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8일 화요일

무더운 여름에 코아 스마트밴드를 사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앞서도 이야기했던 것 같지만 저는 여름을 싫어합니다. 더위도 많이 타고 땀도 많이 나는 편이기 때문인데요. 그러다 보니 야외에 나갈 때는 몸에 무엇인가가 붙어있는 것이 그리 달갑게 느껴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손목시계도 거기에 해당되는데요. 애플워치를 차고 나가도 팔에 땀이 나서 애플워치를 주머니 속에 넣어둘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제가 불편한 것도 있지만 애플워치 밴드에 땀이 묻을까봐 걱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점은 스마트워치뿐 아니라 일반 클래식 손목시계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물론 애플워치를 포함한 스마트워치의 스포츠밴드는 땀에 강하기 때문에 손목 위에서 앞뒤로 위치를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적이 넓어서 그마저도 그리 여의치 않을 수 있죠.



   

만약 이러한 불편함에 공감한다면, 스마트워치나 클래식 시계 대신 스마트밴드를 사용해볼 것을 살포시 추천해봅니다.

여름철에 코아 밴드와 같은 스마트밴드를 추천할만한 이유가 있을까요?




가볍고 산뜻한 코아 스마트’밴드’
코아 밴드는 여러 장점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다른 스마트밴드에 비해 특히 만족스러웠던 부분이 바로 밴드 부분이었습니다.

고가의 스마트워치에 함께 사용되어도 위화감이 전혀 없을 부들부들한 재질감을 품고 있는데요. 어느 정도 신축성도 있고, 땀에 의해 변형될 걱정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놀랐던 점은 이렇게 부들부들한 재질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먼지 하나 붙지 않는다는 점이었는데요. 다행히 살도 잘 붙지 않습니다.

오히려 금속으로 된 코아 스마트밴드의 몸체 부분이 상대적으로 더 달라붙는 것 같을 정도였습니다. 


   


물론 오래 착용하다 보면 당연히 땀이 나고 시계 자국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코아 밴드는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울 때 손목 째로 물에 씻어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색상을 선택해볼 수도 있고, 캐주얼한 혹은 점잖은 복장에 어울리는 블랙 색상을 착용해볼 수도 있는데요. 몇만원대 혹은 몇십만원대에 달하는 스마트워치의 밴드와는 달리 단돈 3,500원에 구입해볼 수 있기 때문에, 코아 밴드를 구입할 때 다양한 밴드를 함께 구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코아 밴드
날이 덥다 보니 운동하기가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문제는 운동은 고사하고 조금도 움직이지 않는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 운동하는 것이 더욱 절실한 여름인데 말입니다.



   

우선 코아 밴드는 오래 앉아 있는 분들이 몸을 풀 수 있도록 알림을 알려주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업무 도중에 스트레칭을 해야지 하고 생각은 하지만 집중하다 보면 타이밍을 놓치곤 하는데, 코아 밴드를 착용하면 그러한 점들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아 밴드 전용앱에 운동과 관련된 기능들이 잘 다듬어져 있어서 운동을 하게 만드는 동기를 부여해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열대야가 있었던 밤이 지나면 다음날 상당히 피곤하기도 한데요. 수면 중에도 착용하기 좋은 코아 밴드를 통해서 수면의 질을 체크해보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손목 위에서 바로, 코아 밴드 알림 기능
스마트워치 혹은 스마트밴드의 알림 기능은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특히나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에는 손목 위에서 간편하게 메시지를 확인하는 기능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원래 알림 기능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용하기는 했지만, 땀이 흐르는 무더위가 시작되다 보니 더욱 감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머니나 혹은 가방에서 겨우 폰을 꺼내 확인한 메시지가 불필요한 메시지여서 다시 주머니에 집어넣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대로 코아 밴드는 땀이 나도 주머니 속으로 들어가지 않고 계속 손목 위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놓치지 않고 알림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야외 시인성이 부족하다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 유려한 컬러의 코아 '밴드'

 ✎ G6와 함께 사용한 코아 스마트밴드

✎ 코아 스마트밴드의 전용 어플

✎ 코아 밴드의 부들부들한 재질감

✎ 새롭게 다듬어진 전용 어플



여름철 몸도 마음도 가볍게
코아 스마트밴드는 산뜻한 디자인과 무난한 성능, 그리고 편안한 착용감을 품고 있기 때문에 가벼운 몸가짐으로 착용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밴드 부분을 포함해 합리적인 가격대를 품고 있으니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또 다른 아주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바로 코아 밴드 자체가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제품 설명 상으로는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침수 사고가 잦은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해보기 좋은 가성비 스마트밴드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코아 밴드의 방수 기능을 직접 사용해봤는데요. 그 점과 관해서는 이어지는 코아 밴드의 리뷰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enjoycoa/products/712525556
http://storefarm.naver.com/enjoycoa/products/346699801



http://naver.me/5ksE78TK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