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4일 수요일

초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살균 캐리어를 품은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


요즘 공기가 탁하고 나쁘다는 것은 누구나 인지가 가능한 수준인데, 사실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작고 미세한 초미세먼지가 공기 중에 떠다니다가 호흡기를 통해서 몸속으로 들어와서 일으키는 문제들이 더 심각한 상황이다.

초미세먼지가 심각한 문제인 이유라면 단연 ‘폐’를 넘어서서 ‘뇌’까지 입자가 그대로 이동하면서 장기적이면서도 지속적인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이다. 즉, 몸속으로 한 번 들어온 초미세먼지는 좀처럼 나가지 않는다는 뜻이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사회적인 분위기 탓인지 안전 불감증 때문인지 뉴스에서 미세먼지가 많다거나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다는 이야기가 들려와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은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다.

그보다 더 나아가서, 마스크를 착용하면 감기가 걸렸거나 어딘가 아파서 착용한다고 생각한다거나, 또는 너무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시선까지 받게 되기 때문에 마스크의 착용을 꺼리게 되는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초미세먼지 및 미세먼지를 예방하기 위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인식은 점점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그보다는 보다 더 본질적인 문제가 남아 있다.

우선 초미세먼지 마스크 및 미세먼지 마스크, 황사 마스크를 사용하는데 매일매일 교체를 해줘야 하다는 점에서 오는 부담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즉, 비싼 제품은 3,000~4,000원의 가격을 넘어서기도 하는 초미세먼지 마스크는 하나를 구입하기에도 제법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 이것을 30일 동안 매일 교체를 하게 된다면 그 비용만 적어도 9만원에서 12만원이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초미세먼지 마스크를 재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데, 마스크가 ‘필터’의 역할을 한다는 것을 고려하자면 초미세먼지 마스크는 사용 후 바로바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 적합하기 때문이다.

즉, 마스크 착용의 여부는 사실 시선의 문제보다도 이제는 비용의 문제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마스크를 보다 더 오랫동안 그리고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오늘은 초미세먼지 마스크에 대한 비용을 합리적으로 계산해보고, 나에게 맞는 마스크를 선택할 수 있는 나름 ‘기술’이 들어간 제품을 소개해볼 예정이다.

이름은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인데, 단순히 초미세먼지 마스크라는 것을 넘어서서 자체적인 마스크 캐리어를 더하면서 사용 이후의 마스크 속 세균까지도 완벽하게 케어해주는 브리딩 케어 시스템임을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2중 구조로 되어 있는 어번에어 마스크는 이너와 아우터의 분리가 가능해서 보다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테면, 감기가 걸려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아우터만 활용해도 좋고, 초미세먼지를 예방하려는 목적이라면 이너를 포함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이너 마스크의 경우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환경까지 고려해서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Q. 마스크는 자꾸만 습기가 차던데?
A. 이 제품은 다르다. 단순히 미세먼지만 막아주는 것이 아니라, 피부와 틈을 만들지 않도록 밀착 설계가 되어 있기도 하고 동시에 호흡 밸브를 통해서 호흡을 할 경우 발생되는 습기, 열 및 이산화탄소 등을 한 번에 배출하도록 지능적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즉, 숨을 들이마시는 경우에는 전면부 필터를 통해서 걸러진 깨끗한 공기를 흡입할 수 있고, 숨을 내쉴 경우에는 호흡 밸브가 자연스럽게 열리면서 습기까지 모두 나가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시에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Q. 콧등에 틈이 생기지는 않나?
A. 사람의 얼굴 구조는 모두 제각각이고, 코가 높은 사람 및 낮은 사람, 볼살이 많은 사람 및 없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유연하게 다듬어진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은 여기서 한층 더 나아가서 커스텀 핏 노즈 클립을 제공한다.

추가로 이 부품을 부착하게 되면 콧등과 마스크 사이를 더욱 밀착시켜주기 때문에 외부의 공기가 콧등 사이로 몰래 침투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Q. 정말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줄까?
A.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은 4중 구조의 N95급 필터를 사용하면서 95% 이상의 미세먼지 차단 및 활성화 탄소 필터 및 외부 보호 커버까지 더하면서 실질적으로 초미세먼지가 필터를 넘어서서 호흡기로 들어가는 것을 차단해주는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물론, 초미세먼지의 기준을 어디로 두느냐에 따라서 완전 차단이라 부를 수는 없다. 에어 필터를 95% 이상 미세먼지 차단이 가능한 것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차단율이 높아질수록 호흡은 불편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편안한 호흡과 미세먼지 차단을 동시에 고려하여 N95급 필터를 사용하며 다른 제품과 달리 얇고 간단한 구조의 필터가 아니라는 점에서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이다.



