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6일 월요일

[아,쉽다] 아이폰 카메라에서 QR 코드 스캔하는 초간단 팁!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단연 ‘카메라’라고 할 수 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순간포착을 할때는 일반 카메라보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훨씬 빠르고 직관적이다.

카메라로 이것저것 찍으면서 드는 생각이 하나 있었는데, QR 코드는 왜 찍어내지 못할까? 하는 생각이었다. 또한 QR 코드를 찍기 위해서는 별도의 앱 설치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번거롭거나 귀찮아 설치를 미루곤 했다.




일상생활에서 QR 코드와 이용방법을 모른다고 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QR 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생활이 좀 더 편해질 수 있다. 그렇다면 별도의 앱 설치를 하지 않고 아이폰 카메라로 QR 코드를 스캔할 수는 없을까?

오늘은 아이폰 카메라에서 QR 코드 스캔하는 초간단 팁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iOS11 이상 버전이라면 QR 코드 스캔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설정을 꺼둔 경우라면 위의 방법대로 설정해 주기만 하면 아이폰 카메라로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카메라로 QR 코드 스캔이 되는 줄 몰랐던 유저라면 오늘의 아이폰 팁을 통해 카메라로 QR 코드를 스캔해보는 새로움을 만나볼 수도 있다.





물론 이 기능의 아쉬움이라고 한다면 카메라의 사진과 정방형 사진 기능을 제외하곤 QR 코드 스캔을 할 수 없다는 점이 있지만, 그 점을 제외하면 QR 코드 스캔을 마음껏 활용해 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업데이트로 더욱 새로워진 아이폰. 좀 더 많은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