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6일 금요일

가을맞이 추천 앱, 스마트폰 배경화면부터 아틀란3D까지


가을이 되면서 이곳저곳으로 여행을 많이 떠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 단풍 시즌에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요.

문제는, 언제 어디로 떠나는 것이 좋을지 잘 모르는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을 단풍 구경도 떠나고 싶고, 가을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지만, 여행 정보를 모아서 보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가을맞이 추천 앱 3종을 통해서 가을을 제대로 맛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배경화면 : 스마트폰 배경화면은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하루 평균 50번 이상 스마트폰의 잠금을 해제한다는 통계에서처럼, 폰은 가장 자주 접하는 화면이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배경화면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가을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가을 배경'을 검색하면 다양한 배경화면 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배경화면 앱을 선택해서 실행을 하게 되면 수많은 배경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가을 느낌이 물씬 나는 꽃으로 혹은 단풍으로 배경을 바꿔볼 수 있는 것이죠.

✎ '가을 배경'을 검색해 가을 느낌이 물씬나는 배경화면으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 기분 전환겸 배경화면을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배경화면 앱스토어 ⇲




#2. 가을 축제 : 가을을 제대로 만끽하기 위해서는 가을 축제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요즘에는 이곳저곳에서 축제가 많이 열리기 때문에 기회가 많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 시기를 놓쳐서 못 가는 경우도 심심찮게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축제인' 앱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전국 단위의 축제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위치를 기반으로 할 뿐 아니라, 계절에 따라 그리고 추천 축제까지 모아주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쉬움이라면 아이폰 전용 앱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있고, UX가 그렇게 직관적이거나 세련된 느낌이 들지는 않는다는 것이 있습니다.


✎ '축제인' 앱을 활용해 계절에 따라 축제를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시간, 기간, 가격정보, 인근정보 등 여러 정보들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축제인 플레이스토어 ⇲




#3. 내비게이션 : 마지막으로는 내비게이션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2D내비가 아닌, 3D내비를 통해서 길 안내를 받으면 길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죠.

아틀란3D는 다른 내비어플들 보다 시인성에 특화가 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게다가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알려주어, 가을 단풍놀이나 주말나들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애용하고 있는 아틀란3D는 완전 무료 내비게이션일 뿐 아니라, 빅데이터를 이용해서 맛집과 카페, 가까운 주차장, 최저가 주유소까지 찾아주는 '아틀란 LIVE'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가을 단풍철을 맞이해서 아틀란LIVE 기능이 강화되었다고 하니까, 더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아틀란LIVE중 ‘명소’영역을 클릭하면 현위치 주변 20km 내 나들이나 단풍놀이 하기 좋은 장소를 추천해 준다고 하는데요.


가을시즌에 맞춰 길안내 이용 회수에 따라 주유상품권부터 파리바게트 아메리카노까지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인성이 높은 3D내비 애플리케이션 아틀란3D를 통해서 실제 도로와 똑같이 보이는 안내를 받아서 단풍 여행을 할 때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검색 반경 선택, 음식 종류까지 세세하게 설정해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시인성 높은 3D내비 아틀란3D로 직접 길을 찾아가봤는데요. 실제 도로와 똑같이 보이는 안내를 받아서 그런지 길치인 저도 쉽게 길을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아틀란3D 다운받기 
앱스토어 ⇲  : 플레이스토어 ⇲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서비스와 축제,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것이 오히려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배경화면 앱으로 가을 분위기도 내고, 축제 정보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축제를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거기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3D내비 앱, 아틀란3D까지 활용한다면 더없이 좋은 가을맞이가 될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