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4일 금요일

아이폰X을 위한,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 추천 ‘주파집 라이트닝 케이블’


아이폰X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면서 다시금 줄 서기 열풍에 없어서 못 사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최고가 160만원에 이르는 비싼 제품이지만, 없어서 구하지 못하는 제품이 된 것이다. 그리고 동시에, 아이폰이 내세우면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무선 충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상황이다.

하지만 무선 충전은 이제 시작하는 걸음마 단계이기 때문에 100% 효율을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도 아니라는 점에서 아쉬움이나 한계가 많은 기술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아이폰X을 위한, 그리고 아이폰8이나 아이폰8 플러스를 위한 케이블은 무엇이 있을까?



   

어쩌면 오늘 소개할 케이블은 굳이 무선 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아이폰이라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무선 충전에 준하는 편의성을 모든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애플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기도 했다.

주인공은 바로 주파집의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인데,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마그네틱 타입으로 제작되어서 편의성이 상당히 뛰어날 뿐 아니라 만족스러운 마감과 빠른 충전까지 지원한다는 점에서 무선 충전을 대체할 매우 뛰어난 기술이라 부를 수 있다.





지난번에는 USB-C 타입의 마그네틱 케이블을 중점적으로 다뤘다면, 이번에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우선, 주파집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은 양방향을 지원해서 어디로 꽂아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마치 라이트닝 케이블과 같다.

다른 점이라면, 마그네틱 자석으로 연결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편의성이 더 높다는 것이 있다. 즉, 케이블을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것이 아닌, 가까이 가져가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부착이 되어서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그리고 그린라이트 및 블루라이트를 통해서 현재의 상황을 바로 알려줄 뿐 아니라 전류 차단 기능까지 더했기 때문에 과충전을 예방하는 것도 가능하며, 직관적으로 충전 상황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을 더욱 높여주기도 했다.

9V 고속충전을 지원할 뿐 아니라 18K 도금 커넥터를 통해서 실용성까지 겸비했다는 점에서도 기대치를 높여준 주파집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은 그 자체로 편리한 사용성과 실용성, 내구성까지 더한 제품임을 알 수 있다.



주파집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은 내부적으로 놀라운 마감과 내구성이 눈에 띄였는데, 무려 10만 번에 이르는 자성 테스트는 실수로 자석이 탈착되는 경우를 예방할 뿐 아니라 의도한 탈착은 언제든 편리하게 수행하도록 도와주도록 디자인되었음을 알게 해줬다.



   

또한, 5천 번에 이르는 꺾임 테스트까지 통과한 제품이기 때문에 대다수의 케이블이 가지는 꺾임에 대한 약한 내구성을 극복했다는 점에서도 만족도를 높여준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내구성은 내부적인 구조에서도 확인이 가능했는데, 나일론의 외부 피복에 더해서 매쉬 재질의 내부 설계, TEP 재질과 함께 와이어와 데이터 전송선, 은박 및 동심이 오밀조밀하게 각자의 위치에 자리를 잡고서 있었기 때문에 간섭 없이 필요한 기능을 제대로 구현한다는 점에서도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기도 했다.



1) 무난한 비닐 포장에 담겨 있었던 주파집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
2) 생각했던 것보다 더 부드럽고 휘어짐에 강했던 재질
3) 검은색의 매쉬 및 나일론이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만들어줬다.
4) 케이블과 충전잭 사이의 마감 역시 생각보다 뛰어났다.



5) 자성이 생각보다 정말 정말 강했지만, 분리하려고 생각하고 뽑으면 쉽게 분리가 되어서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다.
6) 재질의 특성상 보푸라기처럼 약간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했다.
7) 폰에 어댑터를 꽂아둘 경우 생각보다 튀어나온 것이 신경 쓰였다.
8) 어댑터가 꼭 맞아서 분리할 경우 손톱이 어느 정도는 필요하기도 했고 힘도 필요했다.



9) 여러 대의 기기에 어댑터를 꽂아둘 경우 케이블의 구분 없이 바로 충전이 가능해서 편리했다.
10) 특히나 퀄컴 퀵차지 3.0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기기에 따라서는 매우 빠른 충전도 가능했다.
11) 여분의 케이블 및 어댑터만 있다면 충전잭의 낭비 없이 사용이 가능해 보였다.
12) 검은색 단색인 것은 아쉽기도 했다.


✎ 매트 블랙으로 고급스러움까지 겸비했던 주파집 케이블

✎ 어댑터를 부착하고 있어도 그렇게 거슬리지는 않았다. 호불호의 문제.

✎ 자력이 생각보다 강력했던 주파집 마그네틱 케이블


✎ 단색이지만 거의 모든 애플 기기와 어울리는 친화성을 보여주었다.

 

✎ 케이블 탈착이 잦은 차량에서 특히 빛을 발했던 마그네틱 케이


주파집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은 아이폰X을 위한, 그리고 다른 모든 라이트닝 단자를 채택한 애플 기기를 위한 최적의 제품이라 부를 수 있다. 가격 또한 주파집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만의 장점이 되고 있는데, 풀 구성품이 7,900원에 그친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USB-C 타입과 마이크로 USB 타입까지 3종 모두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기에 따라 호환되는 어댑터를 추가로 구입하고 케이블의 여분까지 챙겨둔다면 꼭 필요한 만큼 충전을 바로바로 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여전히 많은 분들이 무선 충전기의 비싼 가격과 낮은 효율로 인해서 불편함을 느낀다는 점에서 주파집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은 USB-C 및 마이크로 USB와 함께 차량 내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었다.

물론, 앞서 언급된 몇몇 아쉬움들도 알아둘 필요는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가성비가 뛰어난 주파집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jupazip/products/2299620602

http://naver.me/Fl6Q2BZ3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