Q. 착용감이 나쁘지는 않나?
A. 사실, 그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살펴봤는데,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끈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할 뿐 아니라 끝으로 갈수록 얇아지는 구조를 갖추고 있어서 피부에 자국을 남기지 않을 뿐 아니라 지나치게 밀착해서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가능했다.

이를테면, 말을 한다거나 입을 움직이는 경우 모두 안쪽 필터에 입술이 닿지도 않았고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면서도 외부적으로도 지나치게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서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었다.




Q. 제품에 대한 평가를 하자면?
A. 이 제품은 단순히 한 번 사용하고 필터를 교체하는 제품의 사용 방식을 넘어서서 매일매일 소독 및 살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 점에서 가성비가 뛰어났는데, 초기 구입 가격은 분명 비싸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지만, 매일매일 씻어 쓰는 것처럼 활용하면 필터를 더 오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다.

디자인도 고급스러워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적당히 모양을 잡아주기도 했고, 빈틈 없이 막아주는 디자인 및 이너와 아우터를 분리할 수 있는 구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캐리어까지 고려하자면 분명 만족스러운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Q. 아쉬움은 없었나?
A. 물론 아쉬운 부분도 있다. 앞서 소개된 것처럼 초기 구매 가격이 비싸다는 점은 분명 구매를 망설이게 만든다는 점에서 사용자에 따라서는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할 것 같았다.

또한, 화장을 짙게 했을 경우라면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다른 마스크도 그렇겠지만 화장이 조금 지워진다거나 마스크가 닿은 부분이 눈에 띌 수 있어서 관리가 필요하기도 했다.




그리고 습기 배출 모드를 사용할 경우에 소음이 약간 발생된다는 점도 감안할 필요가 있는데, 때로는 귀에 거슬릴 수도 있는 작으면서도 제법 존재감이 있는 소리를 발생시켰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필터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2주가량 사용이 가능한 필터를 8매에 12,000원으로 가끔씩 구입해줘야 한다는 점도 알아둘 필요가 있었다. 물론, 다른 초미세먼지 마스크와 비교하자면 매우 저렴한 편이다.


✎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했고, 필요시 언제든 살균 소독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 전면부 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흡입할 수 있고, 커스텀 핏 노즈 클립을 부착시 콧등과 마스크 사이를 더욱 밀착해줘서 콧등 사이로 먼지가 침투하는 것을 막아준다.

✎ 단순히 한 번 사용하고 필터를 교체하는 제품의 사용 방식을 넘어서서 매일매일 소독 및 살균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  

✎ 실제 착용해본 결과 숨쉬기도 편안하고, 착용감도 뛰어났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신체적으로 매우 나쁜 영향을 미쳐왔고, 또 장기적으로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제부터라도 초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한 습관을 들여야 한다는 점에서 볼 때, 이 정도 가격의 제품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면 오히려 합리적인 선택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2~3시간 이상 착용해도 부담이 없고 습기가 차지 않아서 놀랍기도 했던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은 착용하지 않을 때 바로바로 소독과 살균이 가능해서 필터를 더 오래, 마스크를 늘 새것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운 부분이었다.




유아용 스푼이나 컵, 애견 장난감과 같이 입과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TPE 원료로 만들어진 내부 소재, 또한 퀄리티 측면에서 최고급으로 여겨지는 덴마크의 텍스타일 브랜드 ‘크바드라트’ 패브릭이 사용된 것을 보자면 이 제품이 그저 ‘마스크’의 역할만 고민한 것이 아님을 알 수 있기도 했다.

세계 최초의 마스크 전용 살균 제품으로서, UVC LED로 세균과 오염물질을 살균 소독할 수 있는 어번에어 마스크 시스템을 통해서 건강도 지키고 패션 스타일까지 완성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quartershop.co.kr/goods/view?no=25411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