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5일 월요일

[킥스타터] 아이패드로 즐기는 리얼 드럼, 국내 벤처 개발 ‘ACPD Drum Kit & Game’


우선, 상당히 반가운 일이었습니다. 국내 벤처 기업에서 개발한 제품이 킥스타터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소개되고 판매될 기회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위포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한 제품은 세계 최초의 ACPD Drum Kit & Game이라고 하는데요.

아이패드 및 아이폰에 연결해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진짜 리얼 드럼이었습니다.






이러한 제품이 가진 컨셉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디지털화 해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컨셉을 보자면 그동안 디지털 제품에서 느꼈을지 모를 가려운 부분들을 상당 부분 긁어준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기기가 발전하면서 편리해진 부면도 많지만 반대로 잃어버렸던 부분들도 많이 있었는데요.

특히나 아날로그적인 손맛은 여전히 스마트폰이나 스마트기기로도 채울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러한 하드웨어 타입의 새로운 제품의 출시는 더욱 반갑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벤처 회사인 위포코퍼레이션에서 새롭게 내놓은 ACPD Drum Kit & Game은 어떠한 제품이고, 킥스타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으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럼의 세대 전환, ACPD Drum Kit & Game
ACPD Drum Kit & Game은 리얼 드럼 킷으로서, 아날로그적인 감성의 드럼을 그대로 이식해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세계 최초의 드럼 게임 킷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많은 음악 제작자들과 음악을 즐기는 분들이 디지털화된 기기들로 즐기는 경우도 많고, 또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커다란 드럼세트를 그대로 집에 두고 계신 분도 많지 않은데요.


그러나 드럼을 제대로 즐기려는 열정이나 관심으로 인해 여전히 관련 앱이나 관련 디지털 시장은 나날이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만큼이나 이러한 시장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다양한 제약으로 인해서 제대로 드럼을 즐기지 못하거나 즐기더라도 아쉬움 속에서 즐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아쉬움을 털어내기 위한 ACPD Drum Kit & Game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스마트기기와 연결한 상태에서 바로 물리적인 조작으로 플레이를 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으로 더욱 신선한 재미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마치 손끝에 있는 정밀한 촉각과 마찬가지로 특수 설계되어 있는 전도성 팁 및 아노다이징 처리가 된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는 스틱은 스크린에 흠집을 내거나 스크린을 손상시키는 일 없이 제대로 된 손맛을 제공해주며,리바운드와 함께 적합한 타격감을 제공해서 다른 어떤 소프트웨어 드럼 앱 보다 직관적으로 드럼을 연주할 수 있는 도구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페달과 연결되어 있는 전도성 흡착패드를 베이스 드럼에 붙인 상태에서 발로 직접 페달을 밟게 되면 킥페달을 사용해서 연주를 하는 것과 같은 물리적인 느낌과 시각 효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자체적으로 개발된 Remote Finger Emulator라는 기술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기술을 통해 터치스크린에 나타나는 가상 드럼을 직접 터치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패달을 밟을 경우 바로 화면에 터치를 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기대가 되었던 것은 특정 앱에서만 호환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Remote Finger Emulator를 통해 개러지 밴드를 비롯한 모든 서드파티 앱과 호환이 되는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즉,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앱과 바로 연동해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자체 배터리를 품은 ACPD Drum Kit & Game
ACPD Drum Kit & Game은 자체적인 배터리를 품고 있기 때문에 대다수의 서드파티 기기와는 달리 라이트닝 단자를 막지 않습니다.

즉, 라이트닝 단자로 전력을 공급받는 것이 아니라 자체적인 AAA 배터리만으로도 1년의 대기 시간을 가지기 때문에 잦은 충전도 필요치 않은 편의성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특히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의 경우 단자가 라이트닝 밖에 없기 때문에 이 라이트닝 단자를 막아서 발생하게 되는 스피커 연결이 불가능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제거해주는 장점을 더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ACPD Drum Kit & Game은 자체적으로 개발된 드럼 게임앱으로 리듬 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만들기도 했는데요.




기본적인 드럼의 연주 방법을 누구나 쉽게 배우고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그점에서도 기대가 되는 제품이기도 했습니다.

즉, 드럼을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나 어린 아이들이라 하더라도 재미있게 즐기면서 리얼 드럼을 치는 듯한 느낌을 가져볼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 밴드의 일부인 드러머가 되어서 다양한 음악에 맞춰서 드럼 파트를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의 재미와 드럼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킥스타터 펀딩, 5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다.
ACPD Drum Kit & Game은 킥스타터 펀딩 기간 동안 정가의 40% 정도 할인된 금액인 39달러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정가 역시 69달러로 제품의 컨셉이나 기능적인 부분, 마감을 고려할 때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인 것은 맞지만 이번 킥스타터 펀딩 금액은 30달러대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미국 킥스타터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곳으로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고, 그 제품에 투자를 해서 제품을 가장 먼저 받아볼 수 있는 기회, 그리고 남들이 아직 가지지 못한 유니크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소규모 벤처 회사에는 자금을 지원해주는 긍정적인 역할까지 동시에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킥스타터를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벤처 기업에서 직접 개발하고 오랜 기간 연구한 끝에 세상의 빛을 보게 된 제품이라고 하니 더욱 관심이 가기도 했는데요.

ACPD Drum Kit & Game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리얼 드럼을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에 동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496994162/acpd-drum-kit-and-game-the-best-way-to-learn-to-pl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