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8일 목요일

[써보니+] 갤럭시S8부터 아이폰까지, 요이치 고속 무선충전기를 만나다.



바야흐로 무선이 대세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7을 내놓으면서 유선 이어폰 단자를 완전히 지워버렸고, 완전 무선 에어팟을 내놓으며 음향 시장 자체가 무선으로 넘어갈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이미 오래전부터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유선 충전의 불편함을 씻어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까지도 유선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여전히 유선 충전만 지원하고 있고, 삼성의 많은 스마트폰 또한 여전히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보다 더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무선 충전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





   

오늘 살펴볼 요이치 무선 충전기, 무선 충전 패드를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욱 놀라운 성능의 고속무천충전기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이 내놓은 비싸고 예쁜 고속 무선 충전기도 좋지만, 합리적인 가격대에 더해서 휴대성까지 겸비한 제품을 찾았다면 요이치 고속무선충전기가 정답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없는 제품은 없기 때문에 오늘도 마찬가지로 갤럭시S8을 비롯해 아이폰까지 무선 충전이 가능한 요이치 고속 무선충전기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선택 포인트를 통해 과연 나에게 맞는 제품인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6개월 리퍼 서비스의 자신감을 품다.
요이치 고속 무선충전기는 무려 6개월의 리퍼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즉, 구매 후 6개월 이내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리퍼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다른 제조사에서는 내놓을 수 없는 이러한 파격적인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는 이유가 바로 ‘기술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이치는 고속 무선 충전기를 위해서 다양한 기술을 접목했는데, KC 인증을 통해 안전한 제품임을 보여줬을 뿐 아니라 낙하 테스트와 안전 테스트, EMI 테스트 등 다양한 국가 기술 표준원의 기준에 충족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내부적으로는 과전압을 비롯해 과전류, 과출력, 과열 방지를 위한 IC 칩셋을 탑재하며 혹시 발생될지 모를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도 했던 요이치 고속 무선충전기는 9V 1.67A 출력을 품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5V 2A만 지원하는 기기와 비교해서 33% 이상 더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 기술도 품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와이어 쉴드를 비롯해 내부의 알루미늄 쉴드, 4개의 케이블 및 1개의 구분 와이어까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그 점에서도 보이지 않는 기술이 작은 본체 안에 들어차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무려 6개월에 이르는 리퍼 서비스를 내놓은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요이치 무선 충전 패드, 만족도는?
그렇다면 지접 사용해본 요이치 무선 충전 패드는 어떠한 사용자 경험을 줬을까요?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부분은 바로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상단과 하단 모두 부착되어서 스마트폰이 미끄러지지도 않았고, 또한 요이치 무선 충전 패드 자체도 밀림 현상이 없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기의 크기 자체가 매우 작기 때문에 다른 제품과 달리 스마트폰으로 기기를 모두 가린다는 생각으로 올려두게 되면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없었다는 점 역시도 만족도를 높여준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거듭거듭 사용하고 놓아두는 과정에서, 엇비슷하게 놓아서 충전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러한 문제는 삼성 정품 고속무선충전기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기기를 덮어서 가린다는 습관을 들이면 충전이 안되는 문제는 사실상 발생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및 블랙 2가지 컬러를 가졌다는 점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따라 맞춰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했고, 마이크로 5핀 충전잭을 통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환성이 높다는 점 역시 장점이 아닐까 싶었는데요.

아쉬움이라면 미끄럼 방지 패드의 특성상 먼지가 말 묻어나서 가끔씩 털어줄 필요가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먼지가 묻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러한 부분만 차기 제품에서 개선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았습니다.






요이치 무선 충전 패드, 200% 활용하려면?
요이치 무선 충전 패드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선 충전기 가능한 기기와 고속 어댑터의 조합이 맞아야 합니다.

즉, 스마트기기 자체도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해야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며, 어댑터 역시 퀄컴 퀵차지를 지원하는 제품이어야 빠른 속도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원한다면 아이폰의 경우에도 별도로 판매되는 무선 충전 패치를 장착해서 요이치 무선 충전 패드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케이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기능은 그 자체로 편의성을 높여줬는데요.





아이폰 + 무선 충전 패치 + 케이스를 통해 아이폰 또한 무선 충전을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담한 사이즈라는 점에서 차량용 무선충전기로서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았던 요이치 무선 충전 패드는 휴대하며 여행지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벼워서 가방에 넣어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가 늘어감에 따라 가볍게 올려두는 것만으로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요이치 무선 충전 패드를 활용한다면 본격적인 무선 라이프를 더욱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MACGUYVER.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7734910&memberNo=5931703

http://storefarm.naver.com/yoitch/products/615516953

http://tv.naver.com/macguyver

https://www.facebook.com/macbible/posts/1905848746365333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