 장점은?
그러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도 UV 경화기를 사용하는 풀점착 강화유리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풀점착 강화유리 어떤 장점들이 있는 걸까요?

그중 몇 가지는 이렇습니다.





1 )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와 강화유리 사이에 유막이 생길 일이 없습니다.

2 ) 터치감이 일품입니다. 표면이 부들부들한 것을 떠나서 터치 인터페이스의 일체감이 높아지는 거죠.

3 ) 일반 강화유리에 있는 터치감도와 유막방지를 위한 도트도 필요가 없습니다.

4 ) 빛반사로 인한 시인성 저하가 훨씬 줄어듭니다.

5 ) 측면을 통한 먼지 유입 가능성도 낮아집니다.

6 ) 물에 대한 내성이 강합니다. 물에 빠지면 새로 구입해야 하는 일반 강화유리에 비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주파집 풀점착 케이스만의 특징은?주파집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만의 특징도 있습니다. 일단 주파집답게, 가격이 합리적이죠.

그리고 전면과 측면 사이에 케이스 호환성을 위한 1.5mm 여백이 있습니다. 보통 강화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케이스도 사용하시니까요.




또 부착을 위한 트레이가 갤럭시S9과 1:1로 설계되어서 가이드 역할을 제대로 해줍니다.

주파집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에 적용된 기술도 다양한데요. 제품 설명 페이지를 보니까 9H 경도의 아사히 글라스가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한 장의 강화유리 내에서도 나눠진 층이 정말 많더라고요. 총 9개의 층이 있었습니다.




9층 구조 : 올레포빅 - 2차 경화층 - 유리 기판층 - 표면 경화층 - 광학층 - OCA 투명액 접착제층 - 리무발층 - 접착제층 - SMART 흡착층

특히 올레포빅 코팅을 강화해서 유분 방지 성능이 뛰어나요. 즉 유분기 많으신 분들도 부드럽게 터치해볼 수 있는 거죠.

접착액의 경우도 해외 STC 인증기관에서 무해 성분 입증받았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손에 닿으면 뜨거운 느낌이 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100% 아사히 강화유리를 사용해 준수한 터치감, 9H 경도, 강화된 올레포빅 코팅을 포함하고 있는 주파집 갤럭시노트9 풀점착 강화유리

✎ 부착 방법은 약간 복잡한데요. 트레이를 스마트폰 끝까지 넣은 다음 먼지를 제거하고, 수평을 맞춘 뒤 점착액을 부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강화유리를 올려 UV 경화기를 사용하면 완성이 됩니다.

✎ 튼튼하고 경도가 높아 만족스러웠는데요.

✎ 스크래치에 강하긴 하지만 강도가 높은건 아니니 조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부착 시 유의 사항은?
주파집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전에 판매 페이지에 첨부된 부착 동영상을 먼저 꼭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을 트레이에 넣을 때부터 점착액을 어디에 붓고 어떻게 기울여야 하는지 확인해야만 합니다.

직접 주파집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를 부착해보면 솔직히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아요.





일단 1:1이라 그런지 부착 트레이가 빡빡해요. 스크래치가 날까 봐 무서웠는데, 다행히 스크래치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측면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트레이에 스마트폰을 끝까지 넣는 게 중요한데요. 부착할 때 강화유리가 트레이와 스마트폰 사이의 틈으로 들어가면 곤란하겠죠.




트레이에 고정한 상태에서 구성품에 포함된 천으로 먼지를 닦으면, 트레이에 쓸리면서 먼지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붓을 준비하거나 아니면 포함된 스티커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스티커를 사용하니까 잔여물이 남아서, 붓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점착액을 붓고 액상이 중앙에 오게 한 다음 강화유리를 내려놓아보면, 트레이가 딱 맞아서 위아래 간격은 신경 쓸 필요가 없어요. 좌우도 풀커버 형식이라 웬만하면 괜찮은데요.




혹시나 빗나가게 되면 리페어 카드로 살짝살짝 밀어주면 됩니다. 강하게 누르면 절대 안 됩니다.

UV 경화기를 사용할 때는 시간 체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알아서 45초씩 켜졌다가 꺼지거든요.

마지막으로, 점착액이 옆으로 흘러요. 안 흐를 수도 있는데, 그냥 측면에 묻는다고 생각하는 게 마음 편하실 겁니다. 대신 잘 지워지더라고요. 




구성품에 알콜솜이 2개 포함되어 있는데, 하나는 먼지를 제거하는 데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점착액을 지울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점착액은 충분히 경화한 뒤에 처음엔 물티슈나 다른 천으로 닦고, 알콜솜으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혹시나 실패할 수도 있으니 미리 강화유리 세트를 2개 주문해두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주파집의 가성비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역시 주파집이라고 할까요. 합리적인 가격은 확실히 인정해야 할 것 같네요.

부착 난이도도 풀점착 강화유리 치고 무난한 수준이었습니다.

갤럭시S9에 풀점착 강화유리를 도전해보고 싶다면 주파집 갤럭시S9 풀점착 강화유리가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3528253485

http://naver.me/Fqw6FpOl
https://youtu.be/5Mgl44xqaKw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