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8일 월요일

[직구] Zhiyun Crane 3축 짐벌을 절반 가격에, DSLR 3축 짐벌 해외직구 핫딜 정보



카메라를 구입할 때 여러 요소를 따지게 되는데 그중 하나는 ‘OIS’, 즉 흔히 광학식 흔들림 방지 기술이라 불리는 기능이다.

이 기술이 포함된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 저조도 촬영 시에도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고, 영상 촬영 중에도 급격한 흔들림을 상쇄시켜 보다 전문적인 느낌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수전증이 있는 사람도 비교적 안정적인 촬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기술이 포함되면 가격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그리고 이 기술이 포함된다고 해서 웹서핑을 통해 볼 수 있는 영상미 넘치는 영상을 뚝딱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3축 짐벌’이라는 영상 촬영 도구가 필요한데, 오늘은 핸디형 카메라 3축 짐벌을 거의 절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핫딜 정보를 입수해서 소개하려고 한다. 제품은 Zhiyun의 Crane과 Crane2이고, 각각 쿠폰으로 사용해 399.99달러, 57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지윤 테크의 크레인 카메라 3축 짐벌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3축 짐벌의 특성들을 품고 있다.

1.2kg의 카메라까지 거치가 가능하고, 제품 자체 무게는 배터리 포함 950g이며, 일반적으로 6시간, 최대 12시간에 이르는 배터리를 품고 있다. 카메라를 직접 조작할 수 있는 조이스틱이 포함되어 있으며, 원격으로 촬영 버튼을 누를 수 있다.




틸트, 롤링, 패닝 축 모두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는 점은 조금 특별한 것 같다.

소니의 A(알파) 시리즈와, 니콘의 J 시리즈, 파나소닉의 루믹스 시리즈, 캐논의 M 시리즈와 호환이 되며, 안전성의 문제로 70mm 렌즈까지만 거치할 수 있고, 4세대 코어를 탑재해 사용성이 대폭 증가되었다.

원가는 86만원이지만 플래시 세일로 60만원, 그리고 추가 할인 쿠폰으로 399.99달러로 구입이 가능하다.



2세대인 지윤텍 크레인2 3축 짐벌은 스펙부터 1세대와 차이가 난다. 일단 최대 3.2kg으로 DSLR 카메라 하중 범위가 대폭 상향되었고, 배터리 타임도 최대 18시간으로 1.5배가량 향상되었다.

사실 카메라의 배터리가 18시간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지윤텍 크레인2 3축 짐벌은 카메라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기술도 품고 있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유선 연결로 카메라와의 연동성을 높이는 것도 가능한데, 리얼 타임 팔로우 포커스라는 기능을 활용해볼 수도 있고, OLED 패널을 통해 카메라의 현재 조건을 즉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며, 짐벌의 다이얼로 카메라의 옵션을 세팅할 수도 있다.

대신 자체 무게도 1.25kg으로 늘었고, 틸트의 각도도 320도로 제한되었다는 아쉬움도 있었다.

호환성은 1세대와 비슷한데, 그 목록에 소니 ILCE 시리즈를 추가하면 된다. 이 3축 짐벌의 플래시 할인가는 81만원지만 쿠폰을 적용해 579.99달러로 구입할 수 있다.



쿠폰 가격이 적용되어 가성비가 상당히 높긴 하지만, 그렇다고 핸디형 짐벌의 특성상 저렴한 가격인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3축 짐벌을 시도해보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다.

우선 무게가 상당하고, 또 손에서 무게중심까지의 거리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무거울 수 있다. 그러니까, 짐벌로 촬영을 하려면 근력도 어느 정도 필요하다. 또 크레인2에는 slow-fall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카메라 짐벌이 전원이 꺼지면 카메라를 지탱하던 힘이 한 번에 훅 풀리면서 카메라가 툭 떨어지게 된다. 반드시 카메라를 잡고 전원을 끄도록 하자.





그리고 국내에 지윤테크 짐벌의 수요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A/S가 다른 해외직구 아이템들에 비해 나은 편이긴 하지만, 국내 기업 제품들처럼 편리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에 알아둘 필요도 있다.

마지막으로, 이 쿠폰 할인 코드는 30명만 사용할 수 있는 한정 수량 쿠폰이기 때문에, 구입하길 원한다면 빨리 시도하는 것이 좋다. 배송비는 국내까지 무료라는 점도 참고하자. - MACGUYVER.


http://bit.ly/2CFjq5D
http://bit.ly/2CS5o3Q
맥가이버 할인 쿠폰 코드
Zhiyun Crane 2 : x62sd2xvb (30대 한정)
Zhiyun Crane : x63sd3xvb (30대 한정)

*해외 직구가 처음이라면? A to Z 알아보기 ⇲
*관부가세가 궁금하다면? 초간단 팁 펼치기 ⇲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