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31일 목요일

완전히 새로워진 코아 스마트밴드 전용 어플, 무엇이 가능할까?




다가오는 가을을 위해 옷장을 정리하고 새 단장을 하듯, 코아 스마트밴드도 새롭게 단장을 했습니다. 새로운 색상의 밴드를 출시한 것인데요. 고품질 코아‘밴드’에 색상 선택지가 늘어났다는 점은 정말 반길만한 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단장한 것은 겉모습만이 아닙니다. 스마트밴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앱 역시 새롭게 디자인되었는데요.





   

코아밴드의 성능을 200% 발휘할 수 있게 해주었던 ‘Zeroner Health’ 앱에 ‘Pro’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과연 코아밴드와 그 전용 어플은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줄까요?

오늘은 코아밴드에 Zeroner Health Pro 전용 앱을 더하면 무엇이 가능한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Zeroner Health Pro’
코아밴드 전용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전체적인 디자인이 변하긴 했지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적응하는 동안의 불편함을 겪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새로운 전용 앱의 내부 기능은 크게 ‘데이터’, ‘기기’, ‘프로필’로 구분이 되는데요.



   


데이터 항목에서는 활동이나 심박수, 수면 데이터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 이 화면에서 세 데이터의 중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기능을 클릭해보면 각 기능에 대한 세부적인 데이터들을 볼 수 있고, 상단의 기록 혹은 달력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난 기간 동안의 세부 정보들도 모두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계정에 기록되는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변경하더라도 모두 저장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데이터 동기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바로바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 탭에서는 코아밴드 UI에 있는 주요 기능들을 활용해볼 수 있는데요.




운동 기능에 들어가면 4가지의 운동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렇게 앱으로 추가한 운동 아이콘이 코아밴드 운동 UI에 나타납니다.

스케줄 기능으로 등록한 일정을 코아밴드에서 확인해볼 수 있고, 메시지 알림 기능에서 코아밴드로 알림을 받을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 간격으로 스트레칭을 장려하는 움직임 알림 기능도 설정할 수 있고, 코아밴드를 블루투스 리모트로 활용할 수 있는 간편 카메라 기능도 이 기기 항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기기 설정도 둘러보면 좋을 것 같네요.




프로필 항목에서는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거나, 구글핏과 이 어플을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FAQ로 도움말 기능을 활용해볼 수도 있지만 모두 영어로 제공된다는 점은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코아밴드 전용 앱 업데이트의 의미는?
간단하게 살펴보긴 했지만, 코아밴드 전용 앱을 직접 사용해보면 실용적인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각 기능들을 보다 더 직관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것도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전 앱에 비해 굵직한 기능이 추가되었다거나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업데이트 자체가 크게 바뀌었다고 느끼기는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도 이전 어플에서 유용했던 오늘의 활동 점수 기능이 빠져서 아쉽기도 했는데요.




그렇지만 이번 밴드 색상 추가와 전용 앱 업데이트는 사실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코아 스마트밴드의 서비스가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죠.

대다수의 저가 가성비 스마트밴드 제품의 경우 그저 제품을 판매하는 데에서 그치지만, 코아 스마트밴드는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만이 아니라 기존 소비자들도 경험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4가지 운동을 추가하는 등 주요 기능들을 활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심박수와 수면 데이트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했던 Zeroner Health Pro


✎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해 보고 새로운 스타일로 바꿔볼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 갑 코아 스마트밴드, 써도 좋을까?
요즘 들어 느끼는 점이라면, 주변에서 더욱 많은 분들이 스마트밴드를 구입하고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시계를 대체하는 수단으로서 또한 가볍게 스마트폰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을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매우 저렴한 제품들의 경우는 단순히 진동만 오거나 아이콘만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코아 스마트밴드는 보다 많은 정보를 띄워주기 때문에 더욱 실용적이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있었던 것이죠. 말 그대로 가성비에 있어서는 넘사벽이라고 부를 수 있는 한국판 샤오미가 아닐까 싶을 정도였습니다.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것은 그만큼 사용하면서 얻는 혜택이 더 크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가성비에서 다른 제품을 압도하는 코아 스마트밴드를 선택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꼭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코아 스마트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밴드를 선택해서 스타일을 바꿔보고, 새로운 앱으로 한 번에 수많은 정보들을 체크하고 관리해볼 수 있는 것이죠.

가을과 겨울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아 스마트밴드를 통해 가벼운 스마트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http://swindow.naver.com/itemdetail/2046068429?NaPm=ct%3Dj700hc3c%7Cci%3Dff048b4c1fb9966e337b69770a92ca72149a3c1f%7Ctr%3Dsls%7Csn%3D325123%7Chk%3D1892e630985733ccafab4731faae15afa6a9cee3&inflow=ppl


http://naver.me/Fl6Gj32S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