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7일 목요일

[써보니] 비주얼 오피스, 비캔버스 커뮤니케이션 오피스 소프트웨어


IT 시장이 요동을 치고 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된지도 10년을 넘어서면서 곳곳에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더 이상은 전통적인 컴퓨팅 시장이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면서 '비주얼'이 가장 대중적인 시장의 흐름이 되고 있다.







그리고 비주얼 서비스, 비주얼 소프트웨어 가운데 가장 활발하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비캔버스라는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지난번에 소개했었다. (바로가기⇲)

오늘은 이러한 비주얼 오피스, 비캔버스의 사용자 경험 및 지속적으로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는 서비스인지에 대해서 살펴볼 예정이다.




#1. 다시 짚어보는 비주얼 오피스는?
무언가를 글로만 적는 것과 눈으로 보이도록 정리한다는 것은 전혀 다른 별개의 문제다.

그 점에서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형태로 자유롭게 자료를 정리하고 시각화할 수 있다. 뉴스 스크랩을 비롯해서 스펙을 비교하고 정리할 때도 유용하다.





또한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방식으로서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툴들, 이를테면 구글 드라이브 및 드롭박스, 박스, 유튜브와 같은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또한 설치형과 비교해서 클라우드 방식의 특성상 매일, 매주 진행되는 빠른 업데이트를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더했다.




#2. 나만의 자료 정리하기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이미지를 비롯해 포스트잇 방식으로 간단하게 도표를 만들거나 영상 및 링크, 압축 파일을 자유롭게 더할 수 있다.

여기에 코멘트를 추가하면서 주석을 남길 수도 있어서 아이디어를 바로바로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화이트보드 위에 바로 폴더를 만들어서 사진이나 파일 등을 넣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170MB를 넘어서는 대용량 파일은 바로 올릴 수 없기 때문에 용량을 확인할 필요도 있다.

한가지 팁이라면 샌드 애니웨어와 같은 공유 서비스를 활용하면 대용량 파일도 무제한급으로 넣을 수 있다.




#3. 파일 & 아이디어 공유하기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간편하게 공유하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할 뿐 아니라 화상 통화 기능까지 품으면서 여러 명이서 동시에 편집하고 수정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바로 확인하고 다양한 정보 및 자료들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변경 사항을 되돌리고 싶을 수도 있기 때문에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변경 사항까지 한눈에 보고 되돌릴 수도 있는 깨알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정리했다면, 이제 공유를 해볼 차례다.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PDF 변환 기능으로 바로 공유할 수도 있고, 호환성이 높은 방식으로 또는 링크 공유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함께 볼 수 있다.




#4. 여행 계획 세우기
아이디어는 있지만 그것을 제대로 모으기 힘든 경우, 혹은 여행을 떠나거나 무언가 계획을 하고는 있지만 뜬구름을 잡는 것 같을 경우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해답이 된다.

여행을 위해서 매번 함께 모이고, 의견을 절충하는 것도 힘든 일이다. 하지만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며 원격으로 의견을 조율할 수 있다.




마치 종이에 적는 것처럼 편리하게 여행 계획을 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고 빠르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테면, A는 숙소 정보, B는 관광지, C는 음식점을 찾아서 정리해두고 유튜브 후기 등을 넣어두면 다른 사람이 코멘트를 달 수 있는 것이다.

또한 A가 찾은 숙소 정보에 B가 아이디어를 더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해진다.




#5. 무료 버전 & 스타터 버전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무료 버전과 스타터 버전이 있다. 기본적으로 가볍게 스케치를 하고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려는 경우라면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하다.

개인에게 최적화가 되었을 뿐 아니라 여기저기 분산되어 있던 생각과 의견들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기 때문이다.



https://beecanvas.com/ko

하지만 조금 더 많은 기능을 경험하고 싶다면 4,900원의 스타터 버전도 좋은 선택이 된다.

우선 무제한 캔버스로 늘어날 뿐 아니라 100GB의 저장 공간, PDF 내보내기만 하더라도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수정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고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외부 앱 연동까지 활용이 가능해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더욱 많아진다.


✎ 파일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화상 통화 기능까지 품어 여러 명이서 동시에 편집, 수정이 가능한 비캔버스

✎ 코멘트를 추가하면서 주석을 남길 수도 있고, 변경 사항까지 한눈에 보고 되돌릴 수도 있는 기능까지 품고있다.

✎ 1:1 문의시 아주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기능 제안이나 아이디어 추가 문의도 가능하다.











#6. 프로 버전, 7만 명과 함께하다.
이미 7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프로 버전으로 완성이 된다.

더욱 많은 기능과 지원, 무제한급의 저장 공간을 통해서 어떤 업무라도 거뜬하게 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정식으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얻게 되는 혜택도 많아졌다.

지난번에도 가볍게 소개를 했었던 실시간 1:1 문의는 다른 서비스에서 경험하기 힘든 색다른 느낌을 전달해주기도 했다.




문의를 하면 아주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기계적이지 않은 생생한 개발자 및 관리자의 답변과 도움말을 들어볼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서 매일 소소한 업그레이드와 완성도 향상은 그 자체로 다른 서비스와 다른 차별화 포인트를 던져줬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프로 버전을 활용해본 결과, 생각이 확실하게 시각화가 되었고 정리가 되는 느낌이 들었고 함께 서비스를 완성하는 기분도 들었다.

1:1 문의를 통해서 기능을 제안하거나 문의하면 이미 개발 중이거나 혹은 개발에 참고할 아이디어를 더하면서 해당 기능이 어느새인가 추가되어 있기 때문이다.




해외 서비스, 혹은 대형 서비스와 다르게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함께 만들어나가는 서비스로서도 가치가 충분해 보였다.

키보드의 영역을 넘어서서 직접 스케치하고 그리며 의견을 조율할 수 있는 비캔버스 오피스 소프트웨어.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협업툴을 찾았다면 꼭 무료 버전부터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s://beecanvas.com/ko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