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5일 화요일

[후기] KT ‘완전 무제한’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 선택, 이유는?


바로 직전까지 사용 중인 요금제는 ‘광대역 안심무한’으로 51,000원에 데이터 15기가 및 추가 데이터 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요금제였다.

그런데, 갑자기 발표된 KT의 완전 무제한 요금제는 실질적으로 제한이 없었고, 결과 조금의 망설임과 고민 끝에 직접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물론 KT의 요청이 아닌, 순수하게 내가 원해서 선택한 만큼, 선택의 이유와 이 요금제의 장단점을 가볍게 짚어볼 예정이다.

또한 이어지는 리뷰에서 이 요금제에 대한 완벽한 해설과 궁금증을 해소해줄 요금제 파헤치기도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후기와 선택의 이유를 살펴보자.




#1. 완전 무제한, 진짜 무제한이니까
KT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라면, 데이터를 실질적으로 ‘완전히’ 무제한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적어도, 메인 스마트폰에 대해서만큼은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통화와 문자까지 기본 ‘무제한’ 제공이 되기 때문에, 추가 요금에 대한 걱정이나 우려가 없다는 장점까지 더했다.





물론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요금제는 아니다. 그러나 업무용으로 사용하려는 분들이나 외부에서도 인터넷 연결이 필수적인 분들이라면 이 요금제는 해답이 될 수 있다.

또한, 25% 선택 약정 요금 할인과 다양한 서비스 및 VIP 혜택까지 더하자면 오히려 혜택이 크기도 한 만큼, 데이터 걱정 없이 문화생활까지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제가 아닐까 싶다.




#2. 데이터ON 프리미엄, 기본 혜택은?
기본적으로 ‘통화 + 문자 + 데이터’가 완전 무제한이다. 그러나 요금제 가입 이후 제공량은 ‘기본 제공’으로 표시가 된다.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분명 ‘무제한’이라는 표시가 부담스러울 수 있어서 그럴지 모른다. 그도 그럴 것이, 통화와 문자는 생각보다 제한이 많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살펴보기로 하고,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는 매월 89,000원에 음성, 문자, 데이터 무제한 및 VIP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물론 나날이 줄어드는 VIP 혜택은 이게 VIP 인가 싶기는 하지만, 여기에 추가 스마트기기 요금도 지원한다.

최대 11,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다. 또한 미디어팩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9,900원의 할인도 받아볼 수 있다.




#3. 데이터 무제한, 선택의 이유는?
본론으로 들어가서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를 묻는다면, 데이터 걱정 없이 스마트기기를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 테더링과 쉐어링도 마음껏 하고 싶다는 생각 때문이다.

추후에 상세히 다루겠지만,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는 쉐어링을 위한 데이터도 50GB를 추가로 제공하며, 테더링도 별도로 50GB가 주어진다.





이만하면 상당히 파격적이다. 업무용 요금제를 찾았다면 이만한 요금제가 없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기존에도 음악 감상을 위해, 그리고 TV를 보기 위해서 별도의 서비스를 이용중이었지만 미디어팩을 제공한다는 말에 더욱 솔깃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VIP 혜택이 있다. 더블할인 혜택도 더욱 빵빵하게, 무엇보다 매월 VIP 초이스 혜택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질 할인 혜택 및 서비스가 좋아지는 느낌이 들었다.

기존에 사용 중인 51,000원 요금제에서 89,000원 요금제로 무려 38,000원이나 비싸진 것은 분명 부담인 것도 맞다.

하지만 25% 할인 및 추가 혜택까지 더하자면, 그리고 엄청나게 늘어난 데이터와 음성/문자 무제한까지 고려하자면 최적의 선택이 아닐까 싶었다.




#4. 데이터ON 프리미엄, 아쉬움은?
우선, 여전히 저가 요금제와 편차가 엄청나다. 당장 49,000원 요금제는 기본 제공량이 ‘겨우’ 3GB에 불과하다. 그리고 69,000원 요금제는 100GB가 주어진다.

그래서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69,000원 요금제인 데이터ON 비디오를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




데이터ON 프리미엄은 말 그대로 완전 무제한이라는 장점, 속도 제한이 없다는 점, 추가 기기에 대한 혜택과 데이터 제공량이 크다는 점, 파손 보험료까지 100% 지원된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VIP 혜택은 가입하는 달로부터 다다음 달 1일에 적용된다. 다행히도 5월 31일에 가입한 결과, 체감상 거의 1달 만에 VIP가 될 수는 있겠지만, 기다림은 아쉽다.

이외에도 여러 함정 카드가 숨겨져 있는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 이어지는 요금제 파헤치기 포스트를 통해서 보다 상세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