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6일 화요일

[맥가이드] 알아두면 세상 편한 맥북 터치바 활용방법 팁!


맥북을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편하고 익숙한 기능만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처음에 알아뒀던 유용한 기능들, 그리고 그 중에서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만 사용하게 될 수 있는데요.

그러다보면 갑자기 어떤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될지 생각이 나지 않아 막막할 때가 종종 생깁니다. 일일이 찾아 들어가기도 귀찮고, 찾아보려면 시간도 오래걸려서 그냥 놔두는 경우도 있을 수 있죠.





맥북에는 터치바라는 아주 고마운 존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터치바 맥북을 구입한 지인들의 말에 의하면 처음에 구입 하면서 배웠던 기능들만 사용하거나 그 중에서도 익숙치 않아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터치바에 관한 기본적인 질문들을 가끔 받기도 했습니다.

이런 경험에 공감하시는 분들을 위해 터치바를 좀 더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만으로 터치바를 쉽고 빠르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터치바만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기능들도 물론 있지만, 터치바로 스크린샷, 미션 컨트롤, 음향 슬라이더, 소리끔, 시리, 알림센터, 방해금지 모드, 받아쓰기, 화면 보호기, 화면 잠금, 잠자기 등 여러 실용적인 기능들을 넣어두고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 터치바는 웹 서핑을 하거나 검색할 때에도 유용한데요. 터치바에 웹 화면이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더 빠르게 검색하고 찾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만 하면 되기 때문이죠. 물론 터치바 자체가 작기 때문에 화면의 내용을 모두 인식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은 감안해야 합니다.

알아두고 설정해두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상 편한 터치바 사용법이었습니다. 모르고 쓰지 않는 기능들이 많다면 맥가이버의 팁들을 통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