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6일 금요일

카루망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 '금손 부착 서비스?' 풀커버 풀점착 강화유리 써보니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질수록 고민이 되는 것이라면, 어떻게 이렇게 넓은 화면을 보호할까에 대한 점입니다.

당연히도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내구성이 높아졌다거나 고릴라 글래스의 경도를 높였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흠집은 쉽게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갤럭시노트9 역시 강화유리가 필수적입니다.

카루망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는 이러한 아쉬움을 덜어줬을까요? 마치 금손 부착 서비스와 같은 '가이드 툴'로 부착이 가능한 강화유리를 살펴봤습니다.




#1. 주요 스펙 : 풀커버, 풀점착 방식으로 일체감을 더해주는 카루망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

가이드 툴을 통해서 위치를 잡을 필요 없이 간편한 부착을 할 수 있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karumang.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888&cate_no=191&display_group=1


99.9%의 높은 투과율과 지문 및 오염 방지를 위한 올레포빅 코팅,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터치감까지 가졌다고 하는데요.

높은 내구성과 충격 흡수를 위한 구조로 제작되어서 더 오래, 더 안전하게 갤럭시노트9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 첫인상 : 포장 박스가 깔끔할 뿐 아니라, 구성품도 그냥 넣어두기만 한 것이 아니라 2중 포장과 구분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졌는데요.

특히나 카루망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 글래스를 별도로 포장해둬서 흠집에 대한 염려를 덜어주기도 했습니다.



http://karumang.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889&cate_no=1&display_group=2


상하단부에 검은 띠가 있는 디자인과 풀점착 방식이 만나면서 글래스는 단정하고 단단한 느낌을 전달했는데요.

부착 방법을 위한 가이드 및 가이드 툴까지 있어서 신뢰도를 높여주기도 했습니다.




#3. 부착 : 카루망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의 부착은 생각보다 매우 쉽습니다.

먼지를 잘 털어주고, 가이드 툴을 갤럭시노트9에 끼워준 다음, 강화유리의 비닐을 벗겨서 놓으면 그만이기 때문이죠.





물론, 실부착 시에 약간 힘을 줘서 밀어줘야 한다는 점, 측면 부분의 기포 제거를 위해서는 힘을 좀 써야 한다는 점은 아쉽기도 했는데요.

다행히도 부착 이후에 들뜸이 없고 기포가 남지 않아서 높은 일체감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4. 실사용
: 가장 큰 만족도라면 생폰과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손맛이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보면 '리얼 블랙'을 제대로 표현하는 느낌이었는데요.

풀점착의 최대 장점이 강화유리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공기 층이 없다는 점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빛 반사도 생폰과 흡사했고, 검은색으로 둘어쌓인 디스플레이의 느낌 역시 그대로 유지가 되었습니다.

강화유리 모서리의 손맛은 존재감이 뚜렷했습니다. 마냥 나쁘다고 볼 수는 없었지만, 무언가 확실히 '한 겹'이 더해진 느낌이 든 것이죠.




터치감은 생폰 수준이었고, S펜을 비롯해서 엣지 패널, 알림 센터, 하단 바 모두 딜레이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아마도 케이스를 씌운다면 더욱 일체감 높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5. 아쉬움
: 모든 제품이 그렇듯, 카루망 갤럭시노트9 풀커버 강화유리 역시 아쉬움은 있습니다.

우선 두께감이 어느 정도 있다는 점에서 생폰 + 카루망의 조합은 강화유리가 자꾸만 존재감을 키우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강화유리의 측면에 먼지가 붙기도 했는데, 다른 강화유리와 마찬가지로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부착 과정에서 힘을 줘야 한다는 점도, 처음에 기포를 밀어내기 위해서는 제법 힘을 써야 한다는 점도 알아둬야 할 것 같네요.




#6. 경도 : 최대 9H 경도를 내세우는 대다수의 강화유리 제품들은 실제 9H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루망 갤럭시노트9 전면접착 강화유리 역시 9H에는 미치지 못했는데요.




6~7H 정도에서 흠집이 살짝 났다는 점에서 실제 사용 시 너무 거친 환경은 흠집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할 것 같습니다.


✎ 깔끔한 포장 박스에 2중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졌던 카루망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

✎ 가이드 툴이 있어 강화유리 부착이 수월했는데요. 부착 후 빛 반사는 생폰과 흡사했고, 터치감도 생폰 수준이었습니다.

✎ 투과율이 높아 만족스러웠던 강화유리



#7. 총평 : 케이스 호환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일부 화면 위로 덮는 케이스가 아니라면 말이죠.

거기다 풀점착, 풀커버 방식의 갤럭시노트9 강화유리는 '방수' 기능을 100%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테두리만 점착되는 방식과 달리 큰 장점이 되는 것이죠.

카루망 코리아에서 선보인 갤럭시노트9 전면접착 풀커버 강화유리는 분명 생폰과 비슷한 화면을 보여준다는 장점이 두드러졌습니다.




들뜸 없이 부착하고 싶은 분들, 마치 금손 부착 서비스를 체험하는 것만 같은 강화유리를 찾았다면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가격대가 저렴한 제품은 아니지만, 1+1 구성도 있어서 원한다면 합리적인 선택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karumang.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888&cate_no=191&display_group=1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