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30일 금요일

홈 CCTV가 무선이라면? 알로 프로 무선 보안 IP카메라 추천


CCTV가 없이도 아무 걱정 없이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세상이라면 정말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현실은 그렇지 않다. 그리고 CCTV, 특히 IP 카메라를 활용한 홈 CCTV는 집을 지키는 용도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규모 창고나 사업장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집에 혼자 있는 어린 자녀의 안전을 위해서, 혹은 애완 동물을 돌보기 위해서, 또는 집앞에 놓고 갈 택배를 감시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또, 최선은 아니겠지만 집에 계신 연로한 부모님의 필요를 돌보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가사 도우미를 둔 집에서 이 IP카메라를 사용하기도 한다.

오늘 소개할 IP 카메라는 넷기어의 알로 프로라는 홈 CCTV인데, 무려 ‘완전 무선’이다.

이 홈 시큐리티 카메라의 특징을 모두 하나하나 살펴보려면 끝이 없기 때문에, 부가적인 제품 설명은 판매 페이지에서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4가지 키워드에 맞춰서 알아보자.




완전 무선으로 어디든지
알로 프로 홈 CCTV는 2440mAh 내장 배터리를 품고 있다. 즉, 충전을 위한 별도의 케이블 없이 완전 무선으로 어느 곳에서든 거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알로 프로 보안 카메라는 IP65등급 방수를 지원하는데, 자연적인 비바람과 눈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어느 곳’이 실내에 국한될 필요도 없다. 주택이라면 야외에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EB%84%B7%EA%B8%B0%EC%96%B4+%EC%95%8C%EB%A1%9C+%ED%94%84%EB%A1%9C&cat_id=&frm=NVSHATC


내장 배터리라 중간중간 충전해줘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긴 하지만, 원한다면 전원을 연결해서 유선으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특히 야외에 태양광 패널이 있는 가정이라면 전원을 연결해서 항시 충전하며 사용해볼 수 있다.

참고로 알로 프로는 구성품에 포함된 베이스 스테이션을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알로 프로가 품은 보안 기술은?
알로 프로 보안 IP카메라에는 모션 인식 기능과 사운드 인식 기능이 있다. 즉, 움직임이나 소리가 감지되면 스마트폰에 알림이 오는데,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서 알림이 올 때 즉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그 순간을 클립 영상으로 저장해두기 때문에 알림을 놓치더라도 이후에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고, 혹시나 IP카메라가 파손되더라도 7일 분량의 녹화 영상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자동 저장된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조작해서 알로 프로 홈 CCTV에 100dB 이상의 고출력 사이렌이 울리게 할 수도 있어서 즉각적인 대응 역시 가능하다.

알로 프로는 모션 인식과 사운드 인식 기능뿐 아니라 캘린더에 지정해둔 일정, 또는 GPS 기반에 따라 감시 모드를 활성화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마이크와 스피커는 보안 이외의 용도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




알로 프로의 카메라 성능은?
알로 프로 가정용 CCTV의 모션 인식에는 115도 광각의 적외선 모션 센서가 사용된다. 약 7M 범위 내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한다. 녹화 해상도는 HD화질, 즉 720p이고, 8배 디지털 줌 기능을 지원한다.

또 이 보안 IP카메라는 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투시경처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담을 수 있는데, 모서리 부분과 원거리에 있는 피사체도 비교적 선명한 세부 묘사가 가능하다고 한다.





알로 프로 사용 방법은?
이런 고급 기능을 품은 알로 프로 IP카메라를 처음 사용해보려면 어렵지 않을까?

일단 연결 과정은 다음과 같다. 안내 가이드에 그대로 나오는 점들인데, 가이드의 설명과 달리 기기 추가에 ‘알로 프로’라는 항목은 없다. 대신 ‘Base Station’과 ‘Wire-free’ 항목을 기억해두자.







그리고 알로 프로 전용앱의 고급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자주 보게 될 화면은 보안 기술 소제목에서 보여줬는데, 보시다시피 알로 프로를 사용하기 위해서 알아둬야 할 점은 그다지 많지 않다.

이처럼 가정용 CCTV를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세부 기능들을 제대로 사용하고 녹화된 영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설계된 것이 알로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뿐만 아니라 크게 강조하지는 않았지만 7일간 녹화 영상을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해주는 서비스라던가 또 USB 포트로 간편하게 로컬에 백업해둘 수 있는 기능처럼 넷기어 홈 CCTV만의 장점도 두루 갖추고 있다.

어디에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직관적인 기능들을 품고 있는 알로 프로는 소비자들이 보안 카메라에 원하는 점들 고스란히 잘 녹여낸 제품이 아닐까 싶다. 


알로 프로의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넷기어 알로[바로가기]나 알로Q[바로가기]와 같은 다른 선택지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EB%84%B7%EA%B8%B0%EC%96%B4+%EC%95%8C%EB%A1%9C+%ED%94%84%EB%A1%9C&cat_id=&frm=NVSHATC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