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8일 수요일

[맥가이드] 내 말을 받아쓰는 똑똑한 맥북, 받아쓰기 기능 활성화하기!


키보드를 두드리는 게 일상인 사람들은 무언가를 검색하거나 작업할 때에는 항상 말없이 열심히 손가락을 움직이기 바쁩니다. 하지만,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도 싫을 때는 키보드 두드리는 것조차 버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똑똑한 맥북은 일찌감치 그런 마음을 헤아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바로 받아쓰기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맥북이 내 말을 알아듣고, 타이핑을 대신해주는 기능입니다.



   

타이핑하기 귀찮을 때뿐만 아니라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때에도 굉장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 기능을 사용하기에 앞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를 숙지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 텐데요. 받아쓰기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받아쓰기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받아쓰기에서 고급 받아쓰기를 클릭하게 되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오프라인에서 받아쓸 수 있는데요.

받아쓰기 명령을 사용해 텍스트를 받아쓰는 동안 작업을 수행하고 Mac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받아쓰기 키워드 문구를 사용해 텍스트 받아쓰기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도 받아쓰기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받아쓰기를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정확도는 높았지만, 기존 있는 단어들에 목소리를 대입해 입력하는 방식으로 발음 중 가장 근접한 단어를 우선적으로 타이핑하기 때문에 간혹 제대로 받아쓰기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아쉬움은 남았습니다.

받아쓰기 기능을 한 번도 활용해 보지 못하셨던 분들이나 손을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가 생겨 타이핑 하기 곤란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제대로 활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