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7일 월요일

G6 플러스부터 G6 32기가까지, 나에게 맞는 G6 고르는 방법


G6는 어느새 종류가 너무나 많아졌습니다. G6 64기가 모델을 기본으로 G6 블랙 에디션과 G6 32기가, G6 플러스까지 정말 많은 선택지가 있는데요. 종류가 많아진 만큼 선택에 대한 고민도 깊어질 것만 같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성능이나 제원은 동일하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큰 고민 없이 ‘가격’만 놓고 선택한다면 G6 32기가 모델이 최상의 선택일지 모릅니다. 사실상 80만 원 수준으로 G6를 사용해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24개월 약정 및 할부로 구입하는 만큼, 14만 원 정도의 가격 차이는 그리 크다고 생각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G6 플러스는 기본 G6와 비교해서 추가된 기능도 많고 더욱 고급스러워진 마감이 눈길을 끌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G6 플러스부터 G6 32기가까지 3가지 선택지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G6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G6 3종에 대한 특장점과 차별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6 오리지널, 64기가 G6
G6는 처음 64기가 모델로 국내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해외향 제품의 경우는 대다수가 32기가 모델이었지만, 한국은 64기가 모델로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키려 했는데요.



그러나 G6 64기가 모델은 한국판이라는 이름과 함께 하이파이 쿼드댁을 더하는 대신, 무선 충전을 제외하는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컬러 선택지는 다양했지만 무선 충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있었음에도 제외되어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그럼에도 G6 오리지널로 부를 수 있는 64기가 G6는 가장 기본이 되는 모델이라는 점에서, 그리고 전면까지 컬러가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전면 블랙 컬러를 원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았습니다.



가볍게 즐기는 G6, 32기가 G6
다음으로는 G6 32기가 모델이 있습니다. 이 모델의 최대 장점으로는 819,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있는데요. 이러한 가격으로 인해 합리적인 선택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대안이 될 것 같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G6 64기가 모델과 비교하자면 8만 원 이상, G6 플러스와 비교하자면 14만 원 가까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가볍게 G6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G6는 기본적으로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용량에 대한 아쉬움을 덜어낼 수 있기도 하고, 또한 용량이 작다는 점 이외에는 전면이 블랙으로 마감되어서 고급스럽다는 점과 함께 G6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 더욱 두드러지는 폰이기도 했습니다.




모든 기능을 더하다. G6 플러스
마지막으로 G6 플러스는 기존의 G6가 가진 장점에 더해서 무선 충전이나 128기가에 이르는 대용량, B&O 번들 이어폰, 후면에 적용된 독자적인 필름까지 다양한 차별점까지 더하고 있기 때문에 G6의 완성판이라 부를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후면의 경우는 매우 고급스럽기도 했고, 기존 G6 모델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옵티컬 마린 블루 혹은 옵티컬 테라 골드와 같은 선택지도 있다는 점에서 G6 플러스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가격적으로는 957,000원이라는 점이 아킬레스건이기도 했지만, B&O 이어폰을 번들로 기본 제공한다는 점과 함께 차별화된 성능을 가졌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추자면 그리 나쁜 선택이 아니라는 점도 장점이 되어줬습니다.

✎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갖춘 테라 골드



✎ 보기만해도 시원한 아이스 플래티넘 색상과 마린블루 색상

✎ 광채가 나면서도 심플했던 옵티컬 블랙

✎ 베젤이 거의 없는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G6 3종의 전면 디자인


✎ 어디서나 눈에띄는 고급스러운 색상들



✎ 빛에 따라 달라지는 색상과 다양한 용량 선택지를 갖춘 G6 3종 시리즈






나에게 맞는 G6 모델은?
G6 32기가 모델은 앱 설치를 많이 하지 않고, 스트리밍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외장 메모리를 활용해서 사진이나 파일을 저장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장 합리적인 G6 모델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80만 원 초반대로 G6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모델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G6 64기가 모델은 어쩌면 중간에 끼어서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전면까지 컬러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중고 매물도 있기 때문에 중고로 구입하기에도 좋은 선택지이기도 했습니다.

G6 플러스 모델은 편의성 측면에서도, 그리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무엇보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진일보한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줬기 때문에 G6의 모든 기능에 더해서 추가 기능까지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의 등장을 앞두고 G6 시리즈는 저마다의 장점을 내세우며 더욱 다양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G6 구매를 고려 중이었다면, 자신에게 맞는 G6를 선택해서 하이파이 사운드와 풀비전 HDR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