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4일 화요일

아이폰X으로 찍다. #1 가을 풍경. 바다. 하늘을 다 담다.


아이폰X으로 찍은 풍경은 어떤 느낌일까? 요즘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면 브랜드를 떠나서 모두 잘 찍히는 편이기 때문에 어떤 폰이 더 낫다고 이야기를 하기는 힘들지만, 분명한 사실은 이번 아이폰X의 사진은 ‘끝내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어디서 찍더라도 있는 그대로 담겼고, 더 선명해졌으며 흔들림은 이제 남의 이야기가 되었다.





   

물론, 아쉬움도 있다. 저조도에서는 여전히 노이즈가 보이거나 흔들림이 나타나는 것과 같은 아쉬움을 남긴 것인데, 이러한 아쉬움은 다른 스마트폰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크게 마이너스라고 보기는 어려웠다.

아무튼, 아이폰X으로 찍어본 가을 풍경, 바다, 그리고 하늘은 매우 선명했고 생생했으며 살아 있는 느낌 그대로 사진에 담기면서 더욱 사진 찍는 재미를 알게 해줬다. 



폰이 작아진 점도 장점이었는데, 아이폰 ‘플러스’ 모델의 경우는 한 손으로 마음껏 촬영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되었지만, 아이폰X은 작아서 그럴 염려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아이폰X으로 찍어본 가을 풍경과 바다, 하늘의 모습은 어땠을까? 오늘은 아이폰X으로 찍어본 사진들을 통해서 아이폰X의 카메라가 어떠한 사진들을 담아주는지, 또한 동영상을 통해서 후보정 없는 원본 그대로의 아이폰X 촬영 영상은 어떠한 결과물을 담아줬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 야외 시인성이 좋아서 촬영하기에도 좋았던 아이폰X


✎ 멋진 풍경을 있는 그대로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 그저 셔터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생생하게 담겼던 풍경 사진들


✎ 각도에 따라, 빛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했고 하늘과 바다의 차이도 그대로 담겼다.


✎ 바다의 잔잔한 물결과 구름의 편안한 느낌 그대로 담긴 결과물

✎ 해가 지는 역광 속에서도 디테일이 하나하나 살아나는 모습이 일품이었다.

✎ 특히나 더욱 생생한 색감을 그대로 전달해준 낙엽 사진들

✎ 역광 아래서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섬세함도 보여줬다.


✎ 역광에 강하다는 것은 그만큼 HDR 기능이 제대로 구현된다는 뜻이다.


✎ 동영상에서 더욱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던 바다의 물결들

✎ 약간 어두운 곳에서 디테일이 떨어지는 아쉬움은 있었다.



아이폰X으로 찍은 단풍은 그야말로 생생한 색감을 가감 없이 보여줬고, 촬영하면서 틈틈이 아이폰7 플러스 모델과 비교해본 사진의 결과물은 분명 1년의 차이를 뛰어넘었다는 평가가 가능했다.

바다 물결의 경우도 너무나 생생해서 살아 움직이는 느낌이 들었고, 에너지가 느껴질 정도로 강렬한 햇살 역시 그대로 아이폰X 속으로 들어와서 자리를 잡고 앉았다. 


   


특히나 이번 아이폰X에서 마음에 들었던 점이라면 용량을 반으로 줄이는 기술이었는데, 그래서 같은 용량에서 사진을 2배나 더 찍을 수 있었기 때문에 마음껏 찍는 것 역시 부담이 없었다.

아쉬움이라면 저조도에서는 다소 흐릿해 보이거나 자글자글해 보이는 노이즈가 눈에 띄었다는 것인데, 그래서인지 몰라도 저조도에서는 여전히 미러리스나 DSLR이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반적인 야경이나 풍경을 찍는 것은 큰 아쉬움이 없었지만, 디테일한 제품이나 사람을 찍기에는 아쉬움이 남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망원에서까지 활용이 가능한 OIS 손떨림 보정, 그리고 A11 바이오닉 칩셋과 새로워진 ISP를 통해서 다듬어진 결과물은 분명 ‘다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원래도 취미였던 사진 촬영이 아이폰X을 만나면서 더욱 재미있는 습관이 될 것 같기도 했다. - MACGUYVER.


https://aos.prf.hn/click/camref:1011l3ajQ/creativeref:305221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