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9일 화요일

가정용 가성비 무선 공유기 추천, ipTIME A704NS-BCM 11ac


네이버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 ‘스포츠카 순위’와 같은 검색어를 입력해보면 요즘 슈퍼카들의 속력은 시속 400km 대를 가뿐히 넘어선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그 한계치도 점점 높아지고 있죠.

이러한 슈퍼카들이 좋고 탐나는 것은 사실이지만, 국내 환경에서는 그러한 속도를 낼 일이 거의 없습니다. 빠른 교통수단으로써의 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하지 못하는 것이죠.



   

슈퍼카뿐 아니라 우리 주위의 많은 것들이 점점 빨라지고 있는데요. 눈에 보이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은 매년 몇십 퍼센트 씩 향상된 성능을 보여주고, 눈에 보이지 않는 블루투스나 데이터도 점점 높은 속도와 효율을 내고 있죠.

와이파이 공유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한 무선 공유기만으로도 수십명의 사람이 고속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슈퍼카와 마찬가지로 모두에게 가장 뛰어난 성능의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환경에 맞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겠죠.

오늘은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무선 공유기, 아이피타임 A704NS-BCM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pTIME A704NS 무선 공유기의 속도는?
아이피타임 A704NS 공유기는 3만원대의 가격이지만 고속 와이파이를 제공하는데, 가장 중요한 점으로 최신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를 지원합니다.

이전 규격인 802.11n은 약 300Mbps 정도의 속도를 낼 수 있었지만, 802.11ac는 그 두세배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ipTIME A704NS 무선 공유기는 4개의 안테나로 최대 1200Mbps의 속도를 낼 수 있는데, 2개의 안테나는 2.4GHz 대역폭의 와이파이를, 다른 2개의 안테나는 5GHz 대역폭의 와이파이를 품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저가 모델에 사용되는 16MB 램 대신 128MB 램 메모리가 사용되었는데요. CPU 역시 900MHz로, ipTIME A704NS 출시 당시뿐 아니라 현재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성능입니다.




ipTIME A704NS의 가성비가 높은 이유
아이피타임 A704NS 무선 공유기의 가성비가 높은 이유는 단지 합리적인 가격에 충분한 와이파이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 이유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아이피타임의 와이파이 공유기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글 지원과 A/S 처리가 다른 와이파이 공유기에 비해 편리할 뿐 아니라 ‘아이피타임 모바일’이라는 전용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다루었던 다른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공유기 리뷰를 본 적이 있다면 알겠지만, 이 전용 모바일 앱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상당히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기업의 사무실에서나 사용할 법한 고급 기능들 역시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TIME A704NS 역시 그러한 고급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테면, IPTV와 간편하게 연결하거나, 프린터 서버로 활용하거나, 802.1x와 같은 무선 보안 기능들을 활용할 수도 있고, 손님들을 위한 전용 와이파이 망을 별도로 만드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처럼 고가의 고성능 와이파이 공유기에서나 사용해볼 수 있는 고급 기능들을 3만원대의 무선 공유기로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ipTIME A704NS-BCM의 구성품

 ✎ 직접 사용해본 ipTIME A704NS-BCM
 



ipTIME A704NS, 누구에게 맞을까?
그러면 이 가성비 유무선 공유기는 누구에게 적합할까요?

각각 다른 환경에 있는 지인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초등학생 자녀가 2명 있는 여성 A. 대학생인 남성 B. 많은 전자기기들로 고성능 작업을 하는 남성 C. 이 3분의 의견은 어떠했을까요?


 
직접 사용해본 ipTIME A704NS은?

A : 저희처럼 기가라이트(500Mbps)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충분하고도 남을 성능인 것 같아요. 4명 모두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도 고성능 작업을 하지는 않아서 그런지 속도로 인한 불편함을 겪지는 않더라고요. 손님이 와도 마찬가지고요.

B : 친구들이 집에 올 때 매번 비밀번호를 알려주는 대신 게스트 와이파이를 따로 만들어 놓을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상 주위가 복잡한데, 크래들로 세로 거치를 해두니까 공간 절약도 되어서 좋았어요.

C : 일상생활용으로는 부족함이 없겠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모바일 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은 좋았지만 저에게는 USB 포트가 2개는 필요할 것 같네요.




이처럼 아이피타임 A704NS가 일반적인 4인 가정, 또는 IoT 제품들을 사용하는 1인 가정에게 충분한 무선 공유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모바일 앱으로 고급 기능들을 활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은데요.

다만 고속 USB 3.0 포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앞서 다룬 고성능 와이파이 공유기에 비해 최대 속도가 2/3 정도라는 점에서 업무용 와이파이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다소 부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LED 라이트를 꺼둘 수 있는 부가적인 편의 기능이 없다는 점도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합리적인 속도, 모바일 앱을 활용한 다양한 고급 기능들을 품고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에 합격점을 줄 수 있었던 아이피타임 A704NS은 가정용 무선 공유기를 찾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 MACGUYVER.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nhn?origQuery=%EC%95%84%EC%9D%B4%ED%94%BC%ED%83%80%EC%9E%84%20A704NS&pagingIndex=1&pagingSize=40&viewType=list&sort=price_asc&frm=NVSCTAB&query=%EC%95%84%EC%9D%B4%ED%94%BC%ED%83%80%EC%9E%84%20A704NS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