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8일 화요일

무더운 여름에 코아 스마트밴드를 사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앞서도 이야기했던 것 같지만 저는 여름을 싫어합니다. 더위도 많이 타고 땀도 많이 나는 편이기 때문인데요. 그러다 보니 야외에 나갈 때는 몸에 무엇인가가 붙어있는 것이 그리 달갑게 느껴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손목시계도 거기에 해당되는데요. 애플워치를 차고 나가도 팔에 땀이 나서 애플워치를 주머니 속에 넣어둘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제가 불편한 것도 있지만 애플워치 밴드에 땀이 묻을까봐 걱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점은 스마트워치뿐 아니라 일반 클래식 손목시계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물론 애플워치를 포함한 스마트워치의 스포츠밴드는 땀에 강하기 때문에 손목 위에서 앞뒤로 위치를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적이 넓어서 그마저도 그리 여의치 않을 수 있죠.



   

만약 이러한 불편함에 공감한다면, 스마트워치나 클래식 시계 대신 스마트밴드를 사용해볼 것을 살포시 추천해봅니다.

여름철에 코아 밴드와 같은 스마트밴드를 추천할만한 이유가 있을까요?




가볍고 산뜻한 코아 스마트’밴드’
코아 밴드는 여러 장점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다른 스마트밴드에 비해 특히 만족스러웠던 부분이 바로 밴드 부분이었습니다.

고가의 스마트워치에 함께 사용되어도 위화감이 전혀 없을 부들부들한 재질감을 품고 있는데요. 어느 정도 신축성도 있고, 땀에 의해 변형될 걱정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놀랐던 점은 이렇게 부들부들한 재질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먼지 하나 붙지 않는다는 점이었는데요. 다행히 살도 잘 붙지 않습니다.

오히려 금속으로 된 코아 스마트밴드의 몸체 부분이 상대적으로 더 달라붙는 것 같을 정도였습니다. 


   


물론 오래 착용하다 보면 당연히 땀이 나고 시계 자국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코아 밴드는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울 때 손목 째로 물에 씻어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색상을 선택해볼 수도 있고, 캐주얼한 혹은 점잖은 복장에 어울리는 블랙 색상을 착용해볼 수도 있는데요. 몇만원대 혹은 몇십만원대에 달하는 스마트워치의 밴드와는 달리 단돈 3,500원에 구입해볼 수 있기 때문에, 코아 밴드를 구입할 때 다양한 밴드를 함께 구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코아 밴드
날이 덥다 보니 운동하기가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문제는 운동은 고사하고 조금도 움직이지 않는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 운동하는 것이 더욱 절실한 여름인데 말입니다.



   

우선 코아 밴드는 오래 앉아 있는 분들이 몸을 풀 수 있도록 알림을 알려주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업무 도중에 스트레칭을 해야지 하고 생각은 하지만 집중하다 보면 타이밍을 놓치곤 하는데, 코아 밴드를 착용하면 그러한 점들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아 밴드 전용앱에 운동과 관련된 기능들이 잘 다듬어져 있어서 운동을 하게 만드는 동기를 부여해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열대야가 있었던 밤이 지나면 다음날 상당히 피곤하기도 한데요. 수면 중에도 착용하기 좋은 코아 밴드를 통해서 수면의 질을 체크해보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손목 위에서 바로, 코아 밴드 알림 기능
스마트워치 혹은 스마트밴드의 알림 기능은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특히나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에는 손목 위에서 간편하게 메시지를 확인하는 기능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원래 알림 기능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용하기는 했지만, 땀이 흐르는 무더위가 시작되다 보니 더욱 감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머니나 혹은 가방에서 겨우 폰을 꺼내 확인한 메시지가 불필요한 메시지여서 다시 주머니에 집어넣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대로 코아 밴드는 땀이 나도 주머니 속으로 들어가지 않고 계속 손목 위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놓치지 않고 알림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야외 시인성이 부족하다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 유려한 컬러의 코아 '밴드'

 ✎ G6와 함께 사용한 코아 스마트밴드

✎ 코아 스마트밴드의 전용 어플

✎ 코아 밴드의 부들부들한 재질감

✎ 새롭게 다듬어진 전용 어플



여름철 몸도 마음도 가볍게
코아 스마트밴드는 산뜻한 디자인과 무난한 성능, 그리고 편안한 착용감을 품고 있기 때문에 가벼운 몸가짐으로 착용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밴드 부분을 포함해 합리적인 가격대를 품고 있으니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또 다른 아주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바로 코아 밴드 자체가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제품 설명 상으로는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침수 사고가 잦은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해보기 좋은 가성비 스마트밴드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코아 밴드의 방수 기능을 직접 사용해봤는데요. 그 점과 관해서는 이어지는 코아 밴드의 리뷰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enjoycoa/products/712525556
http://storefarm.naver.com/enjoycoa/products/346699801



http://naver.me/5ksE78TK







Related Posts:

  • [증정] 코아밴드의 신제품 코아 CK COLOR, 새롭게 개선된 점은? 코아밴드의 신제품 코아 CKS가 출시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또 다른 신제품이 등장했다고 한다. 이름하여 코아 CK COLOR.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른 코아 스마트밴드들에 비해 컬러풀한 녀석이다. 오늘은 간단하게, 이 새로운 코아 스마트밴드가 이전 모델들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를 위주로 알아보려고 한다.  .my_adslot { width: 3… Read More
  • 6개월간 사용해본 코아 스마트밴드의 매력 포인트 BEST4 처음 코아 스마트밴드의 가성비에 반했던 때가 벌써 반년 전의 일이다. 한 달 이상 사용하다 보면, 그 제품의 거의 모든 장점과 단점이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다. 해당 제품의 특징 중 가장 중요하면서도 시간이 필요한 것이 내구성이다. 솔직히 가격대가 너무 저렴하다 보니 여러 후기들을 봐도 내심 걱정스럽기도 했는데, 다행히도 6개월간 사용하면서 아직까지 고장 한번 안 나고 잘 움직이고 있다. … Read More
  • 4분 증정, 코아 스마트밴드 메시지 알림 기능을 200% 활용하는 꿀팁 코아밴드를 몇 달간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한 기능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단연 알림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처음엔 단순히 ‘전화나 문자, 카카오톡까지 알림을 받아볼 수 있어서 유용하다’ 수준이었는데, 몇 달간 사용해보니 코아 스마트밴드의 알림 기능을 그 이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my_adslot { width: 250px; height:… Read More
  • 코아밴드 CKS의 등장, 심박수 측정 스마트밴드 코아 CK HR을 넘어서다. 스마트워치를 고민하던 사람들에게 최적의 선택지가 되었던 가성비 스마트밴드인 코아밴드가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는데, 저렴한 가격에 심박수 측정을 포함한 실용적인 성능을 품고 있는 코아밴드 CK HR의 차세대 모델인 ‘코아 스마트밴드 CKS’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코아 스마트밴드의 기능과 사용성은 아주 여러 차례의 포스트를 통해 다루었다. 따라서 오늘 하나의 포스트로 코아밴드 CKS에 관한 모든 … Read More
  • [증정] 풀컬러 디스플레이 스마트밴드, COA CK COLOR의 기능은? 가성비 스마트밴드로 유명한 코아 밴드에 새로운 신제품이 등장했다. 코아 CK 컬러라는 이름부터 컬러풀한 스마트밴드인데, 이전 리뷰에서 이전 모델들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다뤘었다. [바로가기⇲]사용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기능보다는 디자인 위주로 다뤘었는데, 오늘은 몇 주간 사용해보면서 평가해본 기능적인 부면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my_adslot { wi… Read Mor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