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7일 화요일

[아,쉽다] 아이폰 메모 잠그는 아주 손쉬운 방법!


손으로 필기를 하는 대신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메모를 하는 일이 잦은 것 같다. 간편하기도 하고 생각난 것을 바로바로 기입해 두기는 필기보다 스마트폰 메모가 훨씬 편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기종마다 메모하는 방법은 차이가 있는데, 아이폰은 잠금 화면에서도 제어센터를 통해 메모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빠른 메모가 가능하다.





중요한 메모이든 아니든 내가 기입해둔 메모를 누군가가 보는 일은 그리 유쾌하지 않다. 그래서 메모를 잠가 두어야 할 필요가 생기곤 하는데 메모를 잠그는 방법은 없을까?

오늘은 아이폰 메모 잠그는 아주 손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메모에서 암호는 기본으로 터치 ID 사용이 켜져 있는 상태이므로, 암호를 변경하거나 터치 ID 사용을 끄기 위해서는 위의 방법대로 설정해 주면 된다. 설정이 완료되면 메모에 들어가 암호를 걸어둘 메모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한 다음 자물쇠 아이콘을 탭 하면 메모가 잠긴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한 가지 있다. 화면상의 메시지에 따라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잠긴 메모가 영구히 잠기게 되어서 유의해야 하는데, 복구 프로세스가 없기 때문에 중요한 메모를 보호하려다 영영 볼 수 없게 될 수도 있다.




또한 다른 사람과 공유한 메모는 잠글 수 없으며, 메모를 잠그기 위한 전체 선택이 되지 않아 메모를 일일이 선택해서 잠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도 하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자신의 메모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팁이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맥가이버의 여러 팁들을 다양하게 활용해보기를 추천한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