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5일 토요일

[10X10] 윈도우10 알림 센터를 내 입맛대로 구성하는 간단한 설정


윈도우10에는 맥북과 유사한 점들이 몇 가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중 데스크탑이 그랬고, 알림 센터도 조금 비슷한 것 같군요.

알림센터는 보통 알림을 위해 사용하시는 분들보다 여러 시스템 기능들을 불러오기 위한 중간다리 역할로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흔히 설정에 들어갈 때도 알림센터를 이용하시더군요.

하지만 알림센터에는 설정 외에도 다양한 바로가기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기능들을 불러올 수 있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보시는 것처럼 알림센터는 생각보다 많은 바로가기들을 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엔 대부분의 분들이 자주 필요로 하는 기능들도 많이 있죠.

참고로 알림센터는 단축키로도 실행할 수 있는데, [Windows]+[A]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이처럼 알림센터가 유용한 것은 사실이지만, 가끔 불필요해 보이는 알림들이 귀찮을 때가 있죠.

그럴 때 필요한 설정을 다음 포스트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 MACGUYVER.







0 개의 댓글